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감상문,인문사회대,마케팅] 보보스 vs 코보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데이비드 브룩스의 '보보스 Bobos in paradise'를 읽고 세계를
이끌어가는 뉴엘리트인 '보보스'와 이에대한 한국판 신조어
'코보스'를 비교하여 각각의 발생과 의미, 예시 등을 흥미롭게
조화/서술하였다.
본문내용
참고로 책의 앞부분에서는 다루고 있는 50년대 미국의 상류사회의 주인공인 WASP(White Anglo-Saxon Protestant)들의 생활은 가히 귀족적이라 할만큼 특별하다. 가문에서부터 교육, 출세, 그리고 비슷한 가문끼리의 결혼 등은 지금까지 내가 생각하고 있었던 미국이라는 나라에 새로운 흥미를 더하게 해줬다. 이들에 반한다면 우리 나라에서 부르주아들의 영향력은 그다지 크지 않다는 것을 느꼈다. 덧붙여 말한다면 어느 잡지에서 봤던 내용 중에 하나. 한국 사회에는 부유층은 많지만 그 중에 상류층은 거의 없다고 표현했었다. 부유층과 상류층의 구분을 알려주는 쉬운 예를 든다면, 두 모녀가 귀금속점에 가서 보석을 고른다. 상류층은 보석을 고를 때 자녀에게 다이아가 지닌 미적 아름다움, 즉 예술적 가치를 먼저 알려주고 시작하는 반면 부유층은 단순히 다이아의 가치를 캐럿으로만 따지고 있고 실제로 한국에선 위 상류층의 특징을 가진 부유층이 희박하다는 내용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감상문][독후감][서평]2010 대한민국 트렌드(한국경제신문) 독서감상문, 2010 대한민국 트렌드(한국경제신문) 독후감
  • 보보스를 능가하는 차보스를 잡아라.중국의 신흥 고소득 소비 계층인 차보스는 보보스를 빗댄 말이다. 서구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이들은 샤넬, 구찌 등 명품 브랜드에 익숙한 중국 소비시장의 트렌드 세터 다. 재미있는 것은 중국에서는 사람의 차림새를 보고 그 사람의 부를 가늠하기 어렵다는 점이다. 우리 눈으로 보기에 세련되지 못한 차림새의 사람이 명품 매장에서 수백만 원어치 싹쓸이 쇼핑을 하고는 벤츠를 타고 유유히 사라지는 모

  • [부유층 마케팅] 부유층 마케팅
  • 마케팅 패러다임을 개인화된 제품, 특화된 광고, 일대일 상호작용이라는 고객중심의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으로 전환하도록 기업들에 게 요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상호작용성을 무기로 하는 인터넷마케팅 전략 역시 다양하게 펼쳐지고 있다(인터넷 비즈니스, 2000).또한 30대의 나이에10만달러(약 1억 2천 5백만)이상의 연봉을 받는 보보스에 상응하는 한국판 보보스라고 할 수 있는 코보스(kobos)의 라이프스타일은 다양하게 나타난다. 물론 코보스는

  • [영화감상문, 영화감상] 영화감상문 17가지 모음
  • 감상문 1. 안소니 힉콕스 감독1959년 영국의 전통적인 영화 가문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인 더글라스 히콕스는 , , , 의 감독이며 그의 어머니인 앤 V. 코우츠는 , , ,등을 편집해 아카데미 편집상을 수상한 이름있는 편집자다. 안소니 히콕스는 어려서부터 광고, TV 드라마, 영화등을 넘나들며 연기 경력을 쌓았다. 미국으로 활동을 옮긴 그는 1988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감상문으로 교내 독후감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함.12. (1학기) ‘시간을 달리는 소녀(츠츠이 야스다카)’, ‘말할 수 없는 비밀(저우제룬)’, ‘조제와 호랑이와 물고기들(다나베 세이코)’, ‘반딧불이의 무덤(노사카 아키유키)’ 같은 영화화된 소설을 즐겨 읽음. 다분히 감각적인 독서 취향을 지녔지만 문자와 영상이 지닌 차이를 정확히 이해하고 있음. 13. (1학기) ‘손가락에 잘못 떨어진 먹물 한 방울(조현설)’, ‘조선의 영웅들 천하에 당할 자가

  • [마케팅] e-Book과 Nate e-Book 활성화 방안
  • 인문과학서(역사, 철학 등) (9) 기타3. 주로 책을 읽는 장소는?(1) 도서관 (2) 집 (3) 대중교통수단 (4) 서점 (5) 기타( )Ⅲ. e-Book에 대한 설문1. e-Book을 이용하신 경험이 있습니까?(PDA, Viewer, 휴대전화, 모니터 등 포함) (1) 있다 (2) 없다2. 기존의 종이책이 가지는 가장 큰 장점은 무엇입니까?(2개 선택) (1) 소장가치 (2) 활자가 보기 편하다 (3) 줄긋이, 책갈피, 메모 등이 가능 (4) 휴대성 (5) 다시 꺼내볼 수 있다 (6) 기타( )Group $종이책 종이책의 장점Pct of Pct ofC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