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경영정보시스템(MIS) 사례모음-14업체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사례 1. HSBC 말레이시아. 변화관리의 선구자(HSBC 말레이시아 지역본부 사례연구)
사례 2. Drager Safety사의 글로벌 공급망 구축(Drager Safety社 사례연구)
사례 3.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최신시스템(Mango/MNG Holding社 사례연구)
사례 4. 새로운 시스템으로 대응하는 호주 Victoria 지방 소방청
사례 5. DSS를 이용한 DaimlerChrysler의 Bremen공장 배송 최적화
사례 6. 전사적 응용시스템(PNC Bank)
사례 7. 경영보안서비스의 아웃소싱(Wesfarmers Limited社 사례연구)
사례 8. 무선인터넷을 통한 공공도서관 관리(보스턴 공공 도서관(BPL) 사례연구)
사례 9. 네트워킹과 인터넷을 통한 학군관리(Okanagan-Skaha 학군 사례연구)
사례 10. 양질의 데이터가 고객확보전쟁의 필수요소다.(Virgin Mobile Australia社 사례연구)
사례 11. 판매자를 위한 신원조사(Choice Point社 사례연구)
사례 12. 인터넷을 통한 소기업의 성장(Corrugated Supplies Corporation社 사례연구)
사례 13. 기술로 와인시장을 선도하는 Gallo Winery(E.&J. Gallo Winery社 사례연구)
사례 14. DaimlerChrysler는 Chrysler의 민첩한 공급사슬(DaimlerChrysler社 사례연구)
본문내용
사례 6. 전사적 응용시스템(PNC Bank)
PNC Bank는 Pittsburgh에 기반을 두고 있는 PNC Financial Services Group에 소속된 가장 큰 사업그룹인데, 이 그룹은 600억 달러 이상의 자산을 가지고 있으며 다앙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PCN Bank는 온라인 뱅킹을 위해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Pennsylvania, New Jersey, Ohio, Delaware에서도 은행지점들을 운영하고 있다. PNC는 소비자 뱅킹서비스 외에도, 기업뱅킹, 부동산금융, 자산관리, 재산 관리, 글로벌 펀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PNC는 다수의 고객과 채널을 관리하고 있으며 이것들 모두를 대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가치를 향상시키고자 한다.
PNC Bank는,고객들의 자사에 대한 거래방식과는 상관없이, 고객 개인화 및 정보접근을 극대화하는 것을 보장하기 위해 “1인 집단(segment of 1)"이라는 개념을 만들어 냈다. 이 은행은 소매 뱅킹 부문을 위해 다중 채널의 유통 시스템을 구축하였는데, 이 시스템은 Siebel Systems의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M) 소프트웨어와 데이터웨어하우스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이 시스템이 적절하게 작동될 수 있도록, PNC는 고객의 부정확한 주소를 제거하고 이름이 약간 달리 표기된 동일인의 여러 계정들을 제거하기 위해 고객 데이터를 신중하게 정제(cleanse)하였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 Raoul LeBlond, “Time as a Strategic Tool," CIO Asia, March 2004; and www.hsbc.com.my, accessed July 11.2004.

※참고자료 ; Shari Caudron, "Safety in Numbers," Profit Magazine, Feburary 2004

※참고자료: Erin White, “For Retailer Mango, Frenzied 'Fast Fashion' Proves Sweet”, Wall Street Journal, May 28, 2004; Kasra Ferdows, Michael A Lewis, and Jose A, D. Machuca. “Rapid-Fire Fulfillment” Harvard Business Review (Novem-ber 2004) ;and Cecilie Rohwedder, "Making Fashion Faster," Wall Street Journal, February 28, 2004.

※참고자료 : Sue Bushell, "Blazing a Strategy Trail," CIO Australia, June 2 , 2004 : and www.cfa.vic.gov.au, accessed September 24, 2004. 495

※참고자료 : Hans Jurgen Zimmermann, "Online Optimization: OR/MS Today, April 2004 : and www.inform-ac.com/tess/en_08.htm, accessed May 9 ,2004.

