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 위성인터넷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개요
위성인터넷은 위성 기술과 MPEG 및 인터넷 기술이 결합된 복합기술을 말한다. 위성의 장점은 어디든지 쉽게 설치할 수 있고 넓은 대역을 이용할 수 있어 고속의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고 한꺼번에 다수의 수신지점에 데이터를 분배하는 동보성을 가지고 있다. 지상의 인터넷 사용자는 고속의 인터넷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기를 원하고 있는데 반하여 고속의 인터넷을 이용할 경우 상당한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그러나 위성을 이용할 경우 회선단가는 비싸지만 여러명이 공용할 수 있고 동보성이 있어 위성비용을 공동부담하게 되어 이용자당 회선 이용료가 오히려 줄게 된다.
또한 위성 인터넷은 MPEG-2 기술을 이용하는데 MPEG과 인터넷은 국제적으로 표준화되어 있고 Open규격이므로 기술 종속성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2. 위성인터넷 프로토콜 구조
위성인터넷은 위성기술과 인터넷기술을 이용하는데 위성을 이용한 전송은 DVB /MPEG-II를 이용한다. 응용 데이터는 TCP/IP 헤드로 인캡슐되어 전송되어지고 수신 측에서는 TCP/IP 헤드를 벗겨 내고 응용 프로그램 헤드를 제거하여 이용자 데이터를 얻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KT기업분석
  • 위성 통신 지구국 개통1977.9.1 금산 제2위성통신 지구국 개통 1981.12.10 한국 전기 통신공사 설립1991.9.9 Hitel 서비스 개시1993.12.29 ISDN 상용 서비스 개시1995.8.5 무궁화 1호 위성 발사1996.1.14 무궁화 2호 위성 발사1999.6.1 초고속 인터넷 ADSL서비스 개시1995.9.5 무궁화 위성 3호 발사 성공2000.6.15 한국통신, 한솔엠닷컴 인수계약 체결 2000.10.25 2002년 월드컵 정보통신 분야 공식 파트너 지정2000.12.15 IMT-2000사업권 획득2001.5.2 대한민국 이동통신 ‘KTF’ 탄생2001.1

  • [마케팅] olleh KT의 마케팅 분석
  • 1. KT 소개KT는 대한민국의 통신회사로서 전기통신 서비스를 보다 전문화시키고 사업을 효율적으로 경영하기 위해 1981년에 체신부(現 방송통신위원회)에서 분리되어 창립되었다. 1982년 450만 회선에 불과하던 전화회선을 2000만여 회선으로 증가시키는 등 우리나라의 첨단 인터넷 망, 위성통신망 등을 구축하는데 기여한 정보통신 회사이다. 2002년 민영화 작업을 통해 현재의 KT로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2009년 자회사였던 KTF와 병합 이후 제 2의 도약을 꿈꾸

  • [고객서비스론] SK Telecom(SK텔레콤) & Olleh KT 서비스마케팅 비교분석
  • 통신위원회에서 분리되어 창립되었다. 창립 당시 450만 회선에 불과했던 전화시설을 12년 만에 2000만 회선으로 확대하여 전 국민이 보편적이고 보다 수준 높은 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최근에는 아시아 최초의 첨단 인터넷망과 위성통신망 구축, 대한민국 최초 통신 위성인 무궁화호 발사 등을 통해 우리나라를 정보통신 선진국 대열에 올려놓는데 기여했다. 정부출자기관으로 전환된 1997년 이후 유선전화 중심의 사업구조를 무선과 인

  • KT의 성공적인 조직변화
  • 위성통신시대를 열었다. 특히 무궁화위성 3호는 초고속광대역 멀티미디어서비스 제공을 가능케 하고, 가변 빔 기술채용으로 서비스 지역을 아시아 전역까지 확대하였다. 이와 병행하여 전 세계를 해저 광케이블로 연결하는 통신 이원화를 실현하여 신경조직과 같은 완벽한 글로벌통신망을 구축하였다. KT가 앞장서 우리나라 인터넷의 효시라고 할 수 있는 한미간 인터넷망을 최초로 개통함으로써 정보통신산업의 혁명을 불러왔다.2002년에는 NESPOT을

  • [마케팅] KT Qook의 마케팅 성공사례
  • 1. KT 소개(1) 개요 및 역사KT는 전기통신사업의 효율적 경영을 위해 체신부(현 정보통신부)에서 통신부문을 분리하는 공사화 전환 계획에 따라 국민의 편익 증진과 공공복지 향상을 기치로 내걸고 1981년 12월 10일 설립 되었다. 지난 1981년 12월 전기통신사업의 효율적인 경영을 위해 체신부(현 정보통신부)에서 통신부문을 분리하면서 설립되었다. 그 후 KT는 통신 분야는 물론 무선통신, 인터넷, 위성 분야까지 사업을 확장하면서 연간 매출 11조 6천억 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