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G마켓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준비하여 A 맞은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명칭
3. 기존 연구 분석
- 이마켓플레이스와 종합인터넷 쇼핑몰
- 이마켓플레이스의 부상
- 온라인쇼핑시장의 성장과 현재
- 이마켓플레이스의 강점과 약점
4. 연구방법
5. G마켓 자료
- SWOT분석
- 수입원
- 수수료 전략
- Targeting
6. G마켓 분석
- 비즈니스적 요인
- 브랜드 인지도 측면
- 공급자와의 협상 측면
- 구매자와의 협상 측면
- 4P (마케팅 믹스)
7. 산업 구조 분석
-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 구매자의 교섭력
- 공급자의 교섭력
- 대체제의 위험
- 현재 시장 내의 경쟁
8. 토론 및 시사점
9. 향후 연구 제시
10. 결론
11. G-market은 어떤 회사?
12. Risk / 대안
13. 성공요인
◈ 참고사이트 및 자료
본문내용
1. 서론

온라인 시장에서의 경쟁은 굉장히 치열해지고 있으며, 한치 앞을 예측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치열한 시장상황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차별화전략과, 전략적 제휴를 통한 경쟁우위달성이 중요하다.
이 연구의 목적은 현재 급변하는 디지털시대에 따른 온라인시장의 현황과, 발전 전략 등을 알아보고, G마켓의 사례를 연구하는 데에 있다.
업체와의 인터뷰를 통한 각종 자료 등을 수집하여, 현재 G마켓에 대한 분석자료, G마켓이 새로운 강자로 급부상하는 원인 등을 연구하였다.

2. 명칭

㈜인터파크지마켓

G? - Goods, Good, Green, Global

4P (마케팅 믹스)

․ 제품 (Prodect)
- 판매자+구입자:
① e-마켓플레이스 형태의 쇼핑몰이 많아 공급자 간의 경쟁이 치열해짐에따라 구매자(판매자+ 구입자)에게 주어진 권한이 커짐
․ 가격(Price)
- 저가 수수료 정책으로 이익을 내기보다 많이 팔도록 하는 정책 고수.

산업 구조 분석

(1).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정부의 규제가 낮고 유통채널 즉, 판매자의 확보가 쉽다. 판매자와 구매자만 확보해놓으면 그에 따라 매출액도 늘어나는 온라인 쇼핑몰의 성격인 수확체증의 법칙으로 잠재적 진입의 위협 크다. 제품의 차별화가 적고 소비자들은 클릭 한번으로 다른 곳으로 이동할 수 있어 전환비용이 거의 없다.

▷ Risk / 대안

편중된 소비자층 ->광고를 연령층별로 한다. 노년층을 위한 무료인터넷교육실시

G-마켓의 문제점은 고객층이 너무 20~30대의 여성으로 편중 되 있다는 것이다. 이제까지의 젊은 여성층을 타겟으로 광고로 비롯되어 나타나는 현상이다.

★성공요인
․ 낮은 수수료 정책
G마켓은 다른 e-marketplace에 비해 낮은 수수료 정책을 펼치고 있다. 일단, 등록수수료가 없이 판매수수료만 있어 물건이 팔리지 않더라도 수수료를 내야 했던 판매자들의 부담을 줄여주었다. 또한 3%의 카드수수료도 G마켓이 부담함으로써 판매자들이 부담하는 수수료가 줄어들어 판매자들 입장에서는 비용이 훨씬 줄어들게 되었다.
참고문헌
◈ 참고사이트 및 자료

