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책] Nc소프트 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2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자료가 많은 도움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1. 회사소개 [서론]
-기업개요
-기업철학

2. 게임산업 [본론 2~6]
-게임산업의 특징
-게임산업의 규모(국내)
-게임산업의 규모(세계)
3. NC SOFT의 마케팅 전략
-제품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촉진전략

4. NC SOFT의 경영실적
-매출구조
-경영실적
-대차대조표
5. NC SOFT의 성공요인
-강력한 시장 지배력
-서버기술력
-최고의 게임개발자 보유
-경쟁력 있는 제품
6. NC SOFT 의 평가 [결론]
-리니지 시리즈의 성공
-글로벌 마케팅의 효율적 실천
-사회의 긍정적으로 기여
-안정적인 재무구조

본문내용
*회사 개요
설 립 일 : 1997년 3월 11일
대표 이사 : 김택진(金澤辰)
자 본 금 : 94억
주 소 : 서울시강남구 삼성동 143-8 승광빌딩
임 직 원 : 1,430명
거래소등록 : 2000년 7월 7일 코스닥

*제 품 (리니지, 리니지 Ⅱ)
NC SOFT는 리니지 시리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제품 출시전에 클로즈 베타를 열어, 소수시험집단으로 하여금 버그나 문제점을 발견·보완하고, 2차적으로 오픈 베타를 열어 대중에게 무료로 선보여 완성도를 높인 후 상용화 한다.
24시간 모니터링 하는 Game Master(운영자)가 있으며, 항시 문제점이 발견 될 때에 즉각 해결에 나선다.
수시로 클라이언트를 업데이트 하며, 새로운 스토리나 게임요소를 추가하여 재미를 더해준다.
결론적으로 온라인 게임은 유저와 제작자 상호간에 끊임 없이 커뮤니티를 통하여 발전해 나간다.

*가격 (요금제)
NC SOFT 는 개인사용자에게 맞는 요금제 과금 방식을 다양하게 두어, 유저들로 하여금 자신에게 안성 맞춤인 과금 방식을 스스로 채택하여 게임을 이용하도록 하였다.
PC방 의 대중화에 발맞추어 PC방에게 물리는 과금 방식도 PC방 업주가 선택의 폭이 넓도록 다양하게 제시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NC SOFT엔씨소프트 의 일본진출성공사례
  • NC SOFT의 입장에서 매우 유리한 요인이다. 4. NC SOFT의 일본진출4.1 한국의 게임문화 소개한국의 게임역사는 일본에 비해 오래되지 않았다. 초기(80년대와 90년대)에는 일본에서 판매되는 콘솔과 소프트를 보따리장사들이 용산전자상가 등지에 가져와 판매하는 형식이 많았다. 비록 현대에서 닌텐도의 콘솔을 삼성에서 세가의 콘솔을 정식적으로 판매하였지만 높은 가격책정과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하지 못하는 소프트는 소비자들에게 철저히 외면을 당

  • [서비스기업사례조사] NC SOFT(엔씨소프트)서비스경영
  • 유통시장을 지양하고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인터넷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는 양방향성을 발휘, 고객의 즉각적인 요구에 반응고객이 프로슈머(Prosumer: Product + Comsumer)로서 제작에 함께 참여하는 시장디지털 상품  대가를 지불할 가치가 있는 상품, 전 세계적으로 팔 수 있는 디지털 상품을 창조, 개발네티즌들의 구매 욕구 이해삶을 충만하고 즐거운 것으로 만들어줄 서비스를 디지털 상품으로 만들어 제공끝까지 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미국진출 전략
  • 글로벌 기업 사례 보고서- 엔씨소프트(NC SOFT) -목 차Ⅰ. 서 론1. 온라인 게임 산업의 특성2. 엔씨소프트 선정 이유Ⅱ. 본 론1. 기업개요(1) 엔씨소프트 소개1) 연혁2) 사업내용(2) 국내성공 요인(3) 해외진출 현황2. 미국시장 진출의 분석과 고찰(1) 미국 게임시장 현황 및 사용자 특성(2) 진출 환경1) 문화 측면2) 시장 측면3) 인프라 측면4) 법률적 측면(3) 진출 방식(4) 엔씨소프트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 제공 및 판매 방식(5) 경쟁력 확

  • 넥슨의 전략 레포트
  • 사례1) Activision Blizzard가) 역사나) 타이틀 게임다) World of Warcraft의 비약적 성장라) Activision Blizzard의 경영전략- 퍼블리싱 전략- 빠른 발매보다는 완성도 중심의 전략-시리즈 전략- 현지화 전략(Localized Biz-model)라) Battle net- 정의- 페이스북 연동(그림 4)- 게임의 플렛폼화 그리고 오픈 마켓2) NC SOFT가) 역사나) 타이틀 게임다) 리니지의 성공라) 아이온의 완성도마) 엔씨소프트의 글로벌 전략- 현지 합작 법인의 경영 자율성- NC West 통합4. 넥슨의

  • [HRD HRM] NC소프트 - 기업전략 경영전략 및 HRD HRM 인적자원관리 성공사례 분석
  • 경영이념10%20%30%40%’09’11’10’07’0828.7%18%20.5%23.63%41.3%NC소프트의 회원수는 900만명으로. 08년 부터 매년 회원수가 약 2배 증가 / 점유율 1.5배 증가경기불황, 금융위기라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세계로 진출하여 4년 연속 매출, 점유율을 계속 유지했다.시장현황- 엔씨소프트의 매출액은 2011년 약 6천억원이며 영업이익은 3천억원에 이른다. 엔씨소프트는 2000년 국내 최초로 국민주 방식을 통해 일반에 공개하였으며 외국인 투자비율이 점차 높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