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통상,광고론,광고마케팅,마케팅,경영전략사례,] 불고기 브라더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0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음식문화의 웰빙 바람을 불러 일으킨 불고기 브라더스의 성공적인 경영 전략을 PPT 형식에 맞추어 분서한 자료 입니다. 개인이나 팀과제별 경영 분석 자료나. 발표 프리젠테이션으로 활요하시믄것을 권해 드리거나.. 경영전략을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참고 자료로 추천해 드립니다.
- 본문내용
-
불고기 브라더스
기업소개
2006년 4월 13일
(주)이티앤제우스 설립
정인태 회장, 이재우 사장
2006년 10월 23일
1호점 강남점 오픈
2007년
5~6개 점포 오픈 계획
경영진 소개
경영진 소개
경영진 소개
국제광고환경분석
통제불능환경
경제적 환경
사회문화적 환경
정치적 환경
생활수준 중산층
1인당 소득수준 - 35,000~75,000
소비구조 - 저가격 고품질 제품 선호
합리적, 검소한 구매
제품선택 까다로움
언어 영어
종교 개신교(52%)
카톨릭(24.5%)
교육수준 전문대졸 이상
생활양식 개인주의
가족행사 참여도 높음
여가 활동이 높음
자유주의적 정치문화 강함
이익집단의 수의 다양함 : 미국정치의 독특성을 구성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생활수준 중산층
1인당 소득수준 - 35,000~75,000
소비구조 - 저가격 고품질 제품 선호
합리적, 검소한 구매
제품선택 까다로움
언어 영어
종교 개신교(52%)
카톨릭(24.5%)
교육수준 전문대졸 이상
생활양식 개인주의
가족행사 참여도 높음
여가 활동이 높음
자유주의적 정치문화 강함
이익집단의 수의 다양함 : 미국정치의 독특성을 구성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국제광고환경분석
통제불능환경
법률적 환경
소비자 특성
경쟁자
- 소비 중시의 문화 -> 소득의 대부분은 물
건 구입 및 생활비용으로 지출
- 매우 합리적, 계획적인 실리 위주의 소비
- 충동구매나 전시구매를 하지 않음
- 지역별 성향: 동부는 진보적인 구매 패턴
중서부지역은 유행에 민감
1. 자율규제
- 방송광고 심의부
- 미국방송인협회(NAB)
- NARB (National Advertising Review Board)
2. 타율규제
- 주법 : 프린터즈 잉크 시범법
- 연방규제법 : 소비자 보호법
미국기업의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T.G.I, 블랙 앵거스..)
- 일본기업의 한국식패밀리 레스토랑
(규까꾸 : KOREAN STYLE B.B.Q)
- 기타 미국에 위치한 외식 업계
1. 자율규제
- 방송광고 심의부
- 미국방송인협회(NAB)
- NARB (National Advertising Review Board)
2. 타율규제
- 주법 : 프린터즈 잉크 시범법
- 연방규제법 : 소비자 보호법
- 소비 중시의 문화 -> 소득의 대부분은 물
건 구입 및 생활비용으로 지출
- 매우 합리적, 계획적인 실리 위주의 소비
- 충동구매나 전시구매를 하지 않음
- 지역별 성향: 동부는 진보적인 구매 패턴
중서부지역은 유행에 민감
미국기업의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T.G.I, 블랙 앵거스..)
- 일본기업의 한국식패밀리 레스토랑
(규까꾸 : KOREAN STYLE B.B.Q)
- 기타 미국에 위치한 외식 업계
4P MIX
PRODUCT
제품
: 환영전채요리
모든 요리가 정확히 계산
메뉴구성의 표준화
2. 서비스
: 계절별 차 제공
테이블 당 담당직원화
식사 후 후식제공
3. 인테리어
약간 어두운 조명 & 부스형 좌석
브라운 톤의 인테리어
→ 고급 레스토랑 분위기 유도
하향배관시설
4P MIX
PRICE
PLACE
- 표준화 정책
- 중 저가격
- 정확한 가격 제시
(예 : 9달러 80센트 )
입지 : EAST VILLAGE
맨하탄(150만), 뉴욕(1200만)
(유동인구와
거주인구가 많은 곳)
PROMOTION
판매촉진
- 회원가입 시 할인권,
전채 요리 무료 시식권 제공
- 일정 횟수 방문 시 메인 요리 식사권 제공
- 마일리지 카드 활용
- 생일 고객에게 떡 케잌 제공
4P MIX
표적청중
설정
목표수립
예산수립
메시지결정
매체결정
매크로
스케줄링
마이크로
스케줄링
효과측정
8M
8M
중산층의
가족
패밀리 레스토랑의 이미지를 살려
주요 타겟층을 가족으로 잡고
중 저가격의 제품이기 때문에
소비패턴이 높은 중산층을
타겟으로 설정
표적청중의 결정
초기 - 인지도 향상
중기 - 상품정보 제공
말기 - 브랜드에 대한
호의적 태도 형성
목표설정
인지도와 시용을 높이기 위해
소음을 제압하기 위해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매출액 대비
높은 광고예산 필요
예산수립
신상품
How to say
What to say
메시지 결정
Appeal : 감성적,
유명인사의 가족
Copy : 우리 아이들에게 건강한
음식만 주고 싶습니다.
Art : 한국적인 음악사용
가족적인 분위기,
편안하고 따듯함,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
TV광고
많은 청중들에게 비용 효과적으로 도달가능
높은 주목률
긍정적 이미지 형성에 유리
VOD
매체결정
미국의 인기 프로그램 시작 전에
광고를 보여줌
카트광고
월마트 등 사람이 많은 대형마트에서
사용하는 카트에 광고를 함으로써
타겟으로 정한 ‘가족’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광고
매체결정
매크로 스케쥴링
1년 브랜드 도입기
말기
25%
중기
25%
초기
50%
마이크로 스케쥴링
초기 집중형
중기, 말기 - 파동형
광고 전 후 비교하여
소비자의 인지도 및 선호도를 통해
효과 측정 !
광고 효과의 측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