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G마켓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5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준비하여 A 맞은 자료입니다.^^
- 목차
-
1. 서론
2. 명칭
3. 기존 연구 분석
- 이마켓플레이스와 종합인터넷 쇼핑몰
- 이마켓플레이스의 부상
- 온라인쇼핑시장의 성장과 현재
- 이마켓플레이스의 강점과 약점
4. 연구방법
5. G마켓 자료
- SWOT분석
- 수입원
- 수수료 전략
- Targeting
6. G마켓 분석
- 비즈니스적 요인
- 브랜드 인지도 측면
- 공급자와의 협상 측면
- 구매자와의 협상 측면
- 4P (마케팅 믹스)
7. 산업 구조 분석
-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 구매자의 교섭력
- 공급자의 교섭력
- 대체제의 위험
- 현재 시장 내의 경쟁
8. 토론 및 시사점
9. 향후 연구 제시
10. 결론
11. G-market은 어떤 회사?
12. Risk / 대안
13. 성공요인
◈ 참고사이트 및 자료
- 본문내용
-
1. 서론
온라인 시장에서의 경쟁은 굉장히 치열해지고 있으며, 한치 앞을 예측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치열한 시장상황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차별화전략과, 전략적 제휴를 통한 경쟁우위달성이 중요하다.
이 연구의 목적은 현재 급변하는 디지털시대에 따른 온라인시장의 현황과, 발전 전략 등을 알아보고, G마켓의 사례를 연구하는 데에 있다.
업체와의 인터뷰를 통한 각종 자료 등을 수집하여, 현재 G마켓에 대한 분석자료, G마켓이 새로운 강자로 급부상하는 원인 등을 연구하였다.
2. 명칭
㈜인터파크지마켓
G? - Goods, Good, Green, Global
4P (마케팅 믹스)
․ 제품 (Prodect)
- 판매자+구입자:
① e-마켓플레이스 형태의 쇼핑몰이 많아 공급자 간의 경쟁이 치열해짐에따라 구매자(판매자+ 구입자)에게 주어진 권한이 커짐
․ 가격(Price)
- 저가 수수료 정책으로 이익을 내기보다 많이 팔도록 하는 정책 고수.
산업 구조 분석
(1).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정부의 규제가 낮고 유통채널 즉, 판매자의 확보가 쉽다. 판매자와 구매자만 확보해놓으면 그에 따라 매출액도 늘어나는 온라인 쇼핑몰의 성격인 수확체증의 법칙으로 잠재적 진입의 위협 크다. 제품의 차별화가 적고 소비자들은 클릭 한번으로 다른 곳으로 이동할 수 있어 전환비용이 거의 없다.
▷ Risk / 대안
편중된 소비자층 ->광고를 연령층별로 한다. 노년층을 위한 무료인터넷교육실시
G-마켓의 문제점은 고객층이 너무 20~30대의 여성으로 편중 되 있다는 것이다. 이제까지의 젊은 여성층을 타겟으로 광고로 비롯되어 나타나는 현상이다.
★성공요인
․ 낮은 수수료 정책
G마켓은 다른 e-marketplace에 비해 낮은 수수료 정책을 펼치고 있다. 일단, 등록수수료가 없이 판매수수료만 있어 물건이 팔리지 않더라도 수수료를 내야 했던 판매자들의 부담을 줄여주었다. 또한 3%의 카드수수료도 G마켓이 부담함으로써 판매자들이 부담하는 수수료가 줄어들어 판매자들 입장에서는 비용이 훨씬 줄어들게 되었다.
- 참고문헌
-
◈ 참고사이트 및 자료
▷ G마켓 (www.gmarket.co.kr)
▷ 옥션 (www.auction.co.kr)
▷ 인터넷 마케팅 트렌드 & 전략 “강호준”
▷ B2B E-마켓플레이스의 거래형태에 관한 연구 “이영민”
▷ 각종 인터넷 뉴스자료
아이뉴스24
이코노미스트
파이낸셜 뉴스
머니투데이
매일경제신문
한국경제신문
▷ 제일기획자료 (시장세분화 연령층)
자료평가
- 논리적인 부분이 부족하지만 전체적으로 정리는 잘되어있음
- lee891***
(2012.05.17 17:16:21)
- 캄사합니다 좋은 참고자료가 되었습니다
- ob***
(2010.11.10 21:46:0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