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통상,광고론,광고마케팅,마케팅,경영전략사례,] 불고기 브라더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음식문화의 웰빙 바람을 불러 일으킨 불고기 브라더스의 성공적인 경영 전략을 PPT 형식에 맞추어 분서한 자료 입니다. 개인이나 팀과제별 경영 분석 자료나. 발표 프리젠테이션으로 활요하시믄것을 권해 드리거나.. 경영전략을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참고 자료로 추천해 드립니다.
본문내용
불고기 브라더스
기업소개
2006년 4월 13일
(주)이티앤제우스 설립
정인태 회장, 이재우 사장
2006년 10월 23일
1호점 강남점 오픈
2007년
5~6개 점포 오픈 계획
경영진 소개
경영진 소개
경영진 소개
국제광고환경분석
통제불능환경
경제적 환경
사회문화적 환경
정치적 환경
생활수준 중산층
1인당 소득수준 - 35,000~75,000
소비구조 - 저가격 고품질 제품 선호
합리적, 검소한 구매
제품선택 까다로움
언어 영어
종교 개신교(52%)
카톨릭(24.5%)
교육수준 전문대졸 이상
생활양식 개인주의
가족행사 참여도 높음
여가 활동이 높음
자유주의적 정치문화 강함
이익집단의 수의 다양함 : 미국정치의 독특성을 구성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생활수준 중산층
1인당 소득수준 - 35,000~75,000
소비구조 - 저가격 고품질 제품 선호
합리적, 검소한 구매
제품선택 까다로움
언어 영어
종교 개신교(52%)
카톨릭(24.5%)
교육수준 전문대졸 이상
생활양식 개인주의
가족행사 참여도 높음
여가 활동이 높음
자유주의적 정치문화 강함
이익집단의 수의 다양함 : 미국정치의 독특성을 구성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국제광고환경분석
통제불능환경
법률적 환경
소비자 특성
경쟁자
- 소비 중시의 문화 -> 소득의 대부분은 물
건 구입 및 생활비용으로 지출
- 매우 합리적, 계획적인 실리 위주의 소비
- 충동구매나 전시구매를 하지 않음
- 지역별 성향: 동부는 진보적인 구매 패턴
중서부지역은 유행에 민감
1. 자율규제
- 방송광고 심의부
- 미국방송인협회(NAB)
- NARB (National Advertising Review Board)
2. 타율규제
- 주법 : 프린터즈 잉크 시범법
- 연방규제법 : 소비자 보호법
미국기업의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T.G.I, 블랙 앵거스..)
- 일본기업의 한국식패밀리 레스토랑
(규까꾸 : KOREAN STYLE B.B.Q)
- 기타 미국에 위치한 외식 업계
1. 자율규제
- 방송광고 심의부
- 미국방송인협회(NAB)
- NARB (National Advertising Review Board)
2. 타율규제
- 주법 : 프린터즈 잉크 시범법
- 연방규제법 : 소비자 보호법
- 소비 중시의 문화 -> 소득의 대부분은 물
건 구입 및 생활비용으로 지출
- 매우 합리적, 계획적인 실리 위주의 소비
- 충동구매나 전시구매를 하지 않음
- 지역별 성향: 동부는 진보적인 구매 패턴
중서부지역은 유행에 민감
미국기업의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T.G.I, 블랙 앵거스..)
- 일본기업의 한국식패밀리 레스토랑
(규까꾸 : KOREAN STYLE B.B.Q)
- 기타 미국에 위치한 외식 업계
4P MIX
PRODUCT
제품
: 환영전채요리
모든 요리가 정확히 계산
메뉴구성의 표준화
2. 서비스
: 계절별 차 제공
테이블 당 담당직원화
식사 후 후식제공
3. 인테리어
약간 어두운 조명 & 부스형 좌석
브라운 톤의 인테리어
→ 고급 레스토랑 분위기 유도
하향배관시설
4P MIX
PRICE
PLACE
- 표준화 정책
- 중 저가격
- 정확한 가격 제시
(예 : 9달러 80센트 )
입지 : EAST VILLAGE
맨하탄(150만), 뉴욕(1200만)
(유동인구와
거주인구가 많은 곳)
PROMOTION
판매촉진
- 회원가입 시 할인권,
전채 요리 무료 시식권 제공
- 일정 횟수 방문 시 메인 요리 식사권 제공
- 마일리지 카드 활용
- 생일 고객에게 떡 케잌 제공
4P MIX
표적청중
설정
목표수립
예산수립
메시지결정
매체결정
매크로
스케줄링
마이크로
스케줄링
효과측정
8M
8M
중산층의
가족
패밀리 레스토랑의 이미지를 살려
주요 타겟층을 가족으로 잡고
중 저가격의 제품이기 때문에
소비패턴이 높은 중산층을
타겟으로 설정
표적청중의 결정
초기 - 인지도 향상
중기 - 상품정보 제공
말기 - 브랜드에 대한
호의적 태도 형성
목표설정
인지도와 시용을 높이기 위해
소음을 제압하기 위해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매출액 대비
높은 광고예산 필요
예산수립
신상품
How to say
What to say
메시지 결정
Appeal : 감성적,
유명인사의 가족
Copy : 우리 아이들에게 건강한
음식만 주고 싶습니다.
Art : 한국적인 음악사용
가족적인 분위기,
편안하고 따듯함,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
TV광고
많은 청중들에게 비용 효과적으로 도달가능
높은 주목률
긍정적 이미지 형성에 유리
VOD
매체결정
미국의 인기 프로그램 시작 전에
광고를 보여줌
카트광고
월마트 등 사람이 많은 대형마트에서
사용하는 카트에 광고를 함으로써
타겟으로 정한 ‘가족’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광고
매체결정
매크로 스케쥴링
1년 브랜드 도입기
말기
25%
중기
25%
초기
50%
마이크로 스케쥴링
초기 집중형
중기, 말기 - 파동형
광고 전 후 비교하여
소비자의 인지도 및 선호도를 통해
효과 측정 !
광고 효과의 측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성공사례
  • 경영체로서 본사에서 전체 사업장을 지휘하는 것이 아닌 사업장자체내에서 모든 업무를 책임지고 관리한다. 이는 그 지역이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데 상당한 도움이되며, 위험부담(한 사업장이 파산할 시 다른 사업장도 연쇄적으로 무너질 위험성)과 본사의 제약이 적기 때문에(지원은 필요할 때마다 본사에서 지원) 융통성 있는 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아웃백은 그 본사의 재정력이 매우 강해 미국에서 부채가 없는 회사로도 유명하다. 하지만

