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마케팅] [마케팅관리] 제품선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5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제품을 선택하는 과정에 대한 리포트

의사결정과정에 대하여 순차적으로 예를 들어 설명했습니다.
목차
1. 노트북을 구입하려고 한 배경
2. 의사결정과정
본문내용
1. 노트북을 구입하려고 한 배경
집에 데스크 탑(구형)이 있었지만 노트북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다. 그 이유는 데스크 탑이 너무 오래되었다는 이유도 있었지만, 이번 학기에 복학하면 아침 일찍 등교해서 저녁 늦게 귀가를 할 예정이었기 때문이다. 그 시간 동안 노트북을 이용하여 강의도 듣고 과제를 행할 생각이었기에 노트북을 필요로 하게 된 것이다.

2. 의사결정과정
문제인식 → 정보탐색 → 대안평가 → 구매 → 구매 후 평가로 이루어진다.
.↑↓
외적탐색 → 내적탐색

① 문제인식
데스크 탑이 너무 오래됐고, 아침 일찍 등교해서 저녁 늦게 귀가를 할 예정이고, 그 시간 동안 노트북을 이용하여 강의도 듣고 과제를 행할 생각이었기에 노트북이 절실히 필요하다.

② 정보탐색
노트북을 구입하려는 생각을 예전부터 가지고 있었기에 TV나 신문에서의 광고, 주변 친구들로부터 듣게 된 여러 정보가 이미 머릿속에 정리되어 있었다(내적탐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학기술경영 독후감
  • 제품을 구매하지 않을 것이고 비용이 가격보다 높다면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 기업의 생존에 타격을 주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만들어질 것이다. 즉 가치>가격>비용이라는 생존부등식에 맞는 가격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격과 비용을 결정하는 요소는 산출/투입, 즉 생산성이다. 이 생산과 투입을 잘 관리해야 기업은 더 큰 이익을 얻을 수 있다. 반면 가치를 결정하는 것은 소비자들의 생각이다. 이 점에서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이 얼마나

  • 메뉴상품개발에 따른 외식업의 당면과제와 활성화방안00
  • 마케팅의 요소이다. 또한 메뉴는 내용에 따라서 식재료의 구매/재고 관리, 음식의 조리 서비스나 작업계획 등 여러 가지 형태의 메뉴관리의 내용이 결정되고 결과적으로 식음료 원가에 큰 영향을 미치게된다 또한 메뉴의 내용과 범위에 따라서 주방에 필요한 설비와 배치가 결정된다. 즉, 메뉴는 구매 저장 등의 식 음료 관리 설비 및 장비의 배치 공간의 모든 분야에 영향을 미친다.2) 메뉴관리의 의의와 기능 ▶ 외식업소에 있어서는 메뉴가 매출과 직

  • [경영학원론] 오리온프리토레이의 경영학 원론적 분석
  • 경영학 원론의 수업을 듣기 때문에 방문해야 할 기업도 인사ㆍ마케팅ㆍ재무ㆍ생산ㆍMIS 등 모든 분야의 전반에 걸친 경영학의 기본 이론을 살펴 볼 수 있는 기업이어야 한다는 결론에 이르렀고 이에 따라 직접 상품을 생산하는 제조회사가 가장 적당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제조회사 가운데서 학생들이 주위에서 흔히 접할 수 있고 친밀도가 높은 기업을 선택하는 것이 조사ㆍ연구함에 있어서 재미있고 유익할 것이라 생각해서 스낵기업을 조사해 보기

  • [마케팅] 한국의상술중 게릴라마케팅
  • 관리, 판매활동의 실시, 판매사무의 처리 등이 있고, 판매촉진관계에서는 광고, 선전, 각종 판매 촉진책의 실시가 있다. 마지막 종합조정관계로서는 이상의 각종 활동 전체에 관련된 정책, 계획책정, 조직설정, 예산관리의 실시 등이 있다. 이러한 마케팅은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인생의 성공과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필수적인 지식으로 인식되고 있고, 정보화 사회로 나아 갈수록 그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그러나 딱딱한 경영학 교과서에나 존

  • 중동시장마케팅전략,국제마케팅전략,중동문화마케팅,중동마케팅전략
  • 국제경영학목차1국제경영학2435환경평가국가시장/제품 선택진입전략방법마케팅전략재무관리6Q & A환경평가목차국제경영학7새로운 가능성, 중동환경평가걸프협력회의 GCC 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아랍에미리트, 카타르, 오만, 바레인 등 6개 회원국으로 구성(1981년 창설), 주로 원유 수출국으로 풍부한 오일달러를 바탕으로 중동지역 소비시장을 주도한다중동시장 소개중동(中東)은 동지중해부터 페르시아 만까지의 영역을 포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