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연구] Adobe의 무료다운로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0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Adobe는 아마도 인터넷의 보급으로 가장 혜택을 많이 본 회사 중의 하나일지도 모른다. Adobe는 특히, 인터넷의 보급과 그로 인해 나타난 신경제현상을 설명하는 데 자주 언급되는 기업 중의 하나이다. 2000년 기준으로 Adobe의 이미지편집 소프트웨어인 Photoshop은 전체 웹사이트의 91%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일러스트레이션 소프트웨어인 Illustration은 웹사이트 의 대략 74%정도에서 사용되고 있다고 한다. 아마도 이 회사의 Acrobat Reader를 사용해본 적이 없는 인터넷유저는 많지 않을 것이다. Adobe사는 2000년말 기준 매출 12억 달러의 회사로서 그래픽과 출판산업에 첨단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회사이다. 이 회사의 웹관련 매출액은 2006년도 25억 7530만 달러를 달성했다.
그러나 이러한 성공을 구가하는 Adobe사가 설립초기부터 인터넷관련 분야에 종사하는 기업은 아니었다. Adobe의 고객은 대부분 출판과 관련된 분야에 종사하고 있다. 그러나 인터넷붐과 더불어 이 기업이 개발한 Adobe Acrobat Reader라는 제품이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배포됨에 따라서, Adobe는 급격한 성장을 경험하게 되었다. 아마도 인터넷이 없었으면 Acrobat Reader가 이렇게 널리 유포되는 데에만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Adobe사는 급격한 신장세를 보이고 있는 웹출판시장 에서도 해당분야의 기술역량을 획득하여 웹출판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소프트웨어를 출시하여 성공적으로 대처하고 있는 기업이다.
참고문헌
http://www.adobe.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레포트]우리나라 스마트TV의 확산을 위한 글로벌 시장진출 발전전략
  • 경영연구소. 2010 구글 TV의 파트너쉽 구성자료 : 구글코리아>이러한 구글 TV의 사업모델은 과 같이 오픈형 생태계로서 스마트폰 앱스토어와의 3-Screen(스마트폰-PC-스마트TV), 크롬 브라우저 기반, 웹 콘텐츠(유튜브, 피카사), 커넥티드홈 뿐만 아니라 유튜브 검색과 Gmail, 구글earth 등 자사 서비스를 모든 단말에 동일 이용하게 하는 N-스크린전략 추진하고 있다. 구글 TV를 켜면 안드로이드 OS 화면 외에 크롬브라우저(트위터 등 이용 가능)와

  • 스티브잡스의 철학과 애플의 디자인 경영분석 및 전략
  • 경영자이지만 스스로를 예술가라고 생각한다. 즉 그가 생각 하고 실행하는 경영은 디자인을 관리한다거나 디자인+경영을 함축하는 디자인 경영을 넘어선 통합적이고 총체적인 의미의 디자인 경영인 것이다. 잡스와 애플은 비즈니스 모델이나 마케팅 전략보다 사람의 가치에 더 시선을 고정하고 이를 만족시키려 꾸준하고도 세심한 노력을 기울였다.본 연구자는 연구 내용을 바탕으로 첫째, 스티브 잡스의 철학이 애플의 디자인 경영과 직결되

  • E-비즈니스 플랫폼모델 연구
  • 연구소, CEO Information 802호, 2011. 5. 4김도형 외 3명, ‘스마트폰용 모바일 소프트웨어 플랫폼 동향’, 전자통신동향분석 제25권 제3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2010. 6.이종화 외 2명, ‘주요국 무선인터넷 생태계 발전전략 분석 및 정책 연구’,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1. 12박정배, ‘플랫폼 약속의 땅인가?’, ㈜트렌드모니터이성춘, ‘플랫폼이란?’, KT경제경영연구소, 2011.02김창욱 외 2명, ‘플랫폼 전략의 이론과 실제 – 성공사례 분석을 중심으로 -’, SE

  • 인터넷 스트리밍콘텐츠 사업전략, 인터넷 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사업전략, 통신사업자의 인터넷사업전략, LG상사(엘지상사)의 인터넷사업전략, 인터넷사업 성공전략, 인터넷사업 인지도 확보와 재고전략
  • 전략(http://www.netscape.com/ )5) 기타상품전략- 상품을 묶어서 판매하기 : 특정상품을 한 품목씩 따로 판매하기보다 여러 개의상품을 조합해서 판매하는 전략(msoffice.com)- 온라인과 오프라인: 상품을 인터넷을 통해 제공하는 온라인상품과 상품을 인터넷 밖에서 배달해주는 오프라인 상품으로 다양화하는 방법, 온라인 상품은 대개 무료로 지원3. 고객과의 관계에서 사용되는 전략1) 요금을 부과하는 방식에 따른 전략- 거래요금 전략 : 웹사이트를 통해 제

  • 기술유출과 지적재산권
  • 연구보고서, 실험자료, 신기술이론 등 연구관련 자료, 중장기 연구생산계획, 생산원가, 未발표 신제품 모델, 원료 구입처구입가격, 기계설비의 작동방법 등판매관리 분야제품기술의 판매계획, 고객명부, 거래선 명부, 고객거래선 신용조사 관련자료 등(2) 분야별 보완 관리 요령① 인원 보안 관리구분착안사항입사 시- 기업보유 경영전략기술 등 기업비밀에 대한 보안유지 의무 및 보안관련규정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근거 기록유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