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소주시장 환경변화에 따른 “참이슬”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6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처음처럼과 같은 순한 소주가 인기를 끌고 있는 소주시장에서

환경변화에 따른 참이슬의 성공전략 방안에 대해서 조사 분석한

PPT자료입니다.
목차
1. 소주 시장의 현황

2. “참이슬” 성장과정

3. “참이슬” SWOT분석

4. 강력한 위협들

5. 현재의 위협, “처음처럼”

6. “참이슬” 앞으로의 성공 전략 방안
본문내용
1. 소주 시장의 현황
◇ 현재 국내 주류시장의 현황

전반적인 주류시장의 양극화 현상으로 인해 맥주 소비량은 줄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소주,위스키의 소비량은 증가

◇ 소주시장의 성장성

- ‘’01년도 - 22% 소주가 본격 출시된 순한 소주에 대한 음주층 확산에 힘
입어 '00년 대비 14.4% 성장
- ‘04년도 - 21% 순한 소주의 본격 출시에 따른 다양한 음주층 확보로
전년대비 3.7% 성장
- ‘05년도 – 소주판매량은 전반적인 경기침체 및 구매력 감소로 인해
전년 대비 0.9% 성장에 그쳐 전년 수준을 유지
- 06년도 - 신제품 출시 효과 및 하이트 맥주의 진로 인수에 따른 위기의식에 따라
공격적 마케팅으로 매출액이 전년대비 약 4%성장할것으로 기대
순한 소주 열풍으로 성장이 기대
- ‘07년도 - 0.8% 성장으로 일시 정체
- ‘08년도 - 4.9% 성장

◇ 현재 국내 주류시장의 현황

전반적인 주류시장의 양극화 현상으로 인해 맥주 소비량은 줄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소주,위스키의 소비량은 증가

◇ 소주시장의 성장성
- ‘’01년도 - 22% 소주가 본격 출시된 순한 소주에 대한 음주층 확산에 힘
입어
참고문헌
대한주류공업협회 연도별 출고실적
대한주류공업협회, 3/4분기『주류산업』
사단법인 대한주류공업협회
‘처음처럼’이 성공한 5가지 이유, 손희동 기자, [이데일리]
(주)진로 참이슬 마케팅팀 대리 전화 인터뷰, (30분간)
현대 NF소나타 대박 예고, 최광숙 기자, [서울신문 기사인용]
<브랜드 중심경영과 브랜드확장 전략; 기업 차원의 브랜딩 전략을 토대로 한 브랜드확장전략> 허종호, 37회 외대학술상 당선작
(Millberg, Park & McCarthy ; Loken & Roedder-John ; Gurhan-Canli & Maheswaran 1998). 재인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분석] 두산 주류 `처음처럼` 성공 사례 분석
  • 소주시장의 현황2. 해당 기업 선정 이유 3. 기업 및 해당 사업 간략 소개 II. 본론1. 내부 환경 분석1) 조직구조도2) 두산㈜ 연혁3) 두산㈜ 현황4) 경영이념5) 행동규범 (윤리강령)6) VISION7) 두산㈜ 주류 BG의 주요 사업 내용2. 외부 환경 분석1) 소주시장 분석2) 소비자의 트렌드 변화3) 현행 경쟁세력 분석4) 잠재적 경쟁자3. 성공요인 분석1) 원료에서 비롯된 뛰어난 제품력2) 감성적인 브랜드 명3) 차별화된 마케팅4) 저원가 전략III. 결론1. ‘처음

  • [맥주, 맥주산업, 소주, 소주산업] 맥주산업(맥주와 맥주시장) 및 소주산업(소주와 소주시장) 심층 분석
  • 소주와 소주시장) 심층 분석Ⅰ. 개요Ⅱ. 맥주와 맥주시장1. 맥주의 어원2. 맥주의 제조방법3. 하이트(HITE)사의 연혁 및 경영이념1) 하이트(HITE)사의 연혁2) 하이트(HITE)의 경영이념4. 하이트(HITE)사 맥주의 강.약점1) 강점2) 약점5. 맥주회사의 판매 전략 비교1) 맥주시장 환경 분석2) 기본적인 판매촉진 전략3) 광고 전략4) 기타 판매 촉진 전략5) 업체별 분석Ⅲ. 소주와 소주시장1. 소주의 유래2. 소주시장의 변화3. 소주시장의 현황4. 참이슬의 등장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마케팅 성공 사례(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contentsⅠ. 선정이유 및 방향 제시Ⅱ. 사업 소개 및 경영이념Ⅲ. 환경 분석1. 시장매력도 조사2. 시장환경 조사1) 경제적 환경 2) 사회적 환경3. 경쟁자 분석4. 시장적합성 조사Ⅳ. STP 전략Ⅴ. 마케팅 믹스(4P) 전략Ⅵ. 결론Ⅶ. 참고 문헌-1. 선정이유(주)두산 처음처럼마케팅 성공 사례의 예는 주변에 수없이 많았다. 아이티 업계를 대표하는 핸드폰 시장에서 성공한 에니콜이나 싸이언, 인터넷 메

  • [경영조직론] 소주시장의 경쟁구도(처음처럼과 참이슬) 분석
  • 2009 ‘소주전쟁’의 승자는? -롯데주류 ‘처음처럼’ vs 진로 ‘참이슬’- 목 차Ⅰ. Define□ 선정동기 및 문제제기□ 목표설정□ 기대효과Ⅱ. Measure□ 현 시장점유율 현황□ C-E Diagram□ Xs 발굴Ⅲ. Analysis□ 외부환경분석□ 경쟁사 분석□ 재무분석□ Vatal Few X‘s 설정Ⅳ. Improve□ 마케팅 전략Ⅴ. Control□ 시장예측 및 전략통제부록.□ 참고문헌 및 설문조사표Ⅰ. Define - 소주시장의 현황을 통해 목표를 명확히 하고 기대효과를 살펴봄.□ 선

  • [마케팅] 소주시장의 특징과 마케팅 전략
  • < 목 차 >1. 머리말2. 국내 주류 마케팅 시장 환경 분석1) 국내 주류 시장의 특성2) 소주 시장을 중심으로 다른 주류들의 역사3) 주류 업체의 변화3. 소주시장의 특징과 현황1) 소주시장의 특징2) 소주시장의 세 가지 Mega Trend3) 기능성 소주의 등장4) 주류업계를 둘러싼 소주시장의 환경4. 참이슬 vs 처음처럼1) 진로 참이슬 vs 롯데 처음처럼2) 진로와 롯데의 마케팅 전략 차이5. 처음처럼 약진 이유1) 성공적 소주시장 분석2) 목표시장의 성공적인 타겟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