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마케팅,오감마케팅,향기마케팅,기업이벤트,마케팅사례] 스타벅스 마케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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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획 목표 및 배경
2.STARBUCKS COFFE 소개
3.What is Starbucks Coffee?
4.마케팅 분석
5.나아갈 방향 및 결론
6.참고자료
본문내용
처음 Starbucks가 한국에 진출할 때까지만 해도 한국에서는
오늘날과 같은 Take-out 커피 문화를 찾아보기 힘들었다.
사람들은 주로 값싼 자판기 커피나 캔 커피를 즐겨 마셨다.
그러나 Starbucks가 한국에 진출한지 9년이 지난 오늘,
Take-out 커피점이 줄지어 있는 거리의 모습이라든지,
길거리를 다니면서 커피 잔을 들고 다니는 사람들의 모습은
더 이상 이국적인 풍경만은 아니다. 이와 같이 지난 5년
동안 심각한 경제 불황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커피 시장은
놀랄 정도로 빠른 성장 속도를 보여주고 있다.
이것은 이제 한국에서 커피가 더 이상 사치품이 아닌 기호식
품이 되었다는 점을 반증해준다.
참고문헌
-혁명을 팝니다.<조지프 히스,앤드류포터-도서출판 마티>
-스타벅스 감성마케팅<김영한,임희정-넥서스북스>
-고종 스타벅스에 가다<강준만,오두진-인물과 사상사>
-스타벅스 100호 점의 비밀<맹명관-비전코리아>
-감성마케팅<스콧로비넷-김앤김북스>
-One Page 마케팅<김영한-시아출판사>
-삼성과 싸워 이기는 전략<이용찬-살림>
-매일경제 신문 2004.06.03 ‘스타벅스 후광 무섭네’
-네이버,구글
-café.naver.com/dbmt
-나라경제 2007년7월호 “오감을 자극하라”
-www.istarbuck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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