▷ G마켓 (www.gmarket.co.kr)
▷ 옥션 (www.auction.co.kr)
▷ 인터넷 마케팅 트렌드 & 전략 “강호준”
▷ B2B E-마켓플레이스의 거래형태에 관한 연구 “이영민”
▷ 각종 인터넷 뉴스자료
아이뉴스24
이코노미스트
파이낸셜 뉴스
머니투데이
매일경제신문
한국경제신문
▷ 제일기획자료 (시장세분화 연령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논리적인 부분이 부족하지만 전체적으로 정리는 잘되어있음
  • lee891***
    (2012.05.17 17:16:2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캄사합니다 좋은 참고자료가 되었습니다
  • ob***
    (2010.11.10 21:46:02)
회원 추천자료
  • 아마존 vs G마켓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G마켓과 아마존의 성공요인분석및 G마켓의 글로벌진출위한 전략방안연구및 나의견해 레포트
  • G마켓 성공요인분석- 마케팅전략 가. 스타를 이용한 마케팅이연희와 지드래곤을 이용한 데이트 마케팅, EXO의 노래 제목을 휴대폰에 외치며 상품권, 콘서트 권 등을 증정, 그리고 최근에는 가장 핫 하게 뜨고 있는 ‘의리’의 남자 김보성을 이용한 연예인 마케팅으로 광고만이 아닌 실제 연예인와 소비자의 만남을 주선한다.나. 온오프라인 융합을 통한 마케팅G마켓은 브랜드 캠페인 ‘언제 어디서나 만나는 쇼핑의 기준’을 펼쳐, 새로운 온라인몰

  • [마케팅] G마켓(지마켓) 마케팅 분석, 성공요인
  • Marketing 6조새로운 세상을 여는 문 G-market우리들의 목표는 2등이 아니다. 옥션을 누르고 업계 1위를 차지하는 것이다.Contents1. G마켓 선정동기 및 소개3. G마켓 내부 환경 분석 (4P, SWOT, STP 분석)5. G마켓 성공 요인 분석6. G마켓 문제점 및 보완2. G마켓 외부 환경 분석 (시장 분석, 경쟁사 분석)4. G마켓 마케팅 분석Ⅰ. 서론        1. 기업개요    - 연혁                 - 경영이념                 - 현황 Ⅱ. 본론        1. 인터넷 쇼핑몰 시장분석

  • G마켓 지마켓 마케팅성공요인분석과 한계점및 향후발전전략제안
  • 마케팅*‘오늘 본 상품’ 5개씩 띄워놓기쇼핑 중 클릭 했던 상품을 화면 오른편에 5개씩 자동으로 정렬해줌 쇼핑몰 홈페이지 1:1 흥정하기판매자와 구매자가 상품가격을 서로 흥정해 거래하는 구매서비스로 재래시장에서 볼 수 있는 흥정이라는 전통적인 거래방식을 E마켓 플레이스에 도입5. G마켓의 서비스마케팅***G스탬프를 이용한 이벤트(행운경매)*G스탬프는 판매자가 상품 판매 시 판매촉진을 목적으로 사용하는 일종의 쿠폰으로 구매자가

  • [G마켓 마케팅사례 PPT] G마켓 기업분석과 성공요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G마켓 향후전략방안제언
  • G마켓마케팅전략 발표1. G마켓 기업소개(1) G마켓 기업개요(2) 기업비전2. G마켓 성공요인3. G마켓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G마켓 STP분석5. G마켓 마케팅 4P분석6. G마켓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안(1) 현 문제점(2) 개선방안 제안7. 향후전략방안INDEX1. G마켓 기업소개주 소 : www.gmarket.co.kr서비스 공급사 : (주)이베이 코리아구 분 : 마켓플레이스시장점유율 : 1위 (G마켓, 옥션– (주)이베이 코리아)비즈니스 개요 : 2000년 구스닥으

  • 11번가 마케팅 성공요인분석 및 시사점
  • Marketing Success Factors and Implications11st. 마케팅 성공요인분석 및 시사점 신뢰할 수 있는 오픈마켓*01 기업소개02 오픈마켓의 개념과 현황03 상황분석(시장)04 환경분석(SWOT)05 마케팅전략분석06 성공요인 분석07 결론-농협에 주는 시사점*01 기업소개*01,11번가의 연혁 및 개략적 소개기업소개 SK그룹의 자회사 SK Telecome SK텔레콤 - 통신인프라 & 커뮤니케이션을 기반,. G마켓, 옥션 등 E-BAY계열의 쇼핑몰과 경쟁하고 있는 유일한 토종 국내자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