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장녀] 된장녀 논란의 배경과 된장녀 논란의 핵심 및 된장녀에 관한 나의 생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09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된장녀’ 논란의 배경과 나름의 생각을 정리해보도록 하자. ‘된장녀’의 어원은 mbc 시사프로 시사매거진 2580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커피값이 기가막혀’라는 제목으로 방영된 프로를 계기로 다른 나라보다 비싼 우리나라 스타벅스의 커피값에 대한 논란이 각종 블로그 및 게시판에서 공론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논란의 핵심은 두 가지로 나뉘어진다. 첫째, 환율을 감안하더라도 미국, 일본 등의 외국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만큼 비싼 커피값과 둘째, 터무니없이 비싼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스타벅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를 문제삼고 있다. 상식을 뛰어넘는 비싼 가격이지만 가격이라는 것이 수요와 공급에 따라 자연스럽게 형성된다는 점을 생각해볼 때, 또한 좋은 원료와 세련된 분위기를 위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등이 자연스럽게 가격을 결정하고 고급화 전략을 내세우는 스타벅스측의 마케팅 전략을 생각해 볼 때 업체측의 변명이 변명으로만 들리지는 않는다. 그러나 방송에서도 나왔지만 동종 업체들과 담합의 의구심이 드는 것은 사실이다. 또 다른 논란의 핵심인 소비자, 즉 스타벅스 이용자 문제를 살펴보도록 하자. 단순히 생각해보아도 비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실명제] 사이버모욕죄에 대한 찬반 분석과 견해
  • 배경한나라당 장윤석 의원과 나경원 의원이 최근 사이버 모욕죄 신설을 골자로 하는 형법 개정안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각각 발의하는 등 여권에서 사이버 모욕죄 신설을 본격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학계에서도 이 문제에 대한 논란이 가열되고 있다.한국형사정책연구원과 한국형사정책학회, 연세대 법학연구소가 ‘사이버 문화의 확산에 따른 역기능 증가와 대응방안’을 주제로 공동주최한 2008년 추계 학술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및 공공기관에 대해서도 윤리경영과 사회적 책임은 중요한 평가 잣대가 되고 있다. 공기업혁신평가 등에서 윤리경영과 사회적 공헌활동에 대한 평가지표를 도입하면서 공기업등은 정도와 준법경영, 그리고 사회적 기여를 핵심 경영이념 중의 일부로 채택해 나가고 있다.최근에는 벤처기업들까지도 윤리경영에 대한 관심과 사회적 공헌활동이 크게 늘고 있다. 일부 벤처기업들이 회계 부정 등으로 사회적 물의를 빚으면서 벤처업계내에서 자정노력이

  • 인터넷 신조어에 담긴 사회적 함의에 관하여 -`○○녀`를 중심으로
  • 및 현상을 조사하여 ‘○○녀’라는 짧은 단어 안에 함축되어있는 사회적 함의와 가치관에 대해 다루어보고자 한다. 2. ‘○○녀’ 알아보기 인터넷 신조어 중에는 남성상과 여성상을 드러내는 것들도 있는데 남성의 경우, 대표적으로 꽃미남 열풍과 닿아있는 ‘메트로섹슈얼’, 남성성을 강조한 ‘위버섹슈얼’, 그 외에도 ‘초식남’, ‘나쁜남자’ 등의 신조어들이 있었다. 그리고 요즘 들어서는 ‘차가운 도시 남자’라는 의미의 ‘차도남’이라

  • 커피빈,커피시장,커피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배경 및 문제제기오늘날에는 커피를 마신다는 것, 그 자체에 의미를 달리 부여하고 있다. 즉 과거에는 커피의 개념이 단순히 차의 한 종류로써 그저 맛을 즐기기 위한 수단에 그쳤으나, 현대인들에게 커피는 그들의 다양한 기호나 취향에 따라 즐기고 선택하는 문화생활의 하나로서 받아들여지고 있다.21세기 현대사회는 경제 여건과 커피 산업 환경이 놀라울 정도로 변화했다. 과거의 단순한 경영전략이나 마케팅으로 변화하는 소비자의 욕구에 대응

  • 기업광고와브랜드커뮤니케이션4E)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실패 사례를 3가지 이상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0k
  • 논란을 일으켰다. 특히 더킹투하츠에서는 xx도너츠의 간접광고가 봇물처럼 터져나왔다. xx도너츠가 실제 등장하는 것은 물론이고 브랜드의 광고 카피까지 전달 됐던 것. 이런 이유로 방통위는 더킹 투하츠에 대해 간접광고 및 비속어 사용 등을 이유로 주의를 결정했다. 방통위는 더킹투하츠 간접광고 중 하지원이 신었던 협찬 운동화, 이승기가 먹는 협찬 도넛 등을 시청자들이 인지 가능한 수준으로 노출했다고 판단해, 방송심의에 관한 규정 제 4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