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echst는 1863년 세계 최초로 석탄에서 염료를 추출하는 기술을 발명하면서 탄생하였다. 화학산업은 그 태동기부터 유럽, 특히 독일을 중심으로 발전하였다. 석탄에서 인조염료를 추출하게 된 것을 시초로 유기화학산업이 발전하기 시작하였고, 그 후 유기화학산업은 제약산업, 플라스틱, 인조섬유, 농약 등으로 발전하였다. 독일은 이 유기화학산업의 선두를 지키면서 세계화학산업을 이끌어 왔다. BASF와 Bayer는 Hoechst와 함께 독일의 3대 화학업체로서 경쟁적으로 성장해 왔다. 유럽의 화학자들이 19세기 말과 20세기 초에 미국으로 이주하면서, 미국의 화학산업도 발전하게 되어 DuPont과 같은 대형회사가 나타나게 되었다. 세계화학산업은 아직도 독일과 프랑스를 중심으로 하는 유럽계기업와 미국계기업이 주도하고 있다.
Hoechst는 이와 같은 월등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신이 개발한 화학 특허를 적극적으로 라이센스하거나 수출하는 방식을 통하여 해외진출하였다. 그러나 독일이 1,2차 세계대전에서 패하게 됨에 따라 전쟁 중 독일계 기업이 가진 특허권과 상표는 연합군국가에게 몰수되어 다시 찾을 수 없었다. 또한 전쟁중 독일계기업이 구축해 놓은 해외자회사 역시 적군자산으로 지목되어 몰수 빛 매각당했다. 예를 들어. 아스피린으로 유명한 Bayer는 전쟁 중 자신의 아스피린 상표가 미국의 Sterling Drug으로 양도되어 아직도 미국에서 아스피린이라는 자신의 상표를 사용하지 못하고 있다.
목차1.서론 .2 2. 본론1. 국내자동차산업1.1 한국 자동차산업의 발전과정 .51.2 한국 자동차산업의 현황 .7 1.3 한국 자동차산업의 수출 .81.4한국 자동차 업체별 동향 .101.5 경쟁력 분석 .11 2. 글로벌 경영 환경2.1 글로벌(Globalization)의 정의 .132.2 글로벌 경영과제 .132.3 글로벌 경영 모범사례-도요타 .193. SWOT 분석3.1 글로벌 환경에서의 새로운 기회 .213.2 글로벌 환경에서의 새로운 위협 .223. 결론 서론1. 연구동기20세기를 ‘자동차의
경영진들에게 CD 복제방지 기술이 소비자들이 개인적 용도로 구입한 앨범을 복제할 수 있는 자유를 침해하는지에 대해 강력한 항의를 제기했다. 1992년 제정된 미국 법령은 음악 청취자들이 몇 가지의 개인적인 용도의 디지털 복제를 할 수 있음을 명시하고 있다. 또한 이런 복제에 관한 허용 대신 각각의 디지털 오디오 테잎(DAT), 공 CD 당 얼마간의 금액이 음반 회사에 지불되고 있다. 따라서 음반회사들이 CD에 복제 방지 기능을 장착하는 것이 법률에 위
전략과제의 실행배경2.전략과제의 실행내용3.과제수행 후 냉장고 사업의 실적 Ⅵ. 결론- PDP와냉장고- 조원의 견해 - 참고문헌Ⅶ. 첨부자료(신문,KBS)Ⅰ.LG전자의 회사의 개요 및 세계화 과정1.회사개요LG전자는 1958년 설립된 이래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시장확대로 세계적인 전자업체로 성장하였으며, 세계의 전자 산업을 리드하는 회사가 되었다. 창업의 시기 → 성장의 시기 → 국제화 시기 → 혁신의 시기 → 제2 혁신의 및 디지털경영의 시기 등의
Hoechst 자신의 내부요인과 환경요인을 고려하여 해외시장에 진출점진적인 학습과정으로 해외 시장에 몰입하는 정도가 높은 진출 방법으로 지속적으로 발전결 론앞에서의 표와 같이 획스트 사례에서 적용해 보면 글로벌화는 자신의 내부 요인과 환경 요인을 적절히 고려하여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선택과 집중의 문제이고 이러한 과정이 기업 자신의 역량에 맞게 수출에 의한 것이든 합작이나 인수에 관한 것이든 해외시장의 중요성이 높아 지면 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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