※참고자료 : Timothy Shack, “Banking on Customer Care”, Optimize Magazine 22 (March 2004) and David F. Carr, "Bank Rolls." Baseline Magazine, March 1, 2004).

※참고자료 : Karen Dearne, VVesfar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조금조금씩의 다양한 사례가 있습니다
  • tall18***
    (2014.11.24 14:07:57)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인터넷 여행사 경영전략
  • 업체와의 사업 제휴를 통한 상품 판매 (국민카드, 외환카드, 다이너스카드, 마스터카드, BC카드 등) - 인터넷 쇼핑몰과의 사업 제휴를 통한 여행정보 제공 서비스 및 상품 판매 삼구쇼핑 - i39, 삼성물산, 한국통신 Buynjoy, SK주식회사-travelOK, SK텔레콤-happy2buy, 대한통운-Korexmall - 기타 한겨레신문 - 한겨레투어21, 데이콤-Tourplaza (4)On - Line 서비스 사업 - Internet을 통한 Real-time 여행상품 조회 및 예약 서비스 - 국내 최대 규모의 세계 170여 개국 최신 여행정

  • 기술경영의 틀 형성
  • 기술경영의 틀 형성 목 차Ⅰ. 서론1. 기술경영의 틀 형성과 필요성2. 기술경영의 틀 형성과 범위3. 기술경영의 틀 형성을 위한 시스템적 접근Ⅱ. 본론1. 기술경영의 부각2. 기술경영의 수행3. 기술경영의 기대효과 4. 기술경영의 틀 형성을 위한 4가지 기둥의 상호 관련성 도출5. 4가지 기둥에 대한 사례연구 내용 보강 Ⅲ. 결론1. 서론과 본론의 내용 요약2. 팀원각자의 결론 도출1.서론(1) 기술경영의 틀 형성과 필요성날이 갈수록 격심해지고 있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part 1 인사/조직/전략1. 경영일반2. 조직행동 : 개인3. 조직행동 : 집단과 조직4. 조직이론5. 인적자원관리6. 전략경영7. 국제경영part 2 마케팅1. 마케팅 개요2. 마케팅 조사3. 마케팅 전략4. 제품, 서비스, 브랜드5. 가격6. 유통7. 촉진8. 소비자 행동part 3 경영과학/운영관리1. 경영과학2. 생산시스템과 프로세스 관리3. 품질경영4. 생산능력관리5. 공급사슬관리6. 재고관리7. 운영계획과 자원계획8. 린 시스템 설계9. 경영정보시스템part 4 재무관

  • 경영정보 시스템
  • 目次Ⅰ서론Ⅱ본론1.경영정보시스템이란?2.EIS의 역사3.EIS의 기대효과4.EIS의 구축과 성공요인5.EIS의 하드웨어6.EIS의 소프트웨어7.EIS, DSS, MIS비교8.EIS의 개발과 조사9.EIS 성공을 위한 조건10.EIS에 대한 정보요구결정11.공적요소에 있어서의 작용Ⅲ구축사례1.-1.펜타컴퓨터코리아2.삼성데이타시스템3.한국쌔스4.쌍용컴퓨터2-1동양베네피트 생명보험2.에스티엠3.공업진흥청4.록히드-조지아 5.Conoco사 6.삼양사7.바이어스가이드8.서핀은행Ⅳ결론

  • [인터넷비즈니스]국내외 전자쇼핑몰 현황 및 발전방향
  • 사례 분석 - ‘Mall of Malls’의 대표적인 사례로 알려져 있는 ‘Internet Mall’(=Shop Now) 과 전문쇼핑몰의 경우는 ‘Amazon’과 일본의 ‘키노쿠니야 북웹’ 의 사례 – 를 통해 그 성공요인을 분석함으로써 향후 우리나라 전자쇼핑몰 발전에 타산지석을 삼고자 한다. 1. 해외 전자쇼핑몰의 동향현재 인터넷 상에 개설되어 있는 사이버 쇼핑업체들 가운데의 80% 이상이 미국 업체이고 인터넷 검색 시스템인 야후에 등록되어 있는 사이버 쇼핑 업체만도 6백개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