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학] 기업조사-삼성서비스아카데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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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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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주제 선정 배경
2. CS 경영(CS, 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이란
Ⅱ. 본론
1. 서비스 아카데미 소개
2. 서비스 아카데미 주요과정
3. 타 서비스 아카데미 사례
4. Q & A (Interview)
5. SWOT 분석
6. 개선방안
7. 느낀 점
Ⅲ. 결론
- 본문내용
-
1. 주제 선정 배경
현대인의 생활이 점차 과학화․합리화․전문화 되고 있으며, 주5일제 근무를 맞이하여 서비스 산업은 급속도로 성장하게 되었다. 특히나 기업의 서비스는 한나라의 문화적 수준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척도로서의 기능까지 하게 되었는데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가치관과 생활패턴의 변화는 인적, 물적 서비스 향상의 가속화는 체계적인 서비스, 높은 인지도, 파격적인 인테리어 등 이에 많은 서비스 기업들은 서비스에 더 많은 가치를 부여하고 있고 다변화되는 고객의 욕구는 서비스 경쟁을 유도함에 따라 단순한 고객만족이란 단어는 한계를 지니게 되었다.
그리하여 과거의 불특정 다수에 대한 서비스에서 개별고객에 대한 파악과 판촉으로 고객을 확보의 필요성을 지각하게 되었으며 새로운 이벤트로 서비스로 고객을 만족시킬 때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개별고객을 상대로 한 특성에 맞춘 경영을 통한 감동의 유발경영의 필요성이 지적되고 있다. 따라서 최근 서비스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가장 중점적으로 요구되는 것은 종업원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며 각 업계에 전문화된 인력의 필요성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흐름과 더불어 서비스 컨설팅은 사회 전반에 걸쳐 관심 있는 직종으로 부상하였고 평소 관심이 많던 분야인 이 부분에 대한 기업조사를 해보게 되었다. 현재 서비스 아카데미가 몇몇 기업체에서 운영되고 있는데 이 중에서 한국능률협회에서 수상한 기업가운데 고르다가 2005년까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조사한 자료에 의하면 에버랜드는 종합 레저 시설부문에서에서 11년 연속 1위, 미국 Amusement Business지 세계 7대 테마 파크 선정 라는 거창한 타이틀을 이미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11년 동안에 CS경영으로 고객의 입장을 고려한 서비스를 실행하고 있는 대한민국 서비스의 메카, 삼성에버랜드 서비스아카데미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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