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대학생 소비실태 파악 설문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0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예전에 학교수업 발표를 위해 제작한 설문지입니다.(A+)

spss프로그램을 돌려서

다양한결과 값이 나올수 있도록 제작된 설문지입니다.

정말 후회하지 않을것을 보장합니다.
목차
Ⅰ. 조사목적

대학생은 현재 뿐 아니라 미래의 생산과 소비의 주체로서 대학생들의 용돈 소비현황과 그 인식에 대한 실태를 이해 대학생 소비자의 역할을 올바르고 합리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1) 조사배경
경제의 비약적 발전 및 성장
물질적 풍요로움과 생활수준 향상
대학생 용돈액수와 사용의 폭 증가
소비활동의 변화

2) 조사의 기본적 진행방향

1) 대학생 소비생활의 특징을 알아보고
소비생활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을 추출하고

2) 이를 통하여
대학생의 합리적인 소비를 도모코자 함

Ⅱ. 조사내용

1) 6가지 소비적 성향
-타인지향적 소비
-차별화기제로서의 소비
-소비지향적 소비
-외모지향적 소비
-감각적 소비
-정체성형성 도구로서의 소비

2) 영향요인

-TV시청시간
-준거집단
-신용카드 사용 유무
-현금영수증 사용 유무
-한달 용돈액수
-가정 한달 평균수입
-용돈만족도
-가정 생활수준

3) 조사대상자의 특성
-학과
-학년
-연령
-성별
본문내용
설 문 지

Ⅰ. 아래의 각 문항의 내용에 대해 당신은 어느 정도 동의하시는지 가장 적합한 곳에 V표를 해 주십시오.

전혀 그렇지 않다
거의 그렇지 않다
그저
그렇다
대체로
그렇다
매우 그렇다

1. 어느 계층에 속하려면 그 계층의 사람들과 같은 수준의 옷을 입어야 한다.

2. 옷을 선택할 때 상표에 신경을 쓰는 편이다.

3. 가격이 아주 싼 옷을 입으면 남들이 무시할 것 같다.

4. 그때그때 유행하는 스타일이나 인기 있는 상표의 옷을 구입하는 편이다.

5. 나는 다른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물건을 유심히 보는 편이다.

6. 어떤 일을 할 때 남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신경을 많이 쓴다.

7. 비슷한 가격이라도 외제 상표의 의류가 국내 상표 제품보다 더 좋아 보인다.

8. 상품에는 외국어로 된 상표명을 붙여야 세련되게 보인다.

9. 만약 유명상표제품을 구입할 여유가 없다면 가짜 유명상표제품이라도 구입한다.

10. 시장제품을 입는 것보다는 가짜 유명상표의류를 입는 것이 더 낫다.

11. 유명브랜드 제품이 역시 좋다.

12. 나는 꼭 필요한 물건만 사는 편이다.

13. 나는 물질적인 면에서 간소하게 살고 싶다.

14. 나는 갖고 싶은 물건을 사지 못하면 괴롭다.

15. 가격이 조금 비싸더라도 소비자는 환경을 덜 오염시키는 상품을 써야한다.

16. 나는 근검절약하기 보다는 형편이 허락 하는 대로 쓰는 것을 좋아한다.
.....

여러분석이 가능하도록 설문지가 작성되어 있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설문지내용은 괜찮은거 같은데 분석내용이라던지 최소한 분석방법에 대해서나 종속변수 독립변수등의 기본틀에 관한 언급은 하나도없네요.
  • foryou1***
    (2010.05.13 01:19:31)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론] 대학생의 온라인 의류구매 실태 조사
  • 마케팅을 주업으로 하려는 나에겐 정말 소중한 기회였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나아가서 더 나은 경영인이 되기 위해 이렇게 한가지 한가지 신경쓰는 학생이 되겠다. 마지막으로 최철재 교수님 강의는 두 번째인데 그때마다 너무 죄송한 생각이 든다. 좋은 강의를 해주신 강의님께 감사드린다.대학생의 온라인 의류구매 실태 조사를 위한 설문█ 대학생의 온라인 의류구매 실태 및 만족도 조사안녕하세요?본 조사는 단국대학교 경영학과 박영배가 기

  • [졸업논문][외식경영] 대학생들의 패밀리 레스토랑의 이용실태에 관한 연구
  • 마케팅 믹스를 창출시키고 선택속성 및 만족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을 조사하여 이용고객들이 마케팅 전략에 대한 대처방향을 예측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패밀리레스토랑이 경쟁적 우위를 갖추려면 고객만족을 위해서 다양한 고객의 욕구를 파악해야하고 경영자들은 세분화된 고객의 욕구에 부응하는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할 것이다.본 연구에서는 대학생들의 패밀리레스토랑 이용실태를 실증적 측면으로 분석하여 대학생들의 이용실태를

  • [단체급식] 급식실태조사
  • 필요가 있겠다. 모든 결과를 토대로 대학급식소의 관리자는 이용실태와 대학생들의 욕구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것을 활용하여 대학생들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인식도를 높일 수 있도록 힘써야 할 것이다. 또한 음식과 서비스 품질 관리를 위해서 고객과의 피드백을 통해 구체적이며 현실적인 기준을 제시함으로써 만족스러운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급식관리자와 급식종사원이 함께 노력하는 것이 필요할 것으로 사료된다.

  • 대출 피해사례를 통해 본 허위 과장 대출광고의 문제점과 해결책
  • 실태이다. 대부업 대출 광고, 경제가 어려운 지금 이때 많은 사람들을 현혹시키기 쉽다고 생각한다. 이럴 때일수록 우리들이 정확한 지식을 알고 있어, 그들을 지탄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대부업 대출 광고에 대한 법, 규제들을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있도록 많은 홍보를 해야 하며, 피해를 입은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시민 단체, 소비자 시민 모임, 민생연대 등이 많이 알려져 사람들의 피해를 극소화 시켜야 된다고 생각했다.이번 수업을 통해

  • [마케팅 조사론] 노트북 구매행동과 만족도 조사 설계안
  • 소비자 만족도 분석에서 그 결론이 도출되며 그에 대한 소비자의 제품에 대한 만족도를 파악할 수 있다.판매삼성전자 22 11 1 6 6 2 2 3LG전자 11도시바 9소니 5HP/컴팩 8삼보 3후지쯔 3기타 9THE SOBER마조사 5조현재 가지고 있는 PC의 조합대학생 중 높은 수가 2대 이상의 개인용 컴퓨터를 소유하는 것으로 들어나고 있으며 과거 1가족 1컴퓨터 시대와 비교해 노트북 시장의 매력도(시장크기, 잠재력)가 높다는 것을 짐작케 한다. 또한 그 뒤를 따르는 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