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통상,광고론,광고마케팅,마케팅,광고 분석사례,] Guinness Beer [기네스 맥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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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1759년 처음 아일랜드서 출시되어 세계최초로 글로벌화를 이룬 흑맥주(Stout)의 대명사 이며 세계 150여 국가에서 사랑받으며 매일 천만잔 이상이 소비되는 최고품질의 프리미엄 맥주로 거듭나기 까지의 기네스 맥주의 광고 전략을 분석한 자료로 개인이나 팀별 광고 사례의 프리젠테이션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목차
목차
1. 기네스 맥주
2. 광고설명
3. HOW TO SAY? WHAT TO SAY?
4. S T P 분석

본문내용
GUINNESS BEER
기네스(Guinness)는….
1759년 처음 아일랜드서 출시되어 세계최초로 글로벌화를 이룬 흑맥주(Stout)의 대명사 이며 세계 150여 국가에서 사랑받으며 매일 천만잔 이상이 소비되는 최고품질의 프리미엄 맥주.
기네스북의 후원자로 기네스북의 어원.
광 고 설 명 1.
광고 제목 : noitulovE
칸 광고제 필름부분 대상을 수상한 이 광고는 진화라는영어단어 Evolution의 철자를 거꾸로 나열한 noitulovE 라는 제목부터 재치가 넘친다.런던AMV BBDO사가 만든 이 광고는 순서가 거꾸로 된 철자처럼 영상에서도 진화의 과정을 역으로 보여준다.
광 고 설 명 2.
기네스를 마시는 세 남자가 인류진화의 역사를 거꾸로 거슬러가는 과정이 빠르게 화면에 나타난다.
영장류, 공룡, 고생물로 퇴화하던 이들은 마침내 도룡뇽 비슷한 원시생물이 된다. 빠른 화면이 갑자기 멈추면 그들은 맥주 트림을 한다.
카피는 "기다리는 이에게 좋은 것이 온다" (Good things come to those who wait).
거품이 헝클어지는 맥주의 참맛을 느끼기위해 3분간 기다리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수십억년을 거쳐 만든 최고의 맥주라는 의미다.
HOW TO SAY?
WHAT TO SAY?
인류진화를 거쳐 긴 시간을
기다릴만한 가치가 있는 맥주.
기다리는 이에게 좋은 것이 온다
Good things come to those who wait
경쟁자(아일랜드산흑맥주)
1.비미쉬 (BEAMISH)
비미쉬 스타우트 맥주는 정통 아일랜드 생맥주로 남녀노소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맥주라는 특징으로 인해 1996 "세계 최고의 스타우트 맥주"로 선정되었으며 현재는 기네스 맥주와 함께 세계 최고의 스타우트 맥주로 널리 알려지었다.
2. 머피스 (Murphys)
수분을 50% 함유한 건조맥아를 사용하여 로스터라고 하는 가열장치로 110~130도의 온도로 가열하여 만든 부드럽고 쵸컬렛 향의 감미로움을 느낄 수 있는 최상급의 스타우트이다. 국내에 소개되는 머피스는 정통 스타우트 공법에 의해 양조된 흑맥주이다. 머피스를 마신 후 병을 흔들면 Draught Flow System을 감지할 수 있다
S T P 분석
Segment -종류 : 시원한 흑맥주, 생맥주
맛 : 쓴맛, 단맛, 고소한 맛
분위기 : 밝은, Bar특유의 어두운 분위기, 유쾌한 분위기
Target 어두운 BAR에서 거품이 있는 시원한맥주 본연의 맛을 느낄수 있는 ‘아이리쉬’한 진짜 사나이
Positioning - 240년 역사의 대표적 흑맥주, 맥주 본연의 ‘맛’, 시원하고 씁쓸한 아일랜드의 전통의 맥주맛, 맥주를 먹을줄 안다면 ‘기네스맥주!’. 맥주의 자부심이 기네스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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