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제] 주식회사 대한민국-브릭스 선점을 위한 노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4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 글은 주식회사 대한민국이라는 다큐멘터리를 본후의 감상문을 적은 것입니다. 우리나라 기업들(LG,현대자동차..)이 브릭스를 선점하기위한 노력들을 나라별로 구체적으로 쓴것과 필자의 느낌 감상이 들어있습니다.
- 본문내용
-
브릭스란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의 앞글자를 따서 만든 신조어이다. 2003년 10월 골드막삭스는 “브릭스와 함께 꿈을! 2050년으로 가는 길”라는 제목의 50년 후의 투자전략 보고서를 발표했다. 골드만 삭스보고서는 50년 후 세계경제는 이 4개국이 이끌어 나갈 것이며 장밋빛 미래는 브릭스를 선점하는 나라에 있을 것이라는 것으로 끝을 맺었다.
주식회사 대한민국은 우리나라 기업들이 브릭스를 어떻게 선점해나가고 있는가를 나라별로 보여주었다.
먼저 브라질의 대도시 상파울루에서 우리기업 LG가 브라질사람들을 사로잡았는지를 볼수있었다. 세계곳곳에서 여러 기업들이 시장을 차지하기 위해 목숨을 건 경쟁을 벌이고 있다. 수출이 주요한 동력인 우리나라에겐 브라질은 매력적인 시장이다. 그렇기에 LG는 이미 여러 기업들이 들어와 경쟁을 벌이고 있는 브라질에서 자신들의 LG라는 브랜드를 널리 알리기 위해 축구를 이용해 브랜드이미지를 알렸다. 브라질 사람들에겐 축구가 그들의 생활이고 정신이다. LG는 이점을 노리고 브라질 3대 축구클럽 중 하나인 상파울루 축구클럽을 공식적으로 후원했다. 축구장내부엔 LG의 로고가 표지판에 표시되고 선수들 또한 LG의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경기장을 누볐다. 결과는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다. 축구는 브라질의 열정이다. 그렇기에 축구와의 연결은 기업브랜드 효과에 엄청난 영향을 미쳤다. 결국 LG는 가전제품 시장 점유율 1위를 했다.
상파울루 시민들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