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그마란 무엇인가?
고대 알파벳 24개의 글자 중 18번째 글자의 이름으로
알려진 시그마는’σ’ 로 표기되고 영어의 알파벳 ‘S’
에 해당된다.
이는 통계학의 표준편차를 의미하는 것으로 6시그마는
정규분포에서 평균을 중심으로 양품의 수를 6배의
표준편차 이내에서 생산 할 수 있는 공정의 능력을
정량화 한 것이다.
즉 제품의 결함을 백만개당(ppm) 0.002개 이하의 결함을
목표로 하는 거의 무결점수준을 목표로 하고있다.
*
6시그마란 무엇인가?
책의 “오자” 가 나올 경우
4시그마
3시그마
5시그마
6시그마
소규모 도서관에서 1개
책 한 권의 한 페이지 당 1.5개
백과사전 한 세트 당 1개
책 한 권의 30페이지당 1개
6시그마 추진 사례 3-1. 회사개요 3-2. 삼성SDI 6시그마의 추진배경 3-2.1 환경의 변화 3-2.2 삼성의 6시그마의 전개 3-2.3 위기의식 3-2.4 시장환경 3-3. 6시그마 추진전략 3-3.1 SDI 6시그마 철학(The way we change) 3-3.2 프로젝트 수행 방법론 3-3.3 추진목표 3-4. 6시그마의 중점추진 내용 3-4.1 챔피언 리더쉽 구현 3-4.2 프로젝트의 선정 및 수행 3-5. 6시그마 Infrastructure 3-5.1 조직 및 역할 3-5.2 정보화 추진 전략 3-5.3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 3-5.4 품질과제 관리 3-6
운영관리현대 • 기아자동차 SIX SIGMA 성공사례six sigma 현대•기아자동차 사례목 차Ⅰ.서론 1. 6시그마란? 1) 6시그마의 개념 2) 6시그마의 두 가지 방법론DMAIC과 DFSS 3) 전문가 4) 6시그마의 우수성Ⅱ. 본론 1.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도입배경 1) 현대, 기아 자동차의 북미시장 진출 2) 현대, 기아 자동차에 대한 J.D파워의 5가지 권고 사항 3) MK 품질전략 4) 품질인증 현황 2.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추진과정 3.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관리자 자율권 상실⓶ 식스 시그마 품질개선 프로그램 도입⓷ Top-down(하향식) 방식content bodyContent file 6시그마(6σ)는 기업에서 전략적으로 완벽에 가까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정립된 품질경영 기법 또는 철학으로서, 기업 또는 조직 내의 다양한 문제를 구체적으로 정의하고 현재 수준을 계량화하고 평가한 다음 개선하고 이를 유지 관리하는 경영 기법이다. 원래 모토로라에서 개발된 일련의 품질 개선 방법이었으며 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