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시장정책] 노동시장에 있어 적극적노동시장정책과 노동시장의 임금 및 노동시장정책 평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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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적극적 노동시장정책

Ⅲ. 적극적 노동시장정책의 변천과정

Ⅳ. 노동시장의 임금

Ⅴ. 노동시장정책 평가

참고문헌
본문내용
1960년 초기는 경제가 돌기 시작할 때이다. 시카고 경제학자 George Stigler에 의해 쓰여진 두 기사는 특별한 영향력이 있다. 가장 중요한 요점은 정보유료이다. 정보를 얻는 데에 따르면 사람들은 시간, 노력 또는 종종 돈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정보는 다른 부족한 상품의 많은 특성들을 가지고 그래서 경제학 분석의 과제를 준비할 수 있다. 만일 생산자 혹은 소비자가 Stigler가 주장하는 정보를 요구한다면 그들은 비용을 초과할 만큼 정보로부터 이익을 기대하여 요구하는 가격을 지불하여 다른 어떤 상품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노동시장의 경우에서 Stigler는 노동자에 대해 ꡒ직업조사ꡓ의 비용에 초점을 맞추었다. 훨씬 더 큰 차원은 광범위한 연구와 집약적인 연구 사이에 구별을 만든 경제학자 Albert Rees에 의해 이 논의가 더해졌다. 결과가 고도로 표준화된 시장에서는, 하나는 주로 광범위하게 연구하는 것-소비자나 판매자 모두를 발견하는 것-을 필요로 한다. 하지만 생산의 질이 고도로 변하기 쉽다면 집중적인 조사가 더 적절하다. 이러한 경우에 요구는 소비자나 판매자 모두를 생각하는 것만큼은 아니다. 하지만 오히려 장래성 있어 보이는 누군가를 발견하면 각 제공해야 하는 것에 대해 더 많이 발견한다. 예를 들어, 새차 시장에서 소비자는 광대한 조사를 하는 것에 잘 권해진다. 그렇지만 중고차 시장에서 외관은 일반적으로 신뢰되어지지 않고, 소비자는 불량품이 되는 것을 피하기 위한 몇 가지 가능성에 대해 그가 할 수 있는 만큼만 알기를 원한다. 적절한 점은 노동시장이 정보에 대해 집약적인 조사를 필요로 하는 종류의 시장은 정밀하게 조사한다는 데 있다. ; 기대되는 종업원과 마찬가지로 기대되는 직업도 유망하게 보여 질 수 있지만 불량품이 되는 것을 뒤집어엎을 수 있다(see Rees and Shultz, 1970, pp.200-203).
1970년대 ꡒ직업조사ꡓ의 논쟁은 고용주가 지원자들이 그 직업에 있을 것이 얼마나 생산적인지를 가리킬 수 있는 지원자의 신호를 얼마나 읽는지의 고려에 의해 보충되어졌다. 어떠한 노동자가 직업에 대한 정보를 얻는지의 조사에 있어서, 경제학자들은 고용주가 주어진 종업원이 얼마나 생산적인지에 대한 좋은 정보를 얻는다면 부담되어지는 비용이 있다고 강조했다 - 이것은 ꡒ집중적인ꡓ 조사과정의 다른 면이다. 그 비용은 정교한 시험과 심사 방법을 사용할지도 모르는 고용주에 의해 부담되어질 수도 있다. 그것은 또한 생각컨대 고용주의 생산성을 알려주는 증명장치에 돈과 시간을 투자하는 예상된 종업원에 의해 초래되어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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