  • [경영사례분석] 코카콜라 전략, 성과, 성공 요인, 문제점 및 개선 방안
  • 광고 로 소비자들에게 코카콜라의 높은 브랜드 이미지 구축⑤ 선진 경영기법 도입으로 관련 산업 수준향상 : 제조, 원자재 공급, 유통, 마케팅, 경영 전 반 등 관련된 모든 분야를 선진국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목적(여주공장은 동양최대 규모로 코카콜라 보틀링 5대 공장의 하나)⑥ 철저한 현지조달, 현지생산, 현지고용, 현지재투자로 한국경제에 이바지⑦ 지역사회 및 환경에 이바지로 영업에 따른 투자 수익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폐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경영/사무/기획/신입)7. 자기소개서(경영/일반사무/신입)8. 자기소개서(경영/재무/세무회계/신입)9. 자기소개서(경영전략/기획/마케팅/신입)10. 자기소개서(구매물류 분야/영업관리/신입)11. 자기소개서(기획/사무/경영/신입)12. 자기소개서(비서/기획/사무/경력)13. 자기소개서(사무/경영지원/신입)14. 자기소개서(사무직/무역업/중소기업)15. 자기소개서(생산관리/품질관리/신입)16. 자기소개서(영업/사료영업/영업관리/경력)17. 자기소개서(영업/중국해

  • 본죽의 내외부 환경, 포터의 산업환경 분석 및 전략 도출
  • 경영 전문 인력 양성, 4) 세계화 지원기반 구축 등이다. 따라서 그동안 해외진출에 대한 높은 의지에도 불구하고 해외시장에 대한 정보부족과 현지 마케팅 및 투자 협력 구축 등에 어려움을 겪어온 프랜차이즈 업계가 해외시장에 보다 원활하게 진입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산업통상자원부는 프랜차이즈 업계 간담회 등을 개최하고 해외진출과 관련하여 업계와 학계, 연구계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였고, 그 결과

  • [국제기업경영론] 코카콜라 국제기업성공사례
  • 광고 로 소비자들에게 코카콜라의 높은 브랜드 이미지 구축⑤ 선진 경영기법 도입으로 관련 산업 수준향상 : 제조, 원자재 공급, 유통, 마케팅, 경영 전 반 등 관련된 모든 분야를 선진국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목적(여주공장은 동양최대 규모로 코카콜라 보틀링 5대 공장의 하나)⑥ 철저한 현지조달, 현지생산, 현지고용, 현지재투자로 한국경제에 이바지⑦ 지역사회 및 환경에 이바지로 영업에 따른 투자 수익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