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 지식경영(E_land_Knowledge_Management) 완벽 발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7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지식경영의 등장배경
지식경영의 개념
지식경영의 발전
이랜드 소개
이랜드의 지식경영
본문내용
이번 시간에는 지식경영의 등장배경,
즉 경영환경 변화와 지식경영에 대한 시대적 요구의 알아보고,
지식경영에 대한 기본개념을 이해 할 것입니다.
또한 지식경영의 발전모형을 통하여 지식경영이 어느 정도 단계에 와있는가를 확인할 것이고,
이를 위한 케이스 스터디로 이랜드 기업을 분석할 것입니다.
지식경영의 등장배경
왜 지식경영 (Knowledge Management) 이 등장하게 되었는가?
; 유형자산의 부가가치 생산능력이 한계에 도달한 이유는?
산업경제시대에 안정적이고 예측가능 한 시장 상황아래, 어떠한 시장에 무슨 상품으로 뚫고
들어가서 어떤 가격으로 경쟁하느냐가 중요했음
하지만 시장의 변화 속도가 점점 빨라지면서 새로운 가치창출이 경쟁의 화두가 됨
기업가치 창출 요인의 변화 (유형자산 → 유형+무형자산)
무형자산이 기업 경쟁력의 새로운 원천(New source of wealth)으로 부상
토지, 노동, 자본 등 전통적 생산요소 유형자산의 부가가치 생산능력이 한계에 도달
시장에서의 경쟁은 더욱 가속화되고 종래의 조직가치의 중심이었던 유형자산의 중요성은
상대적으로 낮아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 한글과컴퓨터 기업분석, 서울예술단 기업분석, 유니텍 기업분석, 예당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 KDDI 기업분석, 제이슨헬프 기업분석, 하니소프트 기업분석 고찰
  • 경영자들, 그리고 심지어 마케팅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사건들이 다양하며 때때로 대립적이기까지 한 양상을 보인다. 하지만 이 모든 소란에도 불구하고 마케팅이 이제는 더 이상 간과할 수 없는 사업성장을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임에는 분명하다. 오랫동안 기업조직 내에서 기획본부의 위상에 대항할 수 있는 조직은 없었으나 이러한 조직구조에 개편의 의지가 설득력을 가질 수 있게 된 것도 마케팅이라는 조직이 활성화 되면서부터이다. 이러한 현

  •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에버랜드 기업분석 에버랜드 회사소개 에버랜드 회사연혁
  • 지식축적이 미흡한 우리나라의 상황에서는 IMC 의 발전 전개가 미국과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암묵적으로 나타낸다.1) 에버랜드 경영 철학☞ 고객우선, 영업확대, 효율중시, 미래지향삼간(三間)정신 ; 時間 / 人間 / 空間時間과 空間의 무한가치 창조로 人間삶의 質向上☞ ◇ 서비스 품질 제일주의기업은 고객을 위해 존재한다는 신념 아래 삼성에버랜드는

  • ★ A+ 받은 자료 [성경으로 본 행복한 부자](박정윤 교수님) 2010 최신판(중간+기말) ★
  • 지식을 가질 수 있도록 학습한다. 마지막으로 청지기는 재물과 하나님 중에서 하나님을 섬기고, 주인으로 선택하고 살아야 한다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 학습목표이다.*청지기란?-웹스터사전 : ‘다른 사람의 재산을 관리하는 사람’-일반적 정의 : ‘관리자 또는 경영자’-성경적 정의 : oikonomos(청지기) = oikos(house) + nomosnemo(management)*하나님의 인간창조와 경영권의 위임“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 LG 에버랜드 외식산업의 고객만족경영 전략분석
  • 경영을 위해 정기적으로 조사하고 있는 고객만족도 조사에 대한 검토를 시작한다. 무엇보다도 고객의 욕구를 사전에 이해하고 고객에 대한 정보를 경영전반에 반영하기 위해 조사하고 있는 고객만족도 조사는 에버랜드의 고객만족경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친절 서비스 교육, 외국어 교육, OA(Office Automation)교육 등을 시행하여 업무능력을 향상시키고 사내 독서대학의 운영, 외부 교육 지원 등으로 업무지식을 습득하게 하

  • [조직론] 이랜드 vs 세이브존 조직문화 및 구조
  • 지식경영 대상 수상2002수익 10% 사회 환원 발표2004존경받는 기업 기업인 대상 수상2005(주)해태유통 인수, 유통업계 진출2006기업 M&A이랜드의 큰 원칙은 핵심역량인 패션과 유통 사업에 집중하는 것이다. 패션사업부문은 대형화/컨셉화에 초점을 맞춰 리노베이션, 유통사업 부문은 패션전문할인점이라는 새로운 시장개척에 성공한 (주)2001아울렛과 (주)뉴코아를 중심으로 사업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또한, 21세기 새로운 성장영역에 대한 기회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