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및교육평가] 문항 제작 유형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07 / 2019.12.24
  • 7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좋은 문항의 조건

2. 문항 유형
- 선택형 문항
- 서답형 문항

3. 문항분석
- 문항 난이도
- 문항 변별도
- 문항 반응 분포
- 문항 반응 이론
본문내용
좋은 문항의 조건과
문항의 유형
문항 분석에 대한 PPT 발표자료
참고문헌
학지사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 김대현 김석우 공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과정 및 평가] 평가문항의 제작
  • 교육학은 물론 심리학에 관한 풍부한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평가대상자인 학생을 충분하게 이해하여야 한다.2) 문항제작의 필요조건․평가목표로 교수목표를 설정해야 한다.․교과의 단원내용에 대하여 내용구조를 분석해야 한다.․각각의 학습내용에 따른 행동요인을 확인해야 한다.3) 문항장면의 조건․적절성 : 교수목표를 성취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정도이다. ․복잡도 : 복잡한 정신과정을 요구하는 학습목표의 평가에 있어 평가

  • 교육학 독서 진단 평가지
  • ◐ 주제 : 독서 진단 평가지 ◐◐ 목 차 ◑1. 읽기 진단 개발 절차 21.1 7차 교육과정 국어과 목표 및 평가내용 개관 21.2 읽기 진단 도구 개발을 위한 기초 이론 - 41.3 문항제작 평가 도구 - 72. 읽기 진단 제작 과정 - 10 2.1 성취기준표 및 이원 목적 분류표(3학년) - 102.2 1차 독서 진단 평가지 -

  • [교육공학] 교수설계의 모형과 절차
  • 분석, 학습자 및 환경 분석, 성취 목표 진술, 준거지향검사개발, 교수전략개발, 교수프로그램개발, 교수형성평가, 프로그램수정, 총괄평가 등 10단계로 나눈다.각 단계를 세부적으로 알아보면 먼저, 요구사정은 수업을 모두 끝마쳤을 때 학습자가 할 수 있기를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즉, 최종 목적을 설정하는 단계이다. 이 수업의 목적은 학습자의 요구 분석이나 교육과정 분석을 통하여 파악되고 설정된다.교수분석은 목적분석과 하위기능분석을 종합

  • 문항 제작 및 유형
  • 《 제12장 문항 제작 및 유형 》『학습목표』 좋은 문항이 갖추어야 할 일반적인 조건, 다양한 문항 유형 및 제작 원리, 그에 따른 장․단점 등을 알아보자.Ⅰ. 좋은 문항의 조건1. 문항 제작자가 갖추어야 할 자질① 교육과정을 충분히 이해해야 함② 피험자 집단의 심리적․교육학적 특성을 잘 파악해야 함③ 자신의 생각을 정확하고 분명하게 표현할 수 있는 문장력을 갖추어야 함④ 문항을 평가하기 위해 검사 이론에 관한 해박한 지식을 갖추

  • 문항 제작과 유형
  • 교육측정 및 평가-제 4부 문항제작 -1.문항제작자의 자격①교육목표와 교과내용, 교과과정에 대한 충분한 이해②교수학습이론과 인지심리학에 대한 이해③피험자 집단의 특성 파악④문항작성법 숙지⑤검사이론 숙지⑥고등정신능력⑦문장력⑧다른 사람의 조언에 귀 기울이는 성품⑨성별, 인종, 직업, 사회계층 등에 관한 편견 없는 객관성⑩경험2.문항제작 시 고려사항①교육목표와 교육내용을 정확히 숙지②피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