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홈플러스이 SCM구축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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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기업소개
홈 플러스 의 SCM
결 론
- 본문내용
-
1. 기 업 소 개
삼성과 테스코의 합작 유통회사
1999년 5월 15일 설립
자본금 5,472억 원
2000년 8월 안산 합작 1호점 오픈
2007년 홈 플러스 할인점 54개점 익스프레스 39개점
매출액 2005년 4조 6천억원
2006년 5조 4천억원
+
=
2. 홈 플러스의 SCM
From Supplier To Customer
팔리는 만큼 매입하여
효율적으로 공급하고
많이 판매 프로세스
하역비
재고
운송
열
진
판
매
운송
진열
하역비
재고
판매
가는 것은
굵게 하고
굵은 것은
줄이고
굽은 것은
펴고
긴 것은
짧게 하고
막힌 것은
뚫는다
홈 플러스 SCM 전략
결품 방지
재고 감소
비용 절감
DATA 통합
협력
표준 규격화
Win Win
1.VMI (공급사 재고관리)
supplier
홈플러스
정보공유 및 이슈해결
점별재고/판매/마스터제공
사전PO
확정PO
▶ 개념
▶ 목적
안정공급확보 : 적정재고유지, 결품 방지
▶ 성과
홈플러스
▶ 효과
점포운영경제성 개선
재고 비용 감소
▶ Supplier
매출증가 : 업체평균 2.9%
추가관리 효율화(추가 발주 없음)
유통업체에 대한 효율적 물량배분
지방 영업 사원의 재배치
Non VMI
VMI
개선
경과시간
VDP
14.6
89.5
11.4
97.9
-3.2일
8.4%
제품 공급업체들이 직접 재고를 관리
→ 공급물량 제안
2.목천 물류센터-중앙집중화
▶ 목천 물류센터
위치 : 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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