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 AIO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5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나의 AIO분석입니다.
마케팅관리 수업 때 배우는 것으로
Activity, Interest, Opinion을 뜻하는 AIO분석!!

사례 중심으로 되어있습니다.
목차
1. Activity (활동 - 실제학습 이외)
2. Interest (관심)
3. Opninon (의견 - 사회적 이슈 선택 후 의견 제시)
본문내용
1. Activity (활동 - 실제학습 이외)
- 실제학습 이외의 활동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운동(축구)이다. 현재 박지성 공식카페 안에 있는 J.N.S United라는 소모임에서 “공격수”로 활동하고 있다. 보통 주말에 모여 연습이나 실제 시합을 하고 있다. 또한 박지성 선수의 정기 팬미팅이 있을 시 참석하여 내가 좋아하는 스포츠 스타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등 기억에 남을 만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러한 단체 활동을 통하여 사회생활에 필요한 덕목을 하나 둘씩 몸소 체험하고 있다. 그럼으로써 학교생활이든, 직장생활이든, 혹은 다른 집단생활에서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있는 중이다.

2. Interest (관심)
- 현재 대학교 2학년 학생으로서 최대의 관심사는 ‘학점’과 ‘국가고시’이다. 전국의 거의 모든 대학생들이 학점에 신경 쓰는 것은, 학생이다 보니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학점 이외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국가고시에 관심이 많은데 특히나 지금 공부하고 있는 경영분야와 연계가 되어있는 ‘회계사’라는 직업에 무척 관심이 많다. 그에 따른 노력으로 강의시간에 주의 집중하려 하고, 과제도 충실히 하고 있다. 또한 시험과 연관된 학과 수업을 신청하여 수학하고 있다.

3. Opninon (의견 - 사회적 이슈 선택 후 의견 제시)
- 사회적 이슈 : 3不 정책
3不 정책이란 고교등급제, 본고사 부활, 기여입학제를 금지하는 정책이다. 고교등급제란 고등학교 간의 학력차를 인정하는 것으로, 대학이 고등학교별 합격자수에 따라 전국 고등학교에 등급을 매겨 학생부 성적 반영 시 가산점을 주는 것을 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실무론, 식음료관리론, 관광 마케팅] [A+]호텔 식음료 마케팅 전략과 판매증진 방안
  • 관리 면에서 비교적으로 제도적 장치가 미약하거나 낮은 급여수준으로 인하여 직원의 이직률이 높다. 이러한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종업원을 위한 근로조건과 복지후생, 포상, 상여금제도 및 교육훈련제를 마련하고 또한 검토하여야 할 것이다.2. 식음료 부서의 실내장식 개선식음료 부서의 실내장식은 실제로 매출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건물 모양과, 잔디밭 같은 외양과 내부의 청결함, 특히 화장실의 청결 여부도 사업 성공의 요소이다. 마케팅

  • [사회조사 방법론] 대중문화와 패션 아이템 소비의 상관관계 분석
  • 마케팅 관리자들은 신제품 기회를 노리기 위하여 항상 문화적 변화의 마케팅적 시사점을 포착하려고 노력한다. 문화는 국적, 종교, 인종 등과 같은 좀 더 작은 하위문화들로 구성된다. 다수의 하위문화들은 시장세분화의 중요한 변수가 되기도 하고, 이들은 소비자들의 식습관, 의복 선택, 여가 시간의 활용 등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마케팅관리자들은 종종 각각의 하위문화의 특성에 따라 그에 맞는 마케팅 목표를 설정하여 마케팅 프로그램을 실행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진출
  • 마케팅전략으로 해외시장을 잠식하는 현대자동차의 전략은 경영학을 공부하는 우리에게 있어 우리나라 기업도 이렇게 할 수 있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주는 것이다. 하지만 아직은 안타까운 우리나라 현실에 대해서도 한번쯤 생각해보게 되었다. 현대 자동차는 파업으로 인해서 수출과 내수에 큰 피해를 입었었다. 이는 그 동안 우리 기업들 의 경영자들이 물량우선주의 성장위주의 경영정책 등에만 신경 썼기 때문이라고 생각 된다.또한 노동자들도

  • [마케팅] 브랜드 기존 제품 강화 및 차별화된 신규 제품을 중심으로 한 마케팅 프로그램 개발
  • 관리는 우수한 편이지만, 신규 및 타사 고객에 대한 유치는 상대적으로 소극적이다.그러므로 우리 팀은 신규 고객 및 경쟁사 고객의 유치에 대한 내용에도 그에 관련한 방안을 강구하기로 정했다.④ 행동분석적 세분화a) 구매동기남자 대학생의 경우에는 면도를 기준으로 그에 필요한 셰이빙용품에서부터 화장품 구매가 시작된다. 그러므로 본인이 사용할 구매동기로 제품을 구입한다. 이러한 면에서는 판매촉징에 있어서, 면도기 업체와 전략적 제

  • 생활속의마케팅(중간고사 1~7주차 분량)
  • 마케팅 활동과 기업, 고객간의 상호작용을 다양한 사례와 이론적 배경을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이해해보고자 합니다. 이를 간략히 설명하면 첫째, 마케팅의 등장 배경과 철학을 이해함으로서 마케팅의 가치와 존재 의의를 배워볼 것입니다. 둘째, 소비자의 심리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이해할 것입니다. 셋째, 기업의 전략으로서 마케팅의 시장접근법을 살펴볼 것입니다. 넷째, 현대 마케팅의 핵심인 상품, 가격, 유통, 판촉의 4P 개념을 분석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