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물류관리] [물류관리] DELL CASE STUDY(Harvard Business Report - The Power of Virtual Integratio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경영학, 물류관리] [물류관리] DELL CASE STUDY(Harvard Business Report - The Power of Virtual Integration)
하고 싶은 말

- The Power of Virtual Integration ; AN INTERVIEW WITH DELL COMPUTER MICHAEL DELL

위의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리포트를 해석한 후, 정리한 DELL CASE Study자료입니다.
제출용와 발표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발표용과 제출용은 거의 같습니다. 단지, 에니메이션 효과를 수정한 것입니다.)
목차
- 델 소개
- 가상적통합
- 공급체인모형(아웃소싱, 재고관리전략, 공급자와의 파트너십)
- 공급체인모형(직접판매전략, 플래티넘 위원회, 아이디어스톰, 고객 및 시장 세분화)
- DELL과 비슷한 사례, 특이한 사례
본문내용
DELL?
◎ 현 CEO인 마이클 델에 의해 설립

◎ 글로벌 컴퓨터 조립 판매기업으로
현재 HP에 이어 세계 시장점유율 2위 기록

◎ 급격한 매출액의 변화
- 1994년 PC시장 점유율 : 3%
- 1995년 → 1997년 : 주가상승률 2600%
연평균 매출성장률 53%/수익증가율 89%
- 1997년 → 1998년 : 세계 3위 → 2위 기록
159%의 매출증가(순이익:82%성장)

1994 → 1998년의 급성장...
어떤 변화가 있었기에??

매출 급증 원인
가상적 통합
◎ 기존의 수직적 통합X
◎ 인터넷을 통한 주문이 계기
◎ 구매자(Customer)와 공급자(Supply) 등 협력업자(Partner)들을하나로 묶는 것
◎ 통합적인 Information Flow를 통해 구매자로부터 공급자에게까지 Flow가 구축되는 것
◎ 원가절감+부품의 안정/신속적 공급+고객만족도 상승
참고문헌
- The Power of Virtual Integration ; AN INTERVIEW WITH DELL COMPUTER MICHAEL DELL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요약본입니다.통번역은 아님.
  • pricila***
    (2014.10.24 17:53:4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아까워 죽겟다 진심으로....
  • ero***
    (2013.10.31 01:38:22)
회원 추천자료
  • 정보문화 확산 및 내실화 방안 연구
  • the advancement of diffusion for information cultureObjective and Importance of ResearchThis study has been worked to make policy for the advancement of diffusion for information culture in the process of the accomplishment of the knowledge-information based nation through national informatization. Though, culture is the ways of life in a society, at this study, we are defined the information culture as societal pull correspond to technological push for the making of information society.Contents and Scope of the ResearchWe have studied the contents as follow;First, we have contemplated t

  • [졸업][경영정보]파트너쉽 요인이 SCM(Supply Chain Management)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관리(Point of Sale : POS), 정보공유, 시스템통합, 파트너십, 자재관리 등이 있다 (김대진, 2003).Tan, Kannan & Handfield(1998)은 공급자와 제조자의 성과, 구매특성, 고객관계 특성을 강조하였다. Peter Gilmour(1999)는 고객지향 공급사슬, 효율적 물류체계, 수요중심 판매계획, 린 생산, 공급자 제휴, 통합공급사슬관리, 통합된 정보시스템, 전담팀 운영, 적절한 조직구조 등의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Clack & Stoddard(1996)는 조직의 지원, 실무자의 마인드, 기업간 협

  • [물류관리] DELL(델컴퓨터) 사례
  • DELL’s Philosophy In SYSTEM1. Process EvolutionThe concept of Virtual Integration (Further than Direct model): “Virtual integration means you basically stitch together a business with partners that are treated as if they are inside the company” - The Power of Virtual Integration, an interview with dell computer’s Michael DellThe Evolution of a Faster Business Model※ Harvard business review interviews with CEOs,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2000suppliersmanufacturerdistribution channelscustomers1) The dominance model in the personal computer industry DELL’s Phi

  • [경상계열] [경제학과]유통신조류와 물류혁신[1]
  • of-Sales) 시스템이다. 컴퓨터를 이용해 온라인으로 수발주 업무를 처리하는 EOS로 인해 시장 수요의 변화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다. 또한 POS 시스템을 이용하여 효율적인 상품판매관리, 재고관리, 물류관리 등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비용절감과 유통합리화를 이룰 수 있다. 2) 다양한 상품구색할인점의 가장 큰 특징은 상품구색의 종류가 어느 업태보다 많아 소비자의 원스톱 쇼핑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다는 점이다. 물론 할인점이 모든 상품을 취급하는

  • [국제물류] 우리나라 제3자 물류업의 문제점, 활성화 방안
  • 물류의 도입필요성 Ⅱ.제3자 물류 활성화의 필요성 Ⅲ.제3자 물류 활성화의 기대효과 Ⅳ.제3자 물류업의 발전과정Ⅴ.국내외 제3자 물류업의 현황Ⅵ.국내외 제3자 물류업 시장의 시사점Ⅶ.기업 사례Ⅷ.4PL(Fourth Party Logistics)결 론Ⅰ.우리나라 제3자 물류업의 문제점Ⅱ.우리나라 제3자 물류업 활성화 방안Ⅲ.제3자 물류의 발전방향 및 육성방안 서 론Ⅰ.제3자 물류업의 개념1988년 미국 물류관리협회(National Council of Logistics Management)의 물류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