[경영학,마케팅,] 한방화장품 설화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설화수 한방화장품의 성공사례입니다.
2. SWOT분석
3. STP전략
4. 4P Mix
에 따른 전략과
08년도 추세~
목차
목 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2. 화장품시장 환경조사
1) 트렌드
2) 상품
3) 유통경로
4) 기업

Ⅱ. 본론 (한방화장품현상황)
I. 한방화장품의 정의
2. 한방화장품의 시장 현황

Ⅱ. 본론 (성공사례①)
1. 설화수 분석
1) 설화수 개발 배경
2) 설화수의 브랜드 목표
2. SWOT분석
3. STP전략
4. 4P Mix

Ⅱ. 본론 (성공사례②)
1. 저가 화장품의 탄생
1) 저가 브랜드 화장품의 탄생 배경
2) 가격이 저렴한 이유
2. 저가 화장품의 시장 및 업체 현황
1) 저가 브랜드샵의 시장 현황
2) 저가 브랜드샵 주요 업체 현황
3. SWOT분석
4. STP전략
5. 4P Mix

Ⅲ. 결론
본문내용
지금의 한국은 고도화된 성장으로 많은 국민들이 의식주의 욕구를 벗어나 자기표현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하고 있다. 이에 따라 많은 여성이 더 아름다워지고자 다이어트나 성형 등을 함과 동시에 자신을 아름답게 보이기 위해 가장 관심을 가지는 분야가 화장품이다. 이러한 관심이 증대되자 소비가 급진적으로 증가하게 되었고 이에 발맞춰 국내외의 많은 화장품 회사가 자사의 제품을 개발하고 알리기 위해 여러 효과적인 경영전략을 펼치고 있다.
또한 외모가 개인 간의 우열과 성패를 갈음한다고 믿는 투키즘 현상이 두드러지면서 화장품은 종전의 사치품이라는 개념에서 벗어나 소비자의 삶을 더욱 더 풍요롭게 만드는 문화요소로 자리 매김하게 되었다. 이는 그 소비계층을 여성에서 남성, 어린이까지 그 시장을 확대시키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웰빙이라는 트랜드에 맞춰 더욱 고기능성, 식물성이 대세를 이루고 있는 실정이라 할 수 있겠다. 이런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 외국고급브랜드 들과 차별성을 가지고 경쟁할 수 있는 아이템이 한방화장품이다. 한국인의 체질에 맞는 한약 재료를 사용함으로써 미용 및 의학적 효능을 지닌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는 점에서 많은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으며 화장품 업계의 새로운 시장으로 부각되고 있다. 또한 상품의 가격이 고가시장과 저가시장으로 양분화 되면서 화장품 시장은 크게 두 축으로 나눠지게 되었다.
참고문헌
직장여성들의 한방화장품에 대한 만족도와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전북지역중심 2006.08
국내 한방화장품의 성장 및 방문판매에 관한 연구 2005.02
한방 화장품 구매에 미치는 소비자의 행동 연구 2005.08
한방화장품 소비자구매행동에 관한 실증연구 2005.02
20대 여성의 한방화장품 선호도 및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2007.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태평양 아모레퍼시픽 AMORE PACIFIC 성공사례분석
  • 화장품의 선점에서 나타났듯 강한 영업력과 마케팅 측면에서의 우수성은 경험을 통해 가지고 있다. SrengthWeakness#R&D에 대한 높은 투자 -태평양 기술 연구원과 같은 전문 연구,끊임없는 투자-신소재, 특수소재의 개발(레티놀 사용화 등) -경희대학교 한의대와의 산학연구 투자성과-한방 화장품 개발(설화수) #높은 브랜드 이미지, 많은 브랜드 보유 -여: 아모레, 라네즈, 마몽드, 헤라, 설화수 -남: 오디세이, 미래파 #국내 화장품 시장의 절대적 위치

  • [마케팅] 문화마케팅 도입에 따른 기업이미지 제고와 기대효과
  • 마케팅의 전략 91. 기업 문화마케팅 전략수행과정 - 92. 문화마케팅의 전략기법 및 사례 11Ⅳ. 기업의 문화마케팅 기대효과 19Ⅴ. 글로벌 문화마케팅의 현황과 사례분석 221. 세계의 문화마케팅 현황 222. 문화마케팅을 통한 불황 극복사례 23Ⅵ. 문화마케팅의 성공적인 활용전략 251.

  • [문화마케팅] 문화마케팅 성공사례 연구
  • ※차례※ Ⅰ서론1. 문화마케팅의 정의 12. 문화마케팅의 의의와 역할- 5Ⅱ본론3. 문화마케팅의 전략- 74. 문화마케팅의 전개기법 95-1. 문화마케팅 성공사례 연구: 아모레 퍼시픽 135-2. 문화마케팅 성공사례 연구: 베니건스 166. 문화마케팅의 지속적 성공을 위한 전략과제- 20Ⅲ결론Ⅰ.서 론 21세기는

  • [경영학원론] 글로벌경영 기업 사례(아모레 퍼시픽)
  • 마케팅 전략 통제권부족-Licensee가 미래의 경쟁자로 등장할 가능성-계약 기간 중 라이센싱 이외의 다른 진입방법 사용곤란사례>마시마로마시마로라는 캐릭터의 성공 이후 이 캐릭터는 옷, 양말, 학용품등에 쓰이게 된다. 이것 모두 마시마로를 만든 회사에서 제작하고 판매할 수 있으나 그렇게 하지 않고 라이센싱 계약을 한 후 다른 업체에서 제작, 유통할 수 있는 권리를 준다.프랜차이징프랜차이즈란 체인 본사(franchisor)가 가맹점(franchisee)에 교육,

  • [국제경영] 아모레퍼시픽 프랑스 전략
  • 마케팅에 핵심역량을 집중하여 마몽드, 라네즈, 헤라, 아이오페 등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글로벌 브랜드의 전략화를 지속하게 된다. 이후 감성화 된 브랜드인 한방화장품 설화수, 미장센, 이니스프리 등을 선보이게 되고 프랑스에서의 롤리타렘피카의 성공, 라네즈의 중국시장의 프레스티지 브랜드화, 미국 중심가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아모레 퍼시픽 브랜드 등으로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1) 기업연혁1932년서성환회장 모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