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동물의 도덕적 지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2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 본문내용
-
강의시간에 배운 공리주의 원칙에 따르면 무언가를 도울 때 도덕적으로 고통의 양이 많은 것을 도와준다고 하였습니다. 이것이 당연하다는 식의 논리로 수업이 진행되어 가다가 포대자루 안에 든 동물과 사람 중 어느 쪽을 도와줘야 하는가라는 물음이 생겼고 동물이 고통이 더 큰 경우 우리는 자루 안에 사람은 버리고 동물을 도와 줘야 하는 것인가 라는 문제에 도달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이상하다. 라는 생각 까지 이르러 윤리적인 해결에 의문점이 생겼습니다. 고통의 크기가 아니라면 우리는 무엇을 기준으로 윤리적인 삶을 실행해야 하는 것일까요. 기준은 느끼는 존재에 있습니다. 각각의 존재들은 서로 다른 수용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역사회복지론_지역사회복지의 주요이론별 특징을 간략히 정리하고 각 이론이 지역사회복지실천에 미치는 시사점에 대해 각 이론별로 자신의 생각을 설명해보시오
- 고전이론과 인간관계이론의 개념과 장단점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조직에 적용 가능성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유아음악교육] 활동계획안(언어의 리듬과 다양한 신체표현 능력 향상)
- 어린이집에 처음 온 영아에게는 분리불안이 많이 나타나는데 이때 보육교사의 지도방법을 제시하시오
- 생태교육프로그램
- 만화를 통한 유럽 문화의 이해, 강의 빠짐없이 필기
- 발터 벤야민 기술복제시대의 예술작품 문헌비평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세요
- 미국과 한국 사회복지사협회 윤리강령에 대해 기술하고 느낀 점을 쓰시오
- 학업성취 격차와 결정요인1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