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스타벅스 사람들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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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배경
3. 연구모형
4. 결론
5. 내 의견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인들을 커피 향에 취하게 해버린 세계 적인 회사 스타벅스. 작은 가게에서 시작해서 지금의 거대한 그룹이 되기까지는 많은 시간과 좋은 서비스가 있었다. 그 스타벅스의 리더십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한다. 어떻게 해서 세계적으로 발전 했는지, 그 경영기법이나 사람들을 매혹시킨 서비스는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Ⅱ. 배경

이 책의 지은이인 조셉 미첼리는 조직 심리학자이자 동기부여 전문가이며 경영 전문 컨설턴트이다. 그리고 청중의 마음을 흔드는 명 강연가로도 유명하다. <스타벅스 사람들>은 국내에 소개되는 그의 첫 작품으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들은 이 책에 대해 '스타벅스에 관한 새로운 발견'이라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Ⅳ. 결론

❶ 자신의 것으로 만들라.
- 이 원칙을 통화여 모든 직급의 파트너들이 자기가 하는 모든 일에 창조적인 에너지를 쏟고 헌신하도록 독려하는 독특한 모델을 만들어내는 데 성공했다.

❷ 모든 것이 중요하다.
- 하워드 슐츠는 “Retail is detail.(소매업은 세부적이다.)" 라는 말을 즐겨 쓴다. 이와 같이, 모든 비즈니스에 있어서 소소한 사항이라도 중요하지 않을 수 없다. 또한 소매업은 소소하다. 그런 점에서, 소소한 사항에 집중해야 한다.

Ⅴ. 내 의견
이 책의 원제는 “The Starbucks Experience”이다. 한글 번역본으로 책 제목을 <스타벅스 사람들>이라 한 이유는 아마도 스타벅스란 회사의 핵심가치 중 하나가 바로 파트너 즉, “사람들” 이기 때문이라고 본다.

참고문헌
― 스타벅스 사람들
조셉 미첼리 지음 / 장성규 옮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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