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제] 주식회사 대한민국-브릭스 선점을 위한 노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4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글은 주식회사 대한민국이라는 다큐멘터리를 본후의 감상문을 적은 것입니다. 우리나라 기업들(LG,현대자동차..)이 브릭스를 선점하기위한 노력들을 나라별로 구체적으로 쓴것과 필자의 느낌 감상이 들어있습니다.
본문내용
브릭스란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의 앞글자를 따서 만든 신조어이다. 2003년 10월 골드막삭스는 “브릭스와 함께 꿈을! 2050년으로 가는 길”라는 제목의 50년 후의 투자전략 보고서를 발표했다. 골드만 삭스보고서는 50년 후 세계경제는 이 4개국이 이끌어 나갈 것이며 장밋빛 미래는 브릭스를 선점하는 나라에 있을 것이라는 것으로 끝을 맺었다.
주식회사 대한민국은 우리나라 기업들이 브릭스를 어떻게 선점해나가고 있는가를 나라별로 보여주었다.
먼저 브라질의 대도시 상파울루에서 우리기업 LG가 브라질사람들을 사로잡았는지를 볼수있었다. 세계곳곳에서 여러 기업들이 시장을 차지하기 위해 목숨을 건 경쟁을 벌이고 있다. 수출이 주요한 동력인 우리나라에겐 브라질은 매력적인 시장이다. 그렇기에 LG는 이미 여러 기업들이 들어와 경쟁을 벌이고 있는 브라질에서 자신들의 LG라는 브랜드를 널리 알리기 위해 축구를 이용해 브랜드이미지를 알렸다. 브라질 사람들에겐 축구가 그들의 생활이고 정신이다. LG는 이점을 노리고 브라질 3대 축구클럽 중 하나인 상파울루 축구클럽을 공식적으로 후원했다. 축구장내부엔 LG의 로고가 표지판에 표시되고 선수들 또한 LG의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경기장을 누볐다. 결과는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다. 축구는 브라질의 열정이다. 그렇기에 축구와의 연결은 기업브랜드 효과에 엄청난 영향을 미쳤다. 결국 LG는 가전제품 시장 점유율 1위를 했다.
상파울루 시민들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TX 조선해양 기업 분석
  • 주식취득 7,000,000주 (350억 원)     - 2006년 04월 계열회사 추가(Far Eastern Shipyard-STX)                            합자투자회사이며, 자본금 USD 10,000 (지분율 50%)- 2007년 04월 대한민국 신기술 으뜸상 대기업부문 대상 수상 (SLS:육상건조공법)- 2007년 06월 한국경제를 빛낸 경영인 대상 ‘글로벌경영 부문’ 대상 수상 (정광석 대표이사)- 2007년 09월 국가 방위산업체 지정- 2007년 10월 KMAC 2007 생산성대상 종합대상 수상- 2007년 11월 Lloyds List Asia Award 2007

  • 현대차그룹의 현대건설인수에 따른 올바른 경영방안00
  • 선점현대차그룹은 현대건설 인수를 위한 글로벌 경쟁우위 요소로 △경영노하우 경쟁력 △글로벌 경쟁력 △신뢰도 경쟁력의 3부문을 강조했다. 첫째, 경영노하우 경쟁력은 현대기아차를 ‘글로벌 탑 5’ 자동차메이커로 육성시킨 경험이 있으며, 과거 기아자동차, 한보철강 등을 인수해 발전시킨 사례를 내세워, 현대건설을 세계적인 기업으로 육성시킬 수 있는 실질적인 경영능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또한, 현대건설의 해외 사업 비중이

  • [국제마케팅]GS칼텍스의 마케팅전략
  • 기업들과도 다각적으로 비교, 분석하여 효과적인 전략 수립을 향후 방안과 앞으로 기업이 나아갈 전반적인 방향을 우리 조 나름대로 제시하면서 본 REPORT를 마치려 한다. Ⅱ. 기업소개 1. GS칼텍스의 연혁1981년 6월 9일 제1 원유부두 준공1984년 9월 6일 여수에너지주식회사 설립1986년 1월 6일 여수공장 내에 기술연구소 설립1986년 9월 29일 한국 측 단독 경영체제 출범1988년 4월 15일 폴리프로필렌 공장 준공1989년 12월 31일 폴리프로필렌 공장 확장1990년 9

  • [포스코 분석] 철강산업 분석, 포스코 기업분석, 포스코 SWOT, 투자 타당성,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언
  • 기업의 내부적인 경쟁우위를 분석한 후 현재까지 해외직접투자가 이루어진 나라의 입지적 우위를 통해 각 사례별로 분석함으로써 이론적인 관점에서 보았을 때 그 투자가 적절했는지, 다른 대안은 없었는지를 살펴볼 것이다. 마지막으로 현 시장상황에 맞는 새로운 국제마케팅을 기획하려 한다. Ⅱ. 본론1. POSCO 기업소개(1) 기업 개요 및 연혁1) 기업 개요포스코(POSCO)는 한국의 철강 생산 및 판매 업체로서 1968년 주식회사 포항종합제철로 설립되었다

  • [경영과의사결정] [경영과의사결정]국내 화장품기업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리포트)
  • 기업으로 세계 여성의 마음을 향해 한걸음씩 다가가고 있다. 뉴욕 맨하튼, 최고급 백화점에 진출해 있는 아모레 퍼시픽, 동서양 문화를 조화를 기본 컨셉으로 세계 10위권 브랜드로의 진입을 꿈꾸고 있다. 브랜드 소개LANEIGEAMOREPACIFIC고객의 아름다움과 건강을 위한 헌신적인 노력, 아모레 퍼시픽 트루 케어의 정신입니다.그린티의 치유효과에 대한 믿음, 한국의 고유한 그린 티 문화 계승을 위한 노력, 40여년간 그린티에 대한 선구적인 연구와 이에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