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연구] United항공사의 다각화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987년 5월 1 일, 미국 United항공사의 Richard Ferris 회장은 회사의 명칭을 Allegis로 변경하게 되었음을 발표하였다. 회사명의 변경은 United 항공사가 항공회사로부터 다각화된 종합여행회사로 변신한다는 것을 상징 하는 것이었다. Ferris는 다음과 같이 Allegis로의 변신을 설명하였다 .

“Allegis는 항i공산업의 리더인 United이면서, 최고의 렌트카회사인 Hertz이고, 고급호텔그룹인 Westin입니다. Allegis는 전세계 8,500개 여행사에 60,000개의 터미널을 갖고 있는 컴퓨터 예약망 Apollo를 가진 Covia 이기도 하며, 직접 마케팅대리점인 MPI입니다 Allegis는 종합여행사인 United Vacations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42개국에 88개의 고급호텔이 있는 Hilton사의 구매를 끝내게 되면, Allegis는 곧 Hilton International이 될 것입니다 .... Allegis는 이와 같이 인수합병된 기업들과 협력하여 세계적으로 여행고객들에게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고의 품질을 보증할 것입니다 ... 왜냐하면 Allegis 고객플은 비행기예약부터 렌트카, 호텔예약까지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합여행서비스를 선호할 것이므로 우리의 시장점유율은 증가할 것입니다.”
참고문헌
www.united.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각화와 사업포트폴리오 관리
  • 다각화와 사업포트폴리오 관리사 례 소 개 서 론사업단위의 전략에서 기업전략으로다각화의 정의와 추세다각화의 목적다각화의 성과사업포트폴리오의 관리결론 및 요약사 례 분 석 목 차 ■ 사 례 소 개사례 1) United 항공사의 다각화- 1987년 5월 1일 사명을 Allegis로 변경 발표- 1979년부터 United항공사를 이끌어온 Ferris의 장기적인 다각화 전략- 축적된 여행관련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만족, 최고의 수준을 갖춘 여행관련기업들을 인수

  • M&A를 통한 기업성장 전략 및 사례
  • 경영을 맡아 사업을 영위함에 있어서 취하거나 고려해야 할 절차, 내용 중 법적으로 의미가 있고 유의해야 할 사항에 대한 중요 사항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작성되었습니다.3.      당 법무법인은 LDD작업을 시행함에 있어 A가 제출한 자료, 증명서(사본 포함) 및  A 담당자로부터 받은 구두확인에 의거한 사항 등을 참고하였는바, 이러한 자료 등이 진실하고 정확하게 작성 또는 진술된 것이라는 전제하에서 본 보고서가 작성되었음을 밝히

  • 르카프 마케팅전략
  • 경영위기와 불황기를 극복해 왔다. 특히 아이팟은 단지 새로운 색상을 추가했을 뿐인데 판매가 감소할 것이란 당초 예상을 깨고 지난해 판매량이 3% 상승했다. 영국 음반 체인점인 HMV도 온라인 시장에 소비자들을 뺏기자 지난 2007년 9월 고객이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매장을 재단장해 판매실적을 25% 끌어올리는데 성공했다.이 같은 기업들의 성공사례를 토대로 삼성경제연구소는 색상, 패키지, 판매공간 등 3대 요소를 공략할 것을 조언했다. 색상의 경

  • [경영전략] 제9장 기업의 다각화전략
  • 다각화전략 수립초 기- 지나치게 높은 진입비용- 항공업, 렌트카, 호텔업간에 창출되는 시너지효과의 매력성을 너무 높게 평가경 과- 자금압박으로 인한 경영란- 노사간의 상태 악화 - 인수사업의 재매각결 과사례 : United 항공사의 다각화 실패다각화의 추세42.034.122.821.514.814.422.830.44.14.77.38.718.720.722.419.025.731.638.637.344.442.321.922.415.417.418.418.412.810.231.9 28.112.812.212.514.012.312.419491954195919641969197419811987단일사업기업

  • [인수합병] United Airlines 사례연구
  • United Airlines로 변경  항공 분야에만 집중다각화 vs M&A진입비용TEST매력도 TEST부가가치TEST일관된 수익성이 보장되는가?우호적 경쟁조건, 장기적 수익성이 보장되는 시장환경인가?새로 진입할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발휘할 가능성이 있는가?진출로 인해 자회사, 계열사에 추가적인 경쟁우위를 제시하는가?다각화 기능성 평가진입비용의 고저를 살펴야 함잠재적 수입 > 진입비용다각화 기능성 평가전반적으로 다각화에 대한 바람직한 평가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