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WCDMA 시장 동향과 국내 휴대폰 기업 분석(LG전자, 삼성전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7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WCDMA 시장 동향과 국내 휴대폰 기업 분석
(LG전자, 삼성전자)
1. WCDMA 시장 예측
2. WCDMA 시장 규모
3. WCDMA 매출 전망
4. WCDMA 시스템 특징
5. LG전자 휴대폰부문
6. 삼성전자 휴대폰부문
본문내용
1. WCDMA 시장 예측
WCDMA 시장은 유럽 이동통신 사업자를 중심으로 본격적인 성장기에 진입하고 있음.
유럽의 주요 이동통신 사업자들은 2004년 하반기를 기점으로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초기 3G 핸드폰의 모델 부족에서 핸드폰 업체들의 3G 핸드폰들의 개발로 핸드폰
모델의 부족 문제는 단기간내 해소될 전망.

2. WCDMA 시장 규모
LG전자는 2004년 350만대의 WCDMA 핸드폰 판매를 기록하여, M/S 28.2%를 기록하였으나.
2004년 4분기 삼성전자, 모토롤라, 노키아, 소니에릭슨 등 경쟁업체들의 WCDMA 출시가
집중되며 본격적인 3G 핸드폰 시장의 경쟁에 따라, LG전자의 2005년 M/S는 17.1%로
하락한 720만대를 매출이 예상됨

3. WCDMA 매출 전망

WCDMA 비중의 확대는
1) LG전자 핸드폰 부문의 ASP증가를 유도하여, 수익성을 개선시킬 전망이며,
2) 유럽 GSM시장에서의 LG전자 Brand 인지도 개선을 유도,
LG전자 핸드폰 부문 성장성의 근원이 될 것으로 예상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홍보론] KTF SHOW 쇼 PR분석
  • 세상에 없던 세상이 기다리던 SHOW를 하라, SHOW2007. 11. 22. 목가. Case의 환경 분석 1. PR주체와 대상 이해사례명 : SHOW를 하라 ‘SHOW’클라이언트 : KTF 기간 : 2007년 3월 ~ 현재주체 및 대상주체 : SHOW를 하라 SHOW! KTF대상 : 언론, 경쟁사, 투자자, 소비자. 정보통신위원회 등 2. 상황 분석1) 시장 분석① 전체 휴대폰시장 동향국내에 휴대폰이 처음 상용화된 것은 88년에 모토로라가 다이나택(DynaTAC) 8000SL을 시장에 내놓으면서부터 이다. 그로부터 삼성전자

  • [국제마케팅] LG전자 글로벌 마케팅 전략
  • 분석5. 브라질, 러시아, 인도의 성공요인6. 브라질, 러시아, 인도의 성과와 전망11. LG전자 기업의 선정 동기최근 신문기사에서 LG전자가 평판TV(5개), 휴대폰(4개), 생활가전(2개), Audio(1개), Vedio(1개) 등 13개 제품에 혁신(Innovations Award)상을 수상하였다는 기사를 보게 되었다. CES2008혁신상을 통해서 LG전자가 세계적인 기술력과 디자인력을 인정받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서 삼성전자와 함께 국내 IT업계의 쌍두마차 역

  • [사례분석] 화웨이(HUAWEI, 華爲)의 경영 및 연구개발 전략
  • 동향1. 기술 R&D 분야2. 저원가 전략1) 고성장, 고수익을 동시 실현2) 차별적인 저원가 구조의 구축참고 자료화웨이(HUAWEI, 華爲)의 경영 및 연구개발 전략2I. 들어가는 말몇해전부터 국내 통신 단말기 및 장비 업계가 생존의 갈림길에 섰다. 사상 최고의 실적을 올린 삼성전자 등 일부 대기업과는 달리 중견, 중소 휴대폰업계와 전문 통신장비 업계는 수요 감소와 누적된 자금압박으로 인해 절체절명의 위기로 몰렸고 몇몇 기업은 이미 해체되었다.

  • [국제경영] 삼성 애니콜 글로벌경영 사례
  • 시장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다는 것도 알 수 있다. Anycall이 글로벌시장에서 현재와 같은 위치에 오를 수 있었던 마케팅전략에 대하여 알아보고 현 글로벌시장 진출상황에 대해서 학습해 보는 것이 글로벌마케팅 과제를 통한 학습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Anycall로 선정하였다.2. 글로벌시장동향 1)글로벌 휴대폰시장 2강 3중 재편♧ 노키아삼성 독주 모토로라소니에릭슨LG전자는 경쟁 치열中印등 신흥시장 공략 성과 따라 업계 판도 바뀔

  • [국제마케팅] LG전자 Cyon싸이언 중국시장마케팅전략
  • 목 차1. 회사개요2. 중국의 시장 분석▷ 중국시장의 일반적 특성▷ 중국의 휴대폰 시장 동향▷ 경쟁업체▷ 고객특성▷ 유통특성▷ 제품특성3. 중국시장내 Cyon의 입지▷ LG전자의 중국내 인지도▷ LG Cyon의 중국내 인지도4. 중국 마케팅 현황 및 문제점▷ 제품 전략▷ 브랜드 전략▷ 가격 전략▷ 유통 전략▷ 촉진 전략5. 시장 정보 체계6. 마케팅 조직7. 타 기업과 비교한 LG Cyon의 경쟁우위8. 영업 실적 평가(M-Share중심)9. 향후 마케팅 과제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