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홈플러스이 SCM구축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홈플러스의 SCM구축사례에 관련된 파워포인트 자료입니다.
목차
기업소개
홈 플러스 의 SCM
결 론
본문내용
1. 기 업 소 개
삼성과 테스코의 합작 유통회사
1999년 5월 15일 설립
자본금 5,472억 원
2000년 8월 안산 합작 1호점 오픈
2007년 홈 플러스 할인점 54개점 익스프레스 39개점
매출액 2005년 4조 6천억원
2006년 5조 4천억원
+
=
2. 홈 플러스의 SCM
From Supplier To Customer
팔리는 만큼 매입하여
효율적으로 공급하고
많이 판매 프로세스
하역비
재고
운송




운송
진열
하역비
재고
판매
가는 것은
굵게 하고
굵은 것은
줄이고
굽은 것은
펴고
긴 것은
짧게 하고
막힌 것은
뚫는다
홈 플러스 SCM 전략
결품 방지
재고 감소
비용 절감
DATA 통합
협력
표준 규격화
Win Win
1.VMI (공급사 재고관리)
supplier
홈플러스
정보공유 및 이슈해결
점별재고/판매/마스터제공
사전PO
확정PO
▶ 개념
▶ 목적
안정공급확보 : 적정재고유지, 결품 방지
▶ 성과
홈플러스
▶ 효과
점포운영경제성 개선
재고 비용 감소
▶ Supplier
매출증가 : 업체평균 2.9%
추가관리 효율화(추가 발주 없음)
유통업체에 대한 효율적 물량배분
지방 영업 사원의 재배치
Non VMI
VMI
개선
경과시간
VDP
14.6
89.5
11.4
97.9
-3.2일
8.4%
제품 공급업체들이 직접 재고를 관리
→ 공급물량 제안
2.목천 물류센터-중앙집중화
▶ 목천 물류센터
위치 : 천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그린경영의 성공사례, 실패사례
  • Ⅰ. 서 론 1. 그린경영의 개념 2. 그린경영의 필요성 Ⅱ. 본 론 1. 그린경영의 성공사례: 해외기업2. 그린경영의 성공사례: 금호타이어 3. 그린경영의 성공사례: 홈플러스 4. 그린경영의 실패사례: 제일제당5. 그린경영의 실패사례: 포드6. 그린경영의 실패사례: 삼성전자Ⅲ. 결 론참고문헌Ⅰ.서론교토의정서 이후 저탄소 녹색 성장의 의미가 지구를 지키자는 환경 차원의 문제에서 경영 차원의 문제로 패러다임이 변했다. 우리는 지금까지

  • [경영정보] 홈플러스 CRM, SCM -이마트,롯데마트
  • 이승한 사장 금탑산업훈장 수훈 2005. 3 아람마트 인수 2005. 4 하버드 비니지스 스쿨 경영사례 발표 2005. 7 함안 신선물류서비스센터 오픈 2006. 3 한국서비스대상 5년 연속 수상 2006. 10 홈플러스 50호점 개점 2006. 12 한국경영대상 4년 연속 수상 2007. 9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한국표준협회) 2007. 9 3세대 할인점 잠실점 오픈 2008. 2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한국능률협회) 2008. 5 문화예술지원기업 2위 선정 (한국메세나협회) 2008. 5 홈에버

  • [졸업][경영정보]파트너쉽 요인이 SCM(Supply Chain Management)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SCM 유형별 SCM 성과 회귀분석 결과표(전략적 관계) 76 SCM 유형별 SCM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파트너쉽 요인 69 가설검증요약표 78< 그 림 목 차 >그림 1 SCM 추진 프로세스 15그림 2 파트너쉽 구축 과정 26그림 3 연구모형 42그림 4 SCM 유형별 파트너쉽 요인 순위 67제 1 장 서 론제 1 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디지털 경제(Digital Economy)의 가속화로 인하여 기업의 경영환경의 경쟁은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 이로 인하여 기업들은 경쟁에서 우위를

  • 생산 및 서비스 전략 - 이마트의 생산 전략
  • 홈플러스홈플러스는 품질을 중요시 하고 있습니다. 홈플러스는 홈페이지에 별도로 품질관리 시스템 분야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홈플러스는 가치중심 경영체계를 중심으로 법규준수, 경영 시스템 운영, 환경 친화적 활동 적극, 상품 및 서비스의 안정성과 품질 충족 이라는 5가지 시스템을 구축하여 명시해 놓고 있습니다Q2기업은 개별 고객의 욕망 혹은 필요에 맞게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가?이마트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부합시키기

  • 홈플러스 기업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SWOT분석
  •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SWOT분석CONTENTS1. 홈플러스 기업문화분석2. 홈플러스 기업 경영전략 사례분석(1) 마케팅전략(2) SCM 전략(3) 매장관리전략(4) 사회공헌활동(5) 고객관리전략 3. 홈플러스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홈플러스 향후전략제시1. 홈플러스 기업문화분석홈플러스에는 CPS 문화라는 홈플러스의 신기업문화가 있다. 고객중시문화, 프로페셔널 문화, 신바람 문화 라는 세가지 문화의 함축된 표현으로 홈플러스는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