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책] 르노 삼성자동차의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자료가 많은 도움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1.삼성자동차의 설립과정

2.삼성자동차의 실패원인

3.르노의 삼성자동차 인수

4.르노삼성자동차의 경영분석
본문내용
※ 삼성자동차의 연혁

94년 일본 닛산 자동차와 기술도입계약체결

95년 삼성자동차㈜ 설립 및 부산공장 기공식

96년 부품업체협의회 발족 및 부산공장 건설완료

97년 상반기 기술연수원 개원 및 생산설비 가동식

97년 하반기 중앙연구소(기흥) 준공식 및 조립공장 가동

98년 상반기 삼성자동차 첫차발표회 및 SM5 본격 판매

98년 하반기 해외 신차 발표회개최(홍콩, 북경)
삼성자동차 빅딜 추진발언

※ 삼성자동차의 SWOT 분석

강점: 브랜드 이미지

약점: 부족한 기술력

기회: 닛산과의 기술제휴

위기: 정부의 개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현대자동차 아반떼XD 마케팅전략과 광고분석
  • 분석과 자사의 강약에 대한 파악을 통해 대응해야 한다. 이러한 의미로 아반떼XD의 모델차별화는 작게는 기존의 제품 뿐 아니라 크게 현대자동차 전체의 성장 및 유지를 위한 중요한 의미로 받아들일 수 있다. 신모델 출시를 위한 고객서비스현대자동차의 아반떼XD와 르노삼성의 SM3가 국내 준중형급 시장에서 불꽃을 튀기며 경합 중인 가운데 지난 9월초 SM3가 시장에 나온 직후부터 양측은 상대방의 판매실적과 마케팅을 예의주시하며 날카로운 신

  • [학사][국제경영]르노.삼성 자동차의 M&A 사례연구
  • 르노.삼성 자동차의 M&A 사례연구(The Case Study of M&A Between Renault and Samsung Motors) 목 차Ⅰ.서 론Ⅱ.M&A의 기초1) M&A의 정의2) 인수와 합병3) M&A 형태에 따른 분류Ⅲ.본 론1.르노. 삼성 자동차의 M&A 협상배경과 과정1) 르노. 삼성 M&A 협상 배경2) 르노. 삼성 M&A 협상 과정3) 합병기업의 인수 방법 분석2. 인수 후 시너지 효과 분석1) 틈새시장을 활용한 전략2) 합병 후 비약적인 매출성장3) 판매호조와 경영실적 향상4) 차별적인 마케팅 전략5) 앞으로의 전

  • [마케팅성공사례] 르노삼성자동차의 ‘SM5’ 성공사례분석
  • 목차서언 (p.4~p.7)제품의 선정동기 및 이유 (p. 4~)르노삼성자동차 경영방침 및 주요현황 (p. 6~) 본언 (p.8~p.24)`SM5’ 마케팅 성공전략 분석마케팅 목표 (p.8~)Sales performance (p.8~)제품컨셉 및 이미지 (p.12~) SM5 포지셔닝 (p.16~)SM5 의 광고 및 홍보전략 (p.24~)제3장 결언 (p.29)표목차표1 품목별 판매량 1순의 제품표2 매일경제선정 인기상품목록표3 연도별 SM5 판매량표4 르노삼상자동차 주요현황그림목차그림1 1

  • 르노 삼성 M&A 인수합병 성공사례
  • 르노 삼성의M&A 성공사례Index서론선정동기, 기업소개본론M&A배경, 이전단계, 인수과정결론결과분석, 분석 및 성공요인01 본론선정동기기업소개선정동기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판매율 1위 현대르노삼성 인수합병 이전 → 낮은 판매율 및 경영상태 부실르노삼성 인수합병 이후 → 판매율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기업소개 – 르노자동차19892000루이 르노 형제가 설립100년이 넘는 역사고유의 독자적인 품질을 강조하며 독특한 르노 그룹만의 브

  • 독일 자동차 기업 BMW, 폭스바겐, 한국 자동차 기업 기아자동차(KIA), 르노삼성자동차, 한국 자동차 기업 현대자동차, 일본 자동차 기업 토요타, 닛산, 미국 자동차 기업 포드, 미국 자동차 기업 GM(제너럴모터스)
  • 독일 자동차 기업 BMW, 폭스바겐, 한국 자동차 기업 기아자동차(KIA), 르노삼성자동차, 한국 자동차 기업 현대자동차, 일본 자동차 기업 토요타, 닛산, 미국 자동차 기업 포드, 미국 자동차 기업 GM(제너럴모터스) 분석Ⅰ. 독일 자동차 기업 BMW1. 성공한 사람들을 위한 차2. 여성장년층도 주요 고객Ⅱ. 독일 자동차 기업 폭스바겐1. 기술적 합리화의 딜레마2. 경영위기와 고용문제Ⅲ. 한국 자동차 기업 기아자동차(KIA)1. 제품개발 중점2. 상품화 정책3. 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