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관리] 6시그마이해에 관한 완벽 발표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7 / 2019.12.24
  • 6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6시그마란 무엇인가?
고대 알파벳 24개의 글자 중 18번째 글자의 이름으로
알려진 시그마는’σ’ 로 표기되고 영어의 알파벳 ‘S’
에 해당된다.
이는 통계학의 표준편차를 의미하는 것으로 6시그마는
정규분포에서 평균을 중심으로 양품의 수를 6배의
표준편차 이내에서 생산 할 수 있는 공정의 능력을
정량화 한 것이다.
즉 제품의 결함을 백만개당(ppm) 0.002개 이하의 결함을
목표로 하는 거의 무결점수준을 목표로 하고있다.
*
6시그마란 무엇인가?
책의 “오자” 가 나올 경우
4시그마
3시그마
5시그마
6시그마
소규모 도서관에서 1개
책 한 권의 한 페이지 당 1.5개
백과사전 한 세트 당 1개
책 한 권의 30페이지당 1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논문][경영학] 제조업에서의 6시그마 - 삼성 SDI사례를 중심으로
  • 6시그마 추진 사례 3-1. 회사개요 3-2. 삼성SDI 6시그마의 추진배경 3-2.1 환경의 변화 3-2.2 삼성의 6시그마의 전개 3-2.3 위기의식 3-2.4 시장환경 3-3. 6시그마 추진전략 3-3.1 SDI 6시그마 철학(The way we change) 3-3.2 프로젝트 수행 방법론 3-3.3 추진목표 3-4. 6시그마의 중점추진 내용 3-4.1 챔피언 리더쉽 구현 3-4.2 프로젝트의 선정 및 수행 3-5. 6시그마 Infrastructure 3-5.1 조직 및 역할 3-5.2 정보화 추진 전략 3-5.3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 3-5.4 품질과제 관리 3-6

  • [생산관리, 품질관리] 품질관리
  • 전사적 품질관리와 품질개선에 관한 일반적인 개념 품질관리CONTENTSⅠ전사적 품질 관리란Ⅱ 품질관리기법품질관리Ⅲ 도입사례Ⅳ 결론목     차Ⅰ. 전사적 품질관리란?전사적 품질관리의 정의2. 품질사향과 품질비용 Ⅱ. 품질관리기법 6 Sigma2. 싱고시스템3. ISO 90004. 품질개선을 위한 외부 벤치마킹5. SERVQUAL Ⅲ. 도입사례 6 Sigma : Motorola에서 GE 까지2. ISO 9000 : 듀퐁 이메이징 시스템  3. SERVQUAL : 항공사 서비스의 품질개선  Ⅳ. 결 론*Ⅰ

  • [생산과경영] [생산과경영]현대기아자동차 6시그마 성공사례 분석(A+리포트)
  • 운영관리현대 • 기아자동차 SIX SIGMA 성공사례six sigma 현대•기아자동차 사례목 차Ⅰ.서론 1. 6시그마란? 1) 6시그마의 개념 2) 6시그마의 두 가지 방법론DMAIC과 DFSS 3) 전문가 4) 6시그마의 우수성Ⅱ. 본론 1.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도입배경 1) 현대, 기아 자동차의 북미시장 진출 2) 현대, 기아 자동차에 대한 J.D파워의 5가지 권고 사항 3) MK 품질전략 4) 품질인증 현황 2.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추진과정 3.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6시그마] 6시그마의 특성, 성공요인 및 사례
  • 6시그마란?2. 6시그마의 탄생과 발전1) 6시그마의 탄생배경2) 6시그마의 발전3. 6시그마의 특성1) 수익성 향상이 목적2) 무결점을 지향하지만 무결점 개념과는 다름3) 자료에 근거한 의사결정4) 벨트제도의 활용5) 혁신전략6) 통합적으로 업무를 개선7) 프로젝트 중심8) 정기적인 검토와 감사 및 보상9) 프로세스적 사고방식4. 6 시그마 경영과 기존 품질 경영 방법(TQM)과의 차이1) 목적의 차이 2) 전략의 차이3) 개념의 차이 4) 방법론의 차이5) 관리의

  • [경영학] 기업의 조직 구조와 조직구조 개혁 사례
  • 관리자 자율권 상실⓶ 식스 시그마 품질개선 프로그램 도입⓷ Top-down(하향식) 방식content bodyContent file 6시그마(6σ)는 기업에서 전략적으로 완벽에 가까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정립된 품질경영 기법 또는 철학으로서, 기업 또는 조직 내의 다양한 문제를 구체적으로 정의하고 현재 수준을 계량화하고 평가한 다음 개선하고 이를 유지 관리하는 경영 기법이다. 원래 모토로라에서 개발된 일련의 품질 개선 방법이었으며 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