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관광경영,외식경영] 서브웨이 샌드위치와 드루카 회장의 리더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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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SUBWAY? Restaurants의 역사와 발전 1
1) Fred DeLuca와 Dr.Peter Buck의 만남
2) SUBWAY? Restaurants의 탄생
3) SUBWAY? Restaurants, Franchise 사업의 시작
4) SUBWAY? Restaurants의 성장비결
5) 작게 시작하여 크게 성공하라 Start Small, Finish Big

2. SUBWAY? Restaurants의 인기비결 4

3. SUBWAY? Restaurants의 SWOT분석 5

4. Fred DeLuca의 Readership 6
1) 소송에 휘말리게 된 DeLuca
2) Jared Story와 7 Subs-Under 6 캠페인
3) 드루카 회장의 철학, “가맹점주들이 모회사를 성장시키는 엔진”
4) 구체적인 목표를 숫자로 표현해 전달하는 노력하는 경영자

5. Fred DeLuca 말하는 15가지 성공원칙 8

6. 참고문헌 10
본문내용
1. SUBWAY? Restaurants의 역사와 발전

Fred DeLuca와 Dr. Peter Buck의 만남

프레드 드루카(Fred DeLuca)는 1947년 미국 뉴욕 주 브루클린에서 공장노동자의 아들로 태어났다. 집안 사정이 넉넉지 않던 어린 시절, 그는 동네를 돌아다니며 빈 병을 주워다 팔곤 했다. 드루카는 열 살이 되던 해에 아버지가 일하던 공장이 뉴욕 주 암스테르담으로 이사하면서 그는 후에 패스트푸드 업계의 흐름을 변화시킬 운명적인 조우를 하게 된다.
이곳에서 그의 아버지는 피트 벅(Peter Buck) 박사라는 물리학자를 사귀게 되는데, 처음에는 단순히 아버지의 친구였던 박사는 나중에 그의 사업파트너가 되어 줬고, 두 사람의 인연은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1965년 여름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대학 등록금을 벌기 위한 고민을 거듭하던 어느 날, 집 뒤뜰에서 열린 바비큐 파티에서 벅 박사에게 이런 고민을 털어놓았고, 박사는 제안을 하나 한다. “프레드야, 샌드위치 가게를 하나 열면 어떻겠니?” 미국 북동부 메인(Maine) 주에 살면서 잠수함처럼 생긴 투박한 샌드위치 가게가 괜찮게 장사가 되는 걸 본 경험이 있던 벅 박사가 한 이 제안이 거대 프랜차이즈 서브웨이의 시작이었다. 벅 박사는 단순히 충고만 한 게 아니라 1000달러짜리 수표를 어린 프레드에게 내밀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작게 시작하여 크게 성공하라 - Start Small, Finish Big
(Deluca, Fred / Hayes, John P. 지음, 시대의 창, 2004)
http://www.subway.com
http://www.subwayfreshbuzz.com
http://www.inc.com
http://www.entrepreneu.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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