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 PS3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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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S3의 점유율 및 시장에서의 위치
PS3 SWOT분석
경쟁사 분석
STP전략 세분화, 표적시장, 포지셔닝
앞으로의 전략 방안
본문내용
휘청거리는 플레이스테이션 3

1위 Wii - 1384만대
(시장 점유율 42.3%)일본 : 375만북미 : 607만기타 : 402만2위 XBOX 360 - 1318만대
(시장 점유율 40.3%)일본 : 48만북미 : 847만 기타 : 423만3위 PS3 - 569 만대
(시장 점유율 17.4%)일본 : 129만북미 : 232만기타 : 208만


- 닌텐도 WII 는 발매직후 360판매량의 2배 (PS3의 4배)를 그리며 1년만에 XBOX360의 발매량을 따라잡고 8월에 판매량 역전을 했습니다.
닌텐도의 저력이 대단합니다. 한동안은 누적판매율 때문에 부동의 1위를 지킬 것으로 예상 됩니다.

- 거의 1년 늦게 발매된 PS3 가 360의 판매량을 능가하려면 지금보다
매달 2배의 판매량을 1년간 유지해야 합니다.

- 그러나 PS3 발매 이후 단 한번도 360 판매 곡선을 따라 잡은 적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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