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주목할만한 마케팅 트렌드 - 여성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최근의 시장은 여성을 중심으로 변해가고 있다. 여성들의 구매력이 점점 신장되면서 이들이 새로운 소비 주체로 부각되고, 이러한 여심을 사로잡기 위해 많은 기업체들의 마케팅 역시 치열해지고 있다.
이는 비단 1~2년 간의 이야기가 아니라 2000년대 초반부터 이러한 트렌드를 찾아볼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 처음 여성 마케팅의 포문을 열었다고 할 수 있는 KTF는 지난 2000년 ‘여자라면 누구나 드라마 같은 삶을 꿈꾼다’라는 표어를 내걸고 여성 마케팅의 판로 개척에 나섰다. 이후에도 웰빙과 관련된 요가체험이나 필라테스 등에 대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는 등 여성들을 위한 각종 체험 서비스를 신설하는 등 여성 마케팅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눈을 가전 제품으로 돌려보면, 삼성 전자 하우젠의 경우 과거 `여자라면 꿈꾸세요’라는 광고 문구를 활용했으며 이후로도 지속적으로 여성 모델을 기용, 여성 소비자를 타겟으로 하는 광고물을 제작하며 기존의 기능 위주로 생각되던 가전 제품에서 여성의 감성을 표현해주는 도구로서의 가전 제품으로 인식을 바꿔나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현대카드 성공기
  • 원론적인 교육과 지식보유123탁월한 마케터의 역량 원칙*현대카드 발전방향 대안 제시여러 가지 알파벳카드는 몇 가지를 제외하고는 인지도가 낮다. 특화된 서비스 확대 및 홍보 필요 싱글 여성(골드미스)을 위한 서비스업체외의 제휴 연계서비스 확대 이익보다는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여 기업의 가치 증대를 위한 마케팅포인트를 쌓는 것에 비하여 실제적인 사용이 어렵다는 평이 있어“OK 캐시백”과 같은 실질적인 포인트 사용기회 확대 필

  • [마케팅] 웅진코웨이- 4P분석
  • 큰 호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참고자료 -웅진코웨이 (http://www.coway.co.kr/)웅진코웨이 투자자 정보 사이트 (http://www.cowayir.com/)웅진사이버감사실 (http://audit.woongjin.com/)부국증권 (http://www.bookook.co.kr/)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매일경제 (http://www.mk.co.kr/)인터넷 한겨레 (http://www.hani.co.kr/)환경부 (http://www.me.go.kr/)한국능률협회 (http://www.kma.or.kr/)아주경제 (/http://www.ajnews.co.kr/)여성신문 (http://www.womennews.co.kr/)동아일보 (http://www.donga.com/)

  • [경영과의사결정] 닌텐도DS의 성공요인분석및 향후 발전방안
  • 적립해 주는 것이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단순히 고객 이탈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고객유치에도 이어질 수 있다.www.kiet.re.krko.wikipedia.orgwww.kobaco.co.krwww.dcnews.inwww.newsis.comwww.fnnews.com What`s Next 애플 & 닌텐도 - 김정남, 길벗, 2008 린 마케팅 - 신용필, 전동균, 거름, 2008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 정재윤, 마젤란, 2006 보랏빛 소가 온다. - 세스 고딘, 이주형 역, 재인, 2004 마케팅원론 (안광호, 하영원,박흥수 공저 학현사 출판)

  • [마케팅전략] 청호나이스 인적판매기법
  • 트렌드와 함께 주목받고 있는 환경가전의 제품군들에 정수기 판매를 통해 구축한 자료를 발판으로 DB마케팅을 펼쳐 청호나이스의 시장을 넓히는 것이다. 환경가전제품들은 삶의 질을 표방하는 웰빙족들에게는 주거생활에서 가장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필수 제품들로 비데, 공기청정기, 가습기, 연수기 등이 있다. 위협(Threat)물 시장에 불꽃이 튀고 있다. 정수기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관련 가전업체나 방문판매 조직을 가지고 있는 기업들이 정수

  • [마케팅전략] 태평양 미래파 `에센스마스크` vs 애경 포튠 `멀티솔루션마스크` 비교분석
  • 여성에 비해 연령 대에 따라 화장품에 대한 인식도 다르고, 20,30대는 인터넷쇼핑몰을 통해서도 많이 구매하나, 그 이후 세대는 배우자에게 많이 의존하여 백화점이나 전문점 등 유통 채널도 다르다. 백화점 선호자나 인터넷 쇼핑몰 선호자가 서로 다른 가격대 다른 기능에 치중된 선호를 보이는 것을 생각하면 유통채널 별 구매자에 대한 차별화된 마케팅이 있어야 한다. 유통 채널에 따라 다른 용량이나 묶음으로 판매를 하면 좋을 것이다.2) 미래파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