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공학 , 미래생활 , 창의성] 미래생활과 창의성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목차
- 미래생활의 흐름은 어떠한가?
- 창의성은 개발할 수 있나?
- 창의적인 사람의 특성은?
- 창의적 교육은?
- 천재를 role model로 삼고 무엇을 배울까?
본문내용
-감성공학 -
감성: 외부의 물리적 자극에 의한 감각이나 지각으로부터 인간의
내부에 야기되는 고도의 심리학인 체험으로 쾌적함, 고급감, 불쾌
감, 불편함 등의 복합적인 감정

감성공학: 인간의 감성을 정성, 정량적으로 측정 평가하고 이를 제품이나 환경설계에 응용하여 보다 편리하고 안락하며 안전하게 하
고 더 나아가 인간의 삶을 쾌적하게 하고자 하는 기술

감성공학의 A B C : Amenity, Beauty, Culture
참고문헌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업,자기소개서] 분야별 자기소개서 100가지
  • 미래지향적인 자세로 도전하는 삶을 살아갈 것입니다.학교생활 및 특기사항공업고등학교 3학년이 되던 해, 저는 자동차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어 자동차기관 정비사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자격증 취득 후 좀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공부를 하고 싶다는 욕심에 대학 진학을 결심하게 되었고, ○○대학교 기계공학과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무한한 자유가 허락된 대학생활에서, 저는 자유를 누린다는 매력에 취해 조금은 학업에 소홀하기도

  • [문화컨텐츠] 콘텐츠 기획하기
  • 생활을 하며 공부하는 학생계층 ( 17세~30세) 으로 하였으며 주된 사용자의 유형으로는 친목을 위해 타인과의 관계형성과 유지를 위한 활동을 하는 사람, 정보나 탐색을 목적으로 원하는 정보를 얻거나 정보를 매개로 한 활동을 하는 사람, 오로지 재미를 위해 유희적 활동,killing time 하는 사람, 경제적 이익을 얻거나 거래, 교환등의 활동을 하는 사람, 배움을 매개로 가르치거나 배우는 활동을 하는 사람 등으로 나눌 수 있다.이런 사용자들의 욕구를 충

  • [고등학교][직업교육과정][직업지도]고등학교 직업교육과정(직업지도)의 목적과 기본방향, 고등학교 직업교육과정(직업지도)의 교과선택과 문제점, 외국의 직업교육과정(직업지도) 사례, 향후 고등학교 직업교육과정(직업지도)의 개선 과제와 시사점
  • 개발을 위한 학습 선택의 기회가 미흡하여, 이를 극복하기 위해 제7차 교육과정에서는 국민 공통 기본 교육과정, 수준별 교육과정, 재량시간의 신설 및 확대를 통하여 개인의 적성과 소질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을 구성하였다. 고교 2~3학년에 선택 중심 교육 과정을 도입한 것은 고등학교 2~3학년은 일부 학생에게는 종결 교육의 의미를 지니며, 또 다른 일부분의 학생에게는 대학의 진학을 위한 예비 진로 탐색을 위한 진학교육의 성격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개발/신입)90. 자기소개서(현대중공업/선박기능연구/신입)91. 자기소개서(홀트학교/사회복지/생활재활교사)92. 자기소개서(효성/영업/경력)93. 자기소개서(DVS코리아/구매/신입)94. 자기소개서(INI스틸/기획/경력)95. 자기소개서(INI스틸/생산관리/신입)96. 자기소개서(KTF/마케팅/경력)97. 자기소개서(LG CNS/시스템엔지니어/신입)98. 자기소개서(LG건설/건설현장/신입)99. 자기소개서(건축/LG건설/신입)100. 자기소개서(LG상사/마케팅/신입)101. 자기소개서(LG상

  • 도덕윤리 중등임용고시[2회 합격자] 주제별 핵심키워드 정리 - 교육학
  • 미래를 위한 준비가 아니라, 현재생활을 의미 있게 하는 것)-경험형 교육과정진리의 영원성과 불변성을 바탕으로, 서구의 인문주의 교육전통을 통해 인간의 이성계발을 이루고 그에 따라 인간성을 완성하고자 하는 교육철학-인간 역사를 통해 전수도외어온 문화적 유산은 인간경험의 축적물이므로, 문화를 구성하는 본질적인 내용들을 교육을 통해 반드시 계승하여 역사를 진전시키고자 하는 교육철학-학문형 교육과정위기에 처한 인류 문화를 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