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프린스, 스토리텔링, 문화컨텐츠] 커피프린스 -스토리텔링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
목차
Ⅰ. 스토리텔링이란 무엇인가
Ⅱ. <커피프린스 1호점> 분석
1. 콘셉트 분석
2. 시놉시스 분석
①줄거리
②제작진의도
3. 캐릭터 분석
①소년 같은 느낌의 강은찬
②철없는 재벌2세 최한결
③여자들의 로망 최한성
④남성들의 로망 한유주
4. 패턴 분석
①우연적 만남
②주인공의 역경
③주인공의 성격변화
Ⅲ. 결론
1. 스토리텔링적 측면의 SWOT
2. 커프신드롬의 스토리텔링적 의의
본문내용
부층의 감성을 자극하는 데 벗어나 20대 젊은이의 감성코드에 맞춰 콘셉트를 구축했다고 말한다. 최근 20대 젊은이들은 여성과 남성을 구분 짓지 않고, 패션, 문화, 취향을 공유한다. 또한 남녀 간의 사랑에 대해서 또한 사랑에도 규칙을 깨......
참고문헌
김재국, [디지털시대의 대중소설론] (예림기획, 2002)
조은하ㆍ이대범, [스토리텔링] ((주)도서출판 북스힐, 2006)
Peter Putz지음. 조상용 옮김, [드라마속의 시간](들봄, 1994)
김진기외 3명, [소설의 미적구조와 세계관연구] (박이정, 2004)
최수응, [문학의 공간, 공간의 스토리텔링] ((주)한국학술정보, 2006)
이선미,[커피프린스1호점] (눈과마음, 2006)
MBC 커피프린스1호점 공식 홈페이지 http://www.imbc.com/broad/tv/drama/coffeeprince/
AGB 닐슨 미디어 리서치 홈페이지 http://www.agbnielsen.co.kr
TNS 리서치 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tnsmk.co.kr/
[헤럴드 생생뉴스] 2007-08-04
[스포츠월드] 2007-08-06
[한겨례] 2007-08-06
[한경닷컴] 2007-08-22
[조선일보] 2007-08-30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스토리텔링 과제에 쓰는데 유용햇음
  • firstbyl***
    (2011.11.21 18:48:3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스토리텔링에 대한 과제 쓰는데 유용했음
  • kanginy***
    (2010.10.03 18:37:38)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심리와 광고] 광고와 소비트렌드
  • 주간한국 2009.01.27 2258호 송준호 기자 tristan@hk.co.kr Ⅲ. 결론광고를 통해 현재의 소비트랜드를 분석해 본 결과, 나라가 어려운 만큼 국민에게 희망을 전하고 의지력을 북돋우는 봄의 기운과 같은 ‘스프링 애드’(spring advertising)가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고 짧지만 강하게 표현된 로고송과 생각의 틀을 깨는 크로스오버광고, 그리고 참신한 ‘적 만들기 기법’이나 ‘1인칭 광고기법’ 또한 소비자들의 심리를 읽는데 성공한 광고라고 할 수 있다.

  • [영상매체] 커피프린스1호점 드라마 분석
  • 영상기법하이 앵글영상기법팬영상기법틸 트영상기법오버 더 숄더영상기법롱테이트영상기법커 트영상기법페이드 인페이드 아웃영상기법디졸브결 론물들 간의 갈등관계가 명확히 제시되어 스토리텔링 기법 분석에 용이커피프린스 1호점은 감각적 영상,다양한 O.S.T를 활용→ 음향기법과 영상기법 분석에 용이한 드라마기존 트렌디 드라마의 특징을 보여주면서도 새로운 시각을 제시 → 언론과 시청자들의 호평감 사 합 니 다320

  • [컨벤션 기획] 커피 박람회
  • 커피와 문화 밴드초청공연, 영화와 드라마상영을 통해 대중문화 속 커피와 관련된 모든 것을 알아본다.부 문업 체 명영화(주)무사이필름/CJ 엔터테인먼트 (좋지아니한가), (주)영화사 아침, (주)씨네월드 (라디오 스타), 미국 유니버설 영화사(아웃오브아프리카) 드라마MBC (커피 프린스), 코어콘텐츠미디어 드라마국 (커피하우스), TBS (맨하탄러브스토리) 만화세미클론출판사 (커피 한 잔 더), 코리아하우스출판사 (crazy coffee cat), (주)조은세상 (카

  • [희곡론] 실제 시나리오 창작을 통한 OSMU(One source multi use)의 양상과 한계
  • 스토리텔링에 대해 학문적인 용어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OSMU의 많은 분야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동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참고문헌 최혜실 외, 『문화산업과 스토리텔링』, 다할미디어, 2007, p.10~14.한국방송작가협의회 편저. 김수현 외, 『드라마 아카데미』, 펜타그램, 2005, 부록 p415.한국언론진흥재단 홈페이지URL: http://terms.naver.com/entry.nhn?cid=342&docId=50541&mobile&categoryId=342유창준, , 성균관대학교, 석사

  • 자본주의 사회와 드라마
  • 문화 중의 하나이다. 또한 사회적이거나 인간적인 문제를 다양한 시각으로 조명함으로서 대중의 편견과 보편적이고 고정적인 사고에 변화를 준다. 내용면에서는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문화도 형성한다. 유행을 선도창출하여 소비를 촉진하여 경제도 활성화시킨다. 산업면에서는 영상, 음반 시장과 관광에 이익을 창출한다. 대표적으로‘욘사마’나 그 이외에 대장금이나 천국의 계단 등의 드라마 수출로 인한 수입과 증가하는 외국관광객의 수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