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출] 연출의 3가지 요소(기술, 영감, 과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술
영감
과학
본문내용
영감
영감이란 창조적인 일의 계기가 되는 기발한 착상이나 자극이다.
연출에 있어서의 영감이란 것도 사전적 의미와 같이 창조적 생각이다. 영감은 오랫동안 대본을 연구하고, 공연을 많이 한다고 해서 생기는 것보다는 작품을 조금 다른 시각에서 바라보고 생각하는데 에서부터 시작한다. 하지만 영감이란 것도 훈련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물론 떠올리고 싶을 때마다 언제나 영감이 떠오르는 것은 아니지만 늘 생활하면서 사람들과는 다른 방향에서 생각해보고 시도하려는 노력으로 인해 영감을 더욱 키우고 발전시킬 수도 있다. 하지만 연출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의 영감은 그냥 막연한 공상이나 엉뚱한 생각이 될 수가 있다. 기술과는 달리 영감만으로는 연극을 시작할 수도 없다. 이 두 요소는 어느 하나가 없어서는 훌륭한 연극을 만들어낼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기술을 충분히 습득한 뒤 창조적 생각으로 영감을 불어 넣어야 풍성한 연극을 만들어낼 수 있다.
참고문헌
안민수 [연극적 상상 창조적 망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19세기 연극의 이해
  • 과학 영화는 고도로 시각화된 멜로드라마로서 과학 기술의 진보가 이루어낸 특수 효과면에서도 더 이상 창조의 여지가 없을 정도의 수준에 이르렀다. TV 또는 영화의 탐정극에서 어김없이 등장하는 자동차 추격 장면은 19세기 멜로드라마의 스펙터클에서 유래한 것이다. 19세기의 멜로드라마 작가인 디온 부시코트(Dion Boucicault, 1822년-1890년)는 많은 특수 효과들을 이용했는데 (비록 이용 가능한 과학 기술이 덜 발전된 상태였으나) 예를 들면 『뉴욕의 빈

  • 박람회 레포트
  • 영감의 초상>Eugune louis lami - 수정궁 내부1900년 파리만국박람회 - 한국관토론1. 박람회에 대한 자신의 생각들을 말해보기* 요즘은 계급과 성별 나이를 가리지 않고 누구나 자유롭게 참가 * 우리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 상업적인 장치* 서양의 입장에서 신기한 것(자신과는 다른 것)을 구경거리로 보는 것에 불과* 정치인들의 시선유도용 활용된 사례=> 시민들의 시선을 돌리는 것박람회, 그리고 제국주의고야 -

  • [패션의상] 0809 F/W 패션트렌드
  • 영감으로 작용한다. 광물의 컬러와 질감들, 용암의 끈적임, 대자연의 오랜 변화에 의해 형성된 지층의 형태에 대한 인식이 패션의 영역으로까지 흡수된다. 본능적인 표현이 중시되며, 자연물에서 뿜어나오는 독성물질에서 도발적인 미를 발견한다.key word - energetic power / primitive instinct / profound nature전통적인 실내장식과 미술을 독창적으로 재구성하여 현대적으로 재현한 아티스트들의 작품이 영감의 원천이되며, 다양한 시기의 레트로 요소들이 현대

  • [쥬세페테라니, 쥬제페테라니, 건축] 쥬세페테라니(쥬제페테라니)의 생애, 쥬세페테라니(쥬제페테라니) 건축의 형태와 구성, 쥬세페테라니(쥬제페테라니) 건축의 자율성, 쥬세페테라니(쥬제페테라니) 건축의 투명성 분석
  • 기술적이고 정밀하고 기념비적인 작품을 창조해 내고 있다. 투명한건축에 대한 Terragni의 집착은 Casa del Fas투명성(lucidity)의 궁극적 상태는 별도로 하고서, 두 기본적 고안물은 통하여 개념적인 투명성의 감각을 성취하고 있다. 이 두 고안물은 그의 7층 아파트인 밀라노 소재 Casa Rustici(1936-37년)에서 교묘하게 융합되고 있다. 이 고안물은 다음과 같다. 즉, (1) 이중성의 사용. 이것은 1931년 코모에서 건설된 세계대전 기념탑의 형태에 따라서, 일반적으로

  • [국제마케팅] 복고마케팅과 모바일마케팅에 관한 사례
  • 기술의 꾸준한 발전으로 생활 속의 모바일 서비스가 자리잡아 가고 있음을 보여주는 예이다.이동성을 이용한 모바일 마케팅의 핵심은 변화무쌍한 고객의 욕구를 제대로 파악하는 일이다. 특히 시간과 장소에 따라 고객의 욕구 변화를 면밀히 파악해야 한다. 한편, 서비스 개발 뿐만 아니라 광고에서도 이동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항상 고객의 곁에서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모바일 광고야말로 효과가 매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