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good to grea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7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good to great 의 책을 PPT로 요약한것입니다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것을 편집해서 쓴것이 아닌
직접 책을 읽고 쓴것으로 반드시 알아야할 내용을
잘 간추려 놓았습니다
목차
1: Good is the Enemy of Great
2: Level 5 Leadership
3: First Who...Then What
4: Confront the Brutal Facts
(Yet Never Lose Faith)
5: The Hedgehog Concept
(Simplicity within the Three Circles)
6: A Culture of Discipline
7: Technology Accelerators
8: The Flywheel and the Doom Loop
9: From Good to Great to Built to Last
EPILOGUE: Frequently Asked Questions
본문내용
좋은것(Good)은 큰 것(great), 거대하고 위대한 것의 적이다.
->대개의 경우 좋은 삶을 사는 것으로 족하기 때문에 대다수의 회사들은 위대해지지 않는다. 그것이 그들의 주된 문제점이다.
그칠 줄 모르는 호기심(연구동기)
이책의 연구팀은 좋은 기업에서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하는 내부 작용을 탐구하는 긴 여행을 그칠줄 모른 호기심으로 시작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감상문 위험한 경영학 by 매튜 스튜어트
  • good to great>라는 책으로 자신의 이름을 빛냈지만 정작 그가 지목한 ‘위대한’ 기업들이 몰락하게 되자 그에 대한 자기변명적인 책인 를 써서 기업의 영속성을 위해선 망해버린 위대한 기업의 전처를 밟지 말라고 하고 있다. 요즘 재테크와 창업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는 나로서는 이란 조금 어렵게 느껴지기는 했지만 기존의 경영학을 신랄하게 파헤치는, 기존 경영 서들과는 차별적인 책으로 받아들여졌

  •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 Good to Great』는 비즈니스와 경영학 분야의 고전이 된 경영서다. 이 책은 왜 어떤 회사는 좋은 회사에서 위대한 회사로 도약할 수 있는 반면 다른 회사는 평범한 회사로 남아 있는지 탐구합니다. Collins와 그의 팀은 15년 동안 지속적으로 위대함을 달성한 회사들이 공유하는 특성을 식별하기 위해 광범위한 연구를 수행했습니다.이 책의 핵심 통찰력 중 하나는 5단계 리더십의 중요성입니다. 훌륭한 회사는 개인적 겸양과 직업적 의지가 드물게 결합된 경영

  • [독후감]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 Good to Great’연구팀을 만들었다. 나는 이 책을 통해서 내가 한 기업의 CEO로서 자사를 위대한 기업으로 이끌어가려는 생각을 가정하면서 차근차근 읽어 내려갔다.Ⅱ. 본론▶ 책의 핵심 내용 소개 ◀1. 사람 먼저. 다음에 할 일좋은 기업을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시킨 리더들은 세 가지 단순한 진리를 이해했다. 첫째는 ‘무엇’보다 ‘누구’로 먼저 시작할 경우 변화하는 세계에 보다 쉽게 적응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둘째, 적합한 사람들을 선택한다면

  • [경영전략비교분석]유가공기업 `남양유업` vs `매일유업` 비교분석
  • >Good to Great & Built to Last한국 유가공기업으로의 적용과 평가과목명 : 경영전략담당교수 : 제출일 : 2003년 12월 23일팀명 : 팀원 : >Ⅰ. 서 론 3Ⅱ. 본 론 1. ‘Good to Great’와 ‘Built to Last’의 연구 내용1) 상관관계 3-42) 내용요약 4-82. 분석대상 선정1) 분석산업 선정 8-92) 분석기업 선정 9-103) 분석 방법 10-113. 평가작업1) 기업 소개 11 2) ‘Good to Great’의 기준에 적용 12-183) ‘Built to Last’의 기준에 적용 19-26Ⅲ. 결

  • [독후감]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원제 - Good To Great>』를 읽고.”
  • 경영학 원론 단행본 서평 REPORT“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를 읽고.”경영학원론 책장을 덮는 순간 나는 긴 여정의 끝에서, 그리고 작은 깨달음의 시작에서 감사했다. 책을 선택한 이유는 첫째로는 약 5개월 전에 베스트셀러에 올랐던 책이고 둘째로는 짐 콜린스가 썼다는 점, 셋째로는 마치 보고서 같이 여러 자료를 바탕으로 귀납적인 방법을 도구로 연구에 따른 결론을 도출해 내고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고, 마지막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