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 SONY PS(PLAYSTION)3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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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S(PLAYSTION)3의 점유율 및 시장에서의 위치
PS3 SWOT분석
경쟁사 분석
STP전략 세분화, 타겟팅, 포지셔닝
앞으로의 전략 방안

본문내용
(1) 이 시장에 해당하는 소비자는 일시에 많은 금액을 게임기 및 게임타이틀 구입에 사용하고 그 게임,게임기의 트렌드가 지났다고 느낀다면, 구입을 그만두기 때문에 그다지 매력적인 시장이라고 할 수 없다.
(2) 게임 비용에 대한 구입비용이 꾸준하고 적지 않기 때문에 SCE 로서는 가장 이상적인 시장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이 시장의 소비자들은 자신이 택한 게임기에 대해 충성도가 높기 때문에 소프트판매량 역시 동반 상승을 꾀할 수 있다. 이 시장을 공략하지 않고 현재 시장 1위를 하고 있는 Wii 의 경우는 약간 예외적인 상황이라고 할 수 있으나, 전통적으로 강력한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매력도가 매우 높다.
(3) 우수 게임타이틀에 대한 개념이 타 시장에 대해 약하기 때문에 고가격인 게임기, 게임에 대해 구입을 꺼릴 수 밖에 없는 시장이라 할 수 있다.
(4) 디자인을 우선 생각하는 라이트 유저들을 노릴 수 있는 시장으로 1번 시장과 마찬가지로 꾸준한 구입을 생각하기 힘든 시장이다.
(5) 게임 생활에 충실하면서 디자인까지 보는 시장이라 할 수 있다. 2번시장과 함께 정통적
인 3세대 가정용 게임기를 표방하는 ps3라면 반드시 잡아야 할 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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