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육체의 고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8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이 작품을 보면서 리어왕에서 모티브를 가져온 거라는 생각이 계속 들었다. 세 명의 자식 중에 사고만 칠 것 같았던 둘째만이 어머니를 생각하며 지냈고, 정말 곧게 잘 자랐던 셋째는 어머니에게 폭언을 해 죽게 만들었다. 이 장면에서 어머니의 실성한 듯한 표정에서 눈물이 나왔다.
생각해보면 항상 학교나 매체에서 어머니의 사랑에 대한 얘기를 듣고 인지를 하고 있지만 실제로 어떤건지는 잘 와 닿지 않았다. 이번 작품을 보면서 자식들을 키우기 위해 자신의 육체를 파는데 자식들은 그런 것도 모르고 그 돈을 낭비하며 산다. 어머니가 자신의 모습을 보이는 것을 죽기보다 싫어하는 모습에서 어머니라는 존재에 대해 많이 생각하게 되었고 그런 그녀의 마음도 모른 채 돈이 세상의 전부는 아니라고 말하는 모습이나 어머니는 배신자라고 말하는 딸의 모습에서 정말 부모의 마음은 자식으로서는 헤아리기 힘들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어머니의 사랑에 대한 고찰을 하게 만든 이 작품으로 인해 나도 헤아릴 수 없는 헌신적인 부모님의 사랑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보고 그 뜻을 조금이라도 느낄 수 있게 되었으면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문과학 성 과 문학 사이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을 중심으로
  • 육체를 바라보았고, 이 광경은 아주 비현실적으로 느껴졌다. 영혼은 음모 바로 위에 있는 탄생의 흔적으로부터 시선을 뗄 수가 없었다. 영혼은 이 흔적에서 자기 스스로 육체에 남긴 도장을 보았고, 낯선 사람의 사지가 이 신성한 도장 흔적의 아주 가까운 곳에서 꿈틀거린다는 것이 모욕적이라고 생각했다. 위의 책, pp.179-180.그녀와 만났던 몇몇 장면이 기억났고, 그들이 어떤 식으로 사랑을 했는지도 정확하게 기억났으며(그녀는 뒤에서 성교하

  • 『The Day I Died』영화 감상문
  • 내용은 적어도 한 가지 사실에 관하여는 깊이 동의하고 있음을 느낀다. ‘죽음’은 끝이 아니라 또 하나의 시작이라는 사실이다. 그리고 나의 육체의 마지막 호흡은 모든 것이 허무로 돌아가는 시점이 아닌 새로운 시작점이라는 사실이다. 지금 예수님께 구하옵기는,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사랑의 본체이신 하나님을 날마다 깊이 경험하여 천국에 대한 소망이 날로 깊어져 예수님의 얼굴을 뵈옵는 그 날을 기쁨으로 맞이할 수 있기를 바라는 것뿐이다.

  • 영화 블루발렌타인
  • 영화의 마지막에 딘과 신디는 ‘봄날의 간다’을 연상시키는 장면을 연출한다. ‘사랑이 변하니?’라는 한 청년의 질문은, 한 가정의 가장이었던 딘의 질문이 되어 나타난다. ‘당신은 나와 함께 약속하였다. 힘들고 슬픈 일이 있을 때 견디기로.’ 벽을 잡고, 울음을 참다, 재채기처럼 참을 수 없는 울음을 쏟아내며 딘은 울부짖는다. 은수와 신디는 대답이 없다. 다만 미안할 뿐이다. 하지만 은수와 신디는 다르다. 은수는 담담하게 미안함을 상우에게

  • [법의이해] 영화 하녀를 바탕으로 한 법의 이해
  • 영화 줄거리> 첫 번째 쟁점 : 하녀와 아저씨의 간통으로 인해 하녀가 임신을 하였다그러나 본부인의 낙태강요로 자신 스스로 계단에 몸을 던져 낙태 시킨다.이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두 번째 쟁점 : 이로 인해 앙심을 품게 된 하녀는 물에 쥐약을 타고 본부인의 아들에게 먹였다. 그래서 당황한 아들은 당황하여 계단에서 굴러 추락사 하였다.하지만 현재 독극물의 진위 여부는 확인 할 수 없다. 아들 또한 독살인지 추락사인지 확인 할 수 없다.세

  • 영화감상 - 로니를 찾아서
  • 영화 초반부에 인호가 방글라데시에서 홀로 다니는 장면이 나온다. 다 같은 방글라데시인들 사이에서 피부색이 다른 인호가 혼자 있으니 너무 눈에 띄고 이질감, 심지어는 소외감마저 느껴진다. 지금 한국에 와있는 이주노동자들과 방글라데시에 혼자 있는 인호가 이방인인 것처럼 위치만 바뀌면 누구나 이방인이 되고 차별받을 수 있다.영화는 인호의 자존심 찾기를 한국사회에 만연한 남성적 우월주의와도 연결시킨다. 대련에서의 패배로 시작된 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