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기업분석,마케팅,기업문화] [경영] P&G 경영전략과 기업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0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차례

1. P&G 기업에 대한 간략한 소개
2. P&G의 경영전략
(1) 마케팅전략
(2) 해외 현지화 전략
(3) 인재 관리 전략
(4)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3. P&G의 기업문화
(1) 핵심가치
(2) 보상과 작업환경
(3) 사회공헌
4. 한국에서 유한킴벌리 vs P&G
본문내용
1. P&G 는?
-1837년 미국의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에서 설립
-명칭은 프록터 앤드 갬블 (The Procter & Gamble Company)
-현재 세계 140개 국가에서 300여 브랜드를 공급하는 세계 최대 생활용품업체
-팬틴, 헤드&숄더, 비달사순 샴푸, 팸퍼스 기저귀, 프링클스, 위스퍼
-Fortune지가 선정하는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으로 선정
-2004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생활용품 부문 1위

2. P&G의 경영전략
(1) 마케팅 전략
① 개별상표 전략 (Individual brand strategy)
-새로운 제품 출하할 때마다 새 상표를 붙임으로써 신제품이라는 인상을 주어 소비를 촉진
-소비자들에게는 개별상표로 인식
-팬틴, 비달사순, 헤드&숄더
-한 분야의 대표적 브랜드, 즉, 그 상품의 대명사로 제품을 홍보 가능

② 다상표 전략
-동종 상품군에 많은 상표를 보유하는 함 →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경쟁자의 진입을 막음
예)'팬틴'샴푸를 쓰던 사람이'비달사순'으로 샴푸를 바꾼다 해도 두 상표 모두
P&G의 제품

(2) 해외 현지화 전략
-일본에서 히트한 섬유제품용 탈취제 '고정형 페브리즈'
-중국의 경우 특성을 고려해 향기가 오래 지속되는 '리조이스' 샴푸를 개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분석B. 사회 문화적 환경 분석C. 정치적 환경 분석다. 현대차의 미국시장 진입전략 및 현지화 마케팅 전략1) 초기진출전략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SWOT 분석D. 4P 전략E. 결과2) 중기진출전략(2002~2007)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경쟁사 분석D. SWOT분석E. STP 분석F. 4P 전략G. 결과3)현재진출전략 (제네시스)A. 시장상황B. SWOT 분석C. 4P 전략D. 결과3. 결론가. 미국에서의 입지를 굳히기 위한 현대자동차의 과제1)하이브리드 - 신차종개발2)윤리경영3)

  • 유니콘 모바일 마케팅
  • 마케팅 : E-Sports 대회 협찬을 통한 기업 및 아이템 홍보 (ex 유니콘 모바일 배 게임대회 개최)모바일 게임 대회를 개최 : 우승자 상품 증정업체 제휴를 통한 홍보 및 수익 창출 (국내 주요통신사 대상)홈페이지 게임후기 실시 : 베스트 고객에게 상품 증정무형의 지식 컨텐츠 : 재생산 한계비용이 제로에 가까움게임 확산을 통한 기대매출 증대 (ex 아시안게임 특수)세분시장에 집중공략에 따른 단골고객 증대다양한 해외시장 공략을 통한 인지도 증대

  • [마케팅] BBQ 마케팅전략분석
  • 마케팅 전략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2) 경쟁사 분석 치킨 식품업체로는 대형 패스트푸드인 KFC, 파파이스 그리고 동네 통닭집이라 할 수 있는중소영세 치킨집이 있다. ① 파파이스-차별화 마케팅케이준 스타일a. 200년전 뉴올리안즈에 정착한 프랑스계 이주민들은 스페인과 이탈리아의 음식문화가 조화된 독특한 요리법을 개발했다고 한다. 다양한 천연양념의 절묘한 배합을 통해 음 식의 맛과 향을 풍부하게 하고, 그런 방식으로 음식을 맛있게

  • [기업분석]현대백화점의 유통관리와 경영전략분석 및 개선방향
  • pⅡ.본론1) 현대백화점 소개7p(1) 고객헌장 (4) 회사개요(2) 경영이념 (5) 연혁(3) 로고설명 (6) 사업구조2) 마케팅 믹스12p3) CREATEVISION-2006.14p(1) CREATEVISION-2006이란? (2) VISION 체계도 (3) 신생활 문화 창조의 기본 이미지 (4) 단계별 경영목표및 추진전략(5) Core Value 창조전략(6) 정성적 목표상(7) 기업만족 모

  • [기업경영]삼성증권 경영전략
  • 삼성증권 경영전략기업소개기업개요CEO의 경영철학조직문화환경분석시장분석경쟁자 분석대신증권현대증권LG투자증권굿모닝증권마케팅 전략4p 전략상품개발(product) 가격결정(price)촉진 전략(promotion)유통 전략(place)positioning 전략의 방향과 배경고객만족 전략성과분석 및 향후 전략성과분석향후전략성공사례기업소개기업개요1992년 창립된 삼성증권은 황영기 대표이사 아래 2,556명의 임직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질적인 면과 양적인 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