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BSC 사례에 관한 완벽 발표 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7 / 2019.12.24
- 5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BSC의 등장배경
BSC란?
BSC의 개요
Balance
Strategy
Communication
BSC의 전략체계
BSC의 궁극적 목적
BSC의 전략경영
지속적인 관리
BSC 구축과 실행 요약
BSC 도입 시 유의사항
BSC 요약
- 본문내용
-
BSC란?
BSC (Balanced Scorecard)는 1992년 Kaplan과 Norton에 의해 창안되었으며,
Fortune誌 선정 1000대 기업 중 약 40%가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음
전략 및 목표가 제대로 수행되고 있는지를
관련된 핵심성과지표를 가지고 경영진이 판단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전략관리도구 임
기존 재무제표 중심의 성과관리 한계를 극복하고
회사의 전략실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개발된 성과관리도구 임
단순히 무형자산을 종래의 관리방식에 접목시키는 것이 아니라
유형자산과 무형자산의 균형된 시각을 통해
목표단계에서부터 수행 및 성과측정에 이르기까지
전 관리과정에 대한 균형관리를 목표로 한 관리방식 임
>
[ BSC Keyword ]
BALANCE
: 지표간 균형성
STRATEGY
: 전략 연계성
COMUNICATION
: 전략 의사소통도구
Balance : 재무와 비재무, 내부와 외부, 원인과 결과, 장기와 단기지표에 대한 균형성
Strategy : 전략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중간 성과지표 및 성과지표 도출
Communication : 전략방향에 대한 각 계층간의 대화 및 변화관리를 위한 도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