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blue ocean(블루오션)에 관한 완벽 발표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7 / 2019.12.24
  • 5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BLUE OCEAN 전략의 탄생배경
II BLUE OCEAN 전략 개념
III 분석적 툴과 프레임워크
IV 블루오션 전략의 체계화(수립)
V 블루오션 전략의 실행
VI 결론
VII 사례연구
본문내용
가치혁신
; 경쟁자를 이기는 데 집중하는 대신 구매자와 회사를 위한 가치 도약을 이뤄 새로운 비경쟁 시장 공간을 창출함으로써 경쟁 자체에서 벗어남
1. 가치혁신에서 가치와 혁신은 동등한 중요성을 가짐.
2. 혁신없는 가치는 부분적 소규모의 가치 창출에 집중함
이는 가치를 향상시키지만 시장 공간에서 독보적 존재로
서게 하는 데는 충분치 않음
3. 반면 가치없는 혁신은 기술 위주이거나 시장 개척 혹은
지나치게 미래 지향적이어서 구매자들이 그 상품을
받아들이고 가격을 지불할 수 있는 수준을 넘는 경우가 많음
4. 이러한 관점에서 가치혁신은 기술혁신이나
시장 선구자(market pioneering) 구별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기업)의 인적자원개발 현황 조사(홈플러스와 이마트를 중심으로)
  • 경영성과를 축하하는 년도상 시상은 그저 몇 명을 시상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 운영, 재무, 사람의 4가지 경영목표 축에 대해서 수십 명을 표창한다. 상의 이름도 재미있다. 황금미소상(고객), 황금신발상(운영), 황금소상(재무), 황금나무상(사람), 미소천사 등 성공적으로 수행한 업무 분야를 대표하는 상징물로 상의 이름을 정하고 있다. 새해의 경영전략 발표는 각 부문별로 코믹한 소재들을 발굴하여 발표 자료에 활용하고 있어 엄숙한 분위기의 경영

  • 스타벅스 성공사례
  • 발표한 제47회 그래미상 각 부문별 후보 작 가운데 지난 6월 간질환 합병증으로 타계한 소울의 대부(代父) 레이 찰스 마지막 작품 지니어스 러브스 컴퍼니(Genius Loves Company)가 올해의 앨범ㆍ레코드 등 7개 부문 후보에 오르자 스타벅스의 카페인 향이 듬뿍 배어있다며 커피숍 체인에 주목했다. 지니어스 러브스 컴퍼니는 스타벅스의 모카 프라푸치노, 그란데 넌팻라테 등과 함께 팔린 CD가 그래미상 후보가 된 최초의 작품. 지난 9월 젊은 층이 지배하는

  • [국제기업경영] 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
  • 블루오션 전략이 있다.이 말은 프랑스 인시아드(INSEAD) 경영대학원 김위찬 교수와 르네 마보안 교수의 공동 저서 Blue Ocean Strategy를 통해 처음 국내에 소개된 것이다. 그 후 경제용어인 이 말은 한국 사회 각 분야에서 널리 쓰이고 있다. 블루오션은 아무도 목표로 삼은 적이 없으며, 거대한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미개척 시장을 뜻한다. 블루오션 전략의 핵심은 기존 시장(레드오션)에서 경쟁해 이기기보다는 경쟁이 없는 새로운 시장(블루오션)

  • [글로벌경영] sm엔터테인먼트(SM Entertainment) 국제경영전략
  • 전략을 바탕으로『SM Entertainment』는 해외시장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었으며 이러한 사례가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는 작지 않다. 1960년대 미국은 2차 산업 시장에서 일본과 유럽의 거센 도전으로 인해 흔들리고 있었다. 그러나 미국은 지식 정보 산업이라는 새로운 분야의 개발과 그 분야에서의 선두 업체가 됨으로써 아직까지도 전 세계 경제를 지배하고 있다. 그러나 단순히 그러한 기술의 우위가 미국을 현 위치에 올려놓은 것은 아니다. 그러한 위치에

  • DHL & FedEx 심층 비교분석(기업소개, 국제특송, 서비스 종류, 경영전략, 차별화전략, 광고전략, 사회적 책임)
  • 전략 FedEx 프레드릭 스미스 회장 출처 : DHL홈페이지페덱스의 기업철학은 경쟁사들과는 달랐다. 운수기업갑부의 아들, 명문대 졸업등 가장 귀족적인 창업자인 프레드릭 스미스가 가장 수평적인 경영을 실천한것은 해군 소대장으로 복무한 베트남 전쟁에서 처음 노동자 계층을 만난것이 계기가 되었다. 그들을 보며 스미스는 사람을 공정하게 대하는것의 중요함을 배웠고 이점은 페덱스의 종업원제일주의의 기업철학으로 이어졌다. 경쟁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