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나이키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07 / 2019.12.24
- 5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마케팅의 개념 및 스포츠 마케팅의 개념
2. ‘나이키’란 기업의 선정이유
3. 나이키의 연혁
4. 나이키 엠블링
5. 나이키 마케팅 사례
6. R&D / STP / SWOT / 4P
7. 나이키 성공 이유
8. 경쟁사별 분석
9. 나이키 vs 아디다스
10. 나이키가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표적시장선정>
Target 1. 프로 선수들과 프로가 되려는 운동 선수들
중시하는 가치 : 제품의 기능 ;
선수들의 활동을 최대한 지원해줄 수 있는 기술
① 상품 : NIKE 본사의 AIR 기술 연구원에서 첨단 과학기술을 이용한 개발
② 유통(매장) : 스포츠 용품 매장이 몰려있는 동대문 시장 2개 이상의
매장을 설치하여 취급하는 제품의 다양성을 둔다(축구, 농구, 야구 등)
③ 가격 : 신기술을 많이 이용하므로 고가(高價)
대량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경우에 따라 가격 할인
④ 촉진 : 높은 인지도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기술 개발 필요
각 팀과 선수들에게 책자 공급
Target 2. 여가를 즐기기 위해 운동을 하는 일반 사람들(동호회 회원)
중시하는 가치 : 편안한 착용감, 적정 가격, 활동 지원 가능한 기술
① 상품 : 선수들 제품에 사용된 기술을 그대로 도입하여 판매
중저가의 소재를 사용한 대량 생산 제품
한정판 생산(World Cup TM 기념 축구화 판매)
② 유통 : 동대문 시장,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대학 주변, 백화점
③ 가격 : 기술 도입에 의한 고가(高價), 대량 생산에 의한 중저가제품
할인 판매 기간 마련
④ 촉진 : 유명 선수를 이용한 마케팅
운동 프로그램(어린이 체육 교실, 히딩크 파워 프로그램)
종목 별 경기 대회 개최(NIKE 프리미어 컵 세계 선수권 대회)
......
<나이키의 성공이유>
⊙핵심 역량의 강화
본사는 핵심적인 연구와 디자인만 담당, 세계 각지 하청 기업간의 협력을
통해 생산
기업이 잘하는 분야에 특화, 나머지는 철저한 아웃소싱
⊙남다른 마케팅전략 추진
⊙주력 제품의 세계적인 히트 상품화
본사에서 디자인을 위성통신으로 현지 공장의 시스템으로 직접 전송
본사와 현지 공장은 전산망으로 연결
한 회사와 같은 유기적인 운영(신속하고 정확하게 제품 생산, 정확한
타이밍에 납품)
기본적인 상품 컨셉에 관해서는 세계 공통 규격을 가진 제품을 개발하고 이후
개량형개발
자료평가
- good
- dnjfd***
(2008.12.11 23:49:09)
회원 추천자료
- 나이키마케팅전략,나이키기업분석,나이키환경분석,nike마케팅전략,nike분석
- 드림마케팅 / 나이키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마케팅전략
- 나이키,나이키전략,나이키마케팅,나이키분석,나이키시장점유율,나이키기업마케팅,나이키광고특성,나이키스타마케팅,나이키광고전략,나이키글로벌전략,나이키제품별전략,다국적마케팅
- 나이키,글로벌경영,나이키마케팅,스포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국제마케팅,나이키마케팅,스포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