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고급아이스크림 시장의 경제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1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미시적 경제 분석 도구를 이용하여 신문에 난 경제 관련기사를 분석하라는 주제를 봤을 때 상당히 막막했다. 하지만 어느 날 내가 좋아하는 베스킨라빈스의 아이스크림 시장에 관한 기사를 읽고는 그 아이스크림 시장이 과연 내가 알고 있는 여러 시장의 종류 중에 어떤 시장에 속할까 하는 궁금증을 갖게 됐다. 그래서 기사를 좀더 찾아본 결과 만족 할만한 기사를 찾아 낼 수 있었고 그에 따른 분석을 해보았다.
우리나라의 아이스크림 시장은 우선 슈퍼에서 파는 비교적 단가가 싼 제품과 아이스크림의 상표를 내걸고 매장을 내어 파는 고급 아이스크림시장으로 나눌 수 있다.
본문내용
서론
-아이스크림의 독점적 경쟁성-베스킨라빈스, 하겐다즈

본론
-독점적 경쟁 모형의 가정과 조건
-베스킨라빈스와 하겐다즈의 차별화

결론
참고문헌
‘미시적 경제분석 제2판’ 강태진외 2인 공저
참고문서
조선일보 2002-06-11 경제면 기사
http://www.chosun.com/w21data/html/news/200206/200206110146.html

http://www.chosun.com/w21data/html/news/200206/200206110267.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CM 마케팅전략 사례조사
  • 분석 : 매스티지 시장의 매력도(4) 소비자 분석(5) 인구통계학적 분석(6) 경제적 환경 (7) 사회문화적 환경3.마케팅 분석(1)매스티지 정의 (2) 매스티지 시장 현황 : 글로벌화 - 세계적인 매스티지 바람 (3) 매스티지 시장 규모(4) 매스티지 시장 수익성 (5) 매스티지 시장 성장성 (6) 4P 분석(7) BCG 분석(8) SWOT 분석(9) STP 분석(10) 경쟁사 분석4.경영 전략 방안(1) 시장도전자전략(2) 이미지제고전략(3) 스타마케팅(4) 고급화전략5.시사점1기업 소개기업

  • [국제마케팅] Nestle 네슬레 이스라엘 초콜릿 시장 진출 전략(가상의 전략 수립)
  • 분석3.미시환경 분석가처분소득의 증가로 소비자 선호의 변화 발생.고 품질 식품에 대한 지출을 아끼지 않음.차별화된 식품에 대한 수요 증가와 입맛의 고급화.17(1) SWOT 분석4. SWOT, STPStrength높은 브랜드 인지도.다국적화된 경영인력 보유.글로벌화 1위 기업.코셔식품 인증.Weakness후발 기업으로서 가지는 위험.유통망 부족.Opportunity외국기업에 대한 규제가 적어 진출 용이.초콜릿 시장 수요의 성장세.세계 경제위기의 타격을 비교적 받지 않음

  • [마케팅성공사례] 베스킨라빈스마케팅성공사례
  • 아이스크림 전문 브랜드 업체로서 익히 알려진 기업입니다. 확보된 자료는 경영컨설팅 전문회사에서 작성한 것으로 특히 베스킨라빈스가 초기시장진입과정의 마케팅 계획을 포함하고 있어 STP,4P, SWOT 분석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어 선택하게 되었습니 다.Ⅲ. 마케팅성공사례 보고 : 베스킨라빈스1.베스킨라빈스 개요1985년 샤니와 미국 Baskin-robbins사의 합작투자로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개척, 1986년 제 1호점인 명동점을 개설했습니다. 1993년 다

  • [아이스크림][나뚜루][베스킨라빈스31][하겐다즈][아이스크림 전문점]아이스크림의 역사, 아이스크림의 업태, 아이스크림전문점 나뚜루, 아이스크림전문점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전문점 하겐다즈 분석
  • 아이스크림도기능성 제품시장에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2. 제품의 광고목표1) 나뚜루는 가맹점주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2) 나뚜루는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한다.3) 나뚜루는 국내 고급 아이스크림의 자존심을 지킨다.4) 나뚜루는 자연에서 태어나 자연을 지키는 환경보호에 최선을 다한다.나뚜루는 위와 같은 추구이념을 가지고 주부와 여직장인, 여대생 등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고 있는 고객들이 주 소비층을 주 타겟으로 가

  • 전략경쟁분석 테크닉 요약소개 및 사례연구-나뚜루
  • The One Page Proposal- 각종 전략경쟁 분석 테크닉 요약소개 및 사례연구-1. 요약소개 : 전략․경쟁 분석 테크닉「경영진 프로파일」2. 사례연구 : 아이스크림 나뚜루「SWOT 및 경쟁사 분석」 ▶이슈전략․경쟁 분석 테크닉 중 경영진 프로파일에 대해 요약정리하고, 롯데제과의 수퍼 프리미엄급 아이스크림인 나뚜루를 SWOT기법과 경쟁사분석 등을 통해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현재 선도적 입지를 차지하고 있는 베스킨라빈스31과 하겐다즈와의 경쟁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