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BSC 사례에 관한 완벽 발표 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7 / 2019.12.24
  • 5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BSC의 등장배경
BSC란?
BSC의 개요
Balance
Strategy
Communication
BSC의 전략체계
BSC의 궁극적 목적
BSC의 전략경영
지속적인 관리
BSC 구축과 실행 요약
BSC 도입 시 유의사항
BSC 요약
본문내용
BSC란?

BSC (Balanced Scorecard)는 1992년 Kaplan과 Norton에 의해 창안되었으며,
Fortune誌 선정 1000대 기업 중 약 40%가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음
전략 및 목표가 제대로 수행되고 있는지를
관련된 핵심성과지표를 가지고 경영진이 판단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전략관리도구 임

기존 재무제표 중심의 성과관리 한계를 극복하고
회사의 전략실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개발된 성과관리도구 임

단순히 무형자산을 종래의 관리방식에 접목시키는 것이 아니라
유형자산과 무형자산의 균형된 시각을 통해
목표단계에서부터 수행 및 성과측정에 이르기까지
전 관리과정에 대한 균형관리를 목표로 한 관리방식 임
>
[ BSC Keyword ]

BALANCE
: 지표간 균형성
STRATEGY
: 전략 연계성
COMUNICATION
: 전략 의사소통도구
Balance : 재무와 비재무, 내부와 외부, 원인과 결과, 장기와 단기지표에 대한 균형성
Strategy : 전략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중간 성과지표 및 성과지표 도출
Communication : 전략방향에 대한 각 계층간의 대화 및 변화관리를 위한 도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품질관리]품질경영(TQM) 의 사례와 개선방안
  • TQM(품질경영)의 총체적 이해▶목차서론본론제 1 장 품질경영의 이론적 고찰제2장 품질경영상제 3장 품질비용제 4장 품질개선 기본도구제 5장 고객만족측정제 6장 전략적 방침관리제 7장 조직구성원의 조직적 참여제 8장 전사적 설비 보전 (TPM)제 9장 표준화와 품질보증 시스템제 10장 서비스 품질사례를 통한 품질경영의 이해품질경영 개선방안결론서론최근 급격한 기업환경의 변화에 따라 환경문제, 안전 및 품질 등이 중요한 현안으로 대

  • [경영조직론] 삼성SDS 조직분석
  • 전략문제최고경영자들은 일상의 조정문제들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데 많은 시간을 허비하기 때문에 회사가 직면한 장기적인 전략문제에 신경쓸 시간이 없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경영자들은 의사소통과 통합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너무나 깊이 관여하고 있어 종종 미래의 신제품 개 발 계획을 수립할 시간을 놓치기도 한다. 이러다보면 조직은 방향을 잃고 헤매게 된다.고객의 욕구파악과 제품개발이 필수적인 SDS에서는 위와 같은 고객문제와 전략문제

  • [경영학원론] 경영학과 경영이론의 발전관련 사례
  • 완벽하게 수행했다고 할 수 있다. 이제 기업은 윤리경영을 특별한 경영 전략이 아닌 기본적인 수단으로 삼아야 한다. 더 이상 기업을 성장시키기 위한 마케팅 전략이 아니다. 환경 보호, 인권 보호, 동물 실험 금지 등 도덕적으로 옳은 방향을 추구한 바디샵의 윤리 경영은 높이 평가할 만하다. 바디샵은 윤리 경영과 연관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 기업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 사회적으로 소외되거나 낙후된 오지를 찾아내 그 지역과의 거래를 통해

  • [지식경영과 조직] 이랜드의 지식경영과 조직문화
  •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하는 아주 특이한 기업조직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다만 최근에 비기독교인의 비율이 50%를 넘어섰다고 하니 초창기와 같은 정도로 내부통합이 이루어질지는 미지수다.다양한 사업분야로의 진출에 맞게 E.LAND의 조직과 인력을 어떻게 리스트럭처링 (restructuring)하느냐가 문제 해결의 관건이다.(3) 글로벌 마케팅E.LAND가 세계시장 공략을 위해 택한 전략은 두 가지이다. 첫째는 해외 현지 생산망과 판매망의 구축이다. 현재 중국,

  • [조직개발] ABB사의 매트릭스조직과 한솔교육의 학습조직
  • 사례 – 한솔교육의 학습조직1. 이론적 배경 182. 한솔교육 소개 193. 한솔교육의 지식경영-224. 한솔교육의 학습조직 295. 소 결 -36첨부자료1: 인터뷰자료첨부자료2: 한솔교육 학습조직 팀학습 보고서 양식Ⅳ. 결론 41Ⅴ. 참고문헌 및 사이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