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연구] Apple컴퓨터의 경영전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Apple은 경쟁자인 IBM과 마이크로프로세서 공급업체인 Motorola와 손을 잡고 Intel에 대항하는 마이크로프로세서인 Power PC와 Microsoft의 Windows에 대항하는 새로운 운영시스템을 개발하기로 합의하였다. 만일 Apple. IBM. Motorola의 전략적 제휴가 성공한다면 Intel과 Microsoft가 누려 왔던 마이크로프로세서시장과 운영소프트웨어시장에서의 독점적인 지위에 치명타를 가하는 아주 강력한 시스템을 만틀어 낼 수 있는 것이었다. Power PC는 1994년 3월부터 시판되기 시작하였으나. Power PC의 빠른 처리속도를 십분 활용하고 IBM용 소프트웨어와 Macintosh용 소프트웨어를 동시에 작동시킬 수 있는 운영시스템은 IBM과 Apple의 의견대립으로 인해 아직도 상품화되고 있지 않고 있다.
1990년대에 후반에 들어서도 IBM호환기종시장은 계속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Intel은 Pentium칩을 개발해서 성능면에서 Power PC를 바짝 뒤쫓아 오고 있다. 그리고 Microsoft 역시 Windows95/98을 발표하여 Macintosh와 훨씬 더 유사한 운영시스템을 갖추게 하였다. PC의 가격은 계속해서 떨어지고 있고. IBM호환기종에 대한 Macintosh의 차별화우위는 점점 더 없어져 가는 것이었다. 1995년 1월, 결국 Apple은 지금까지 폐쇄시스템(closed system)으로 가지고 있던 Macintosh 운영시스템소프트웨어를 결국 타사에게 라이센스할 것을 발표하였다. 이로써 Macintosh호환기종의 등장이 가능하게 된 것이다. 그러나 이 같은 Apple의 호환기종의 발표에 대하여 업계는 비판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고 있다. 단적으로 표현하면, '너무 적게 너무 늦게(too little. too late)' 라는 것이었다.
참고문헌
http://www.apple.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플 APPLE 기업 경영전략분석과 SWOT분석 및 애플 미래전략수립
  • 전략수립CONTENTS1. 애플 APPLE 기업개요2. 애플의 성공요인 분석3. 애플 기업 경영전략 사례연구(1) 마케팅전략 (2) 디자인경영(3) 서비스다각화 전략(4) 전략적제휴 전략 (나이키와의 콜라보)(5) 제품혁신전략(6) 아웃소싱전략(7) 가격책정전략4. 애플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애플 미래전략수립 (고객충성고 재고전략 제시)1. 애플 APPLE 기업개요.애플은 스티브잡스와 스티브워즈니악, 론웨인이 1976년에 설립한 컴퓨터 회사로

  • [경영] 애플컴퓨터 전략과 분석
  • Apple의 잘못된 판단과 전략은 그저 실패라는 한 마디 단어로 일축되어버릴 것이 아니다. 실패의 경험 역시도 훌륭한 자산일 수 있다. 바로 그 실패가 앞으로 Apple이 열어갈 미래에서 소중한 역할로 작용될 수 있으며, 동시대에 살아가며 기업의 경영을 연구하는 이들에게도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2. Analysis2-1. IBM진입 당시 Apple의 전략적 상황 분석 1981년 IBM의 PC시장 진입.IBM은?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Corporation세계 컴퓨터 시장의 약 50%를

  • 경영전략 - 애플 경영 전략 수집 자료
  • Apple의 잘못된 판단과 전략은 그저 ‘실패’라는 한 마디 단어로 일축되어버릴 것이 아니다. 실패의 경험 역시도 훌륭한 자산일 수 있다. 바로 그 실패가 앞으로 Apple이 열어갈 미래에서 소중한 역할로 작용될 수 있으며, 동시대에 살아가며 기업의 경영을 연구하는 이들에게도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2. Analysis2-1. IBM진입 당시 Apple의 전략적 상황 분석 1981년 IBM의 PC시장 진입.IBM은?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Corporation세계 컴퓨터 시장의 약 50%

  • 기업사명이 포함해야 하는 내용과 바람직한 기업목표에 대하여 설명하고, 본인이 판단했을 때 잘 되어 있는 기업의 사명과 기업목표 사례 3가지를 찾고, 또한 본인의 사명과 목표는 어떠한 지 쓰시오
  • 경영 방침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Apple, Patagonia, Tesla 등의 기업들은 이러한 경영 방침을 구체적으로 목표화하여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저의 사명과 목표를 잘 설정하여, 기업의 가치와 미래 비전을 고객과 사회에 전달할 수 있는 일에 기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과 사회에 가치를 제공하면서도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참고문헌1김종진 외,「경영전략론」(방송대 출판부, 2002)2이장우,「전

  • [국제경영] 애플의 국제경영 사례분석
  • 컴퓨터 시장의 약 3%정도를 장악하고 있을 뿐 이었다. 하지만, 애플의 영웅 스티븐 잡스의 활약으로 기적적인 재생이 시작되었다. 스티븐잡스의 경영혁신과 MP3 Player의 황제라고 불리는 iPod과 세계 스마트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iPhone’의 잇단 출시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이 되었다. 2.사례분석(1)글로벌 통합-현지반응 모형프라할라드와 도즈가 만든 모형으로 국제기업의 전략적 지향성을 글로벌 통합 또는 현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