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6시그마(코레일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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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품질경영시간에 발표하였던 자료입니다
잘 알려진 코레일을 중심으로 6시그마의 모습을
좀더 쉽게 알수있도록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6시그마란?
목표 및 방법론
효과적인 6시그마의 조건
국내사례
결론
본문내용
6시그마는 1987년 모토롤라의 Mikel J. Harry가 창안한 것으로, 70년대 말부터 모토롤라의 Robert W. Galvin 회장이 주도한 품질개선 운동과 당시의 통계적 기법이 결합하여 탄생하였다.
시그마 σ는 원래 정규분포를 나타내며 시그마(sigma:σ)라는 통계척도를 사용하여 모든 품질수준을 정량적으로 평가하고, 문제해결 과정과 전문가 양성 등의 효율적인 품질문화를 조성하며, 품질혁신과 고객만족을 달성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실행하는 21세기형 기업경영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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