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상 경제 경영 마케팅] 현대자동차의 중국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05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포화된 자동차 내수시장<이젠 더 팔아먹을 곳이 없다>
2. 국내 자동차 내수시장의 한계
3. 중국 경제성장의 원천과 배경
4. 중국 자동차시장의 특성, 현황, 문제점
5. 베이징 현대의 판매 및 서비스 시스템
6. 현대의 경쟁상대
7. 결론
본문내용
2. 국내 자동차 내수시장의 한계

자국의 자동차 생산 포화상태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나라 중국각국 자동차회사의 생사는 중국시장사활(死活)을 건 전투장 중국 자동차 시장

3. 중국 경제성장의 배경과 원천

1) 체제이행경제 (사회주의 시장경제).
2) 내정의 비교적인 안정과 유통망 정비.
3) 해외자본의 적극적 유치.
4) 넉넉한 국내자본과 해외자본으로 재정자원 풍부.
5) 풍부한 인력.
6) 중국에게 유리한 세계 정세

3-1 중국 시장경제의 지속적 발전 견해

(1) 긍정적인 관점

1) 거대한 면적
2) 13억 인구의 풍부한 소비시장
3) 화교의 자본력
4) 값싼 노동력
5) 생산기술 발전
6) 대량 생산체제

(2) 부정적 관점

1) 인력개발의 문제점
2) 에너지 및 자원부족, 환경오염
3) 핵심기술 개발이 전반적 지속발전을 저해
4) 중국 전반적 제반조건상의 모순-경제개혁과 정치개역-지역차-빈부차-고용시장의 모순-사회보장제도
5) 국제적 관계 마찰 증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중어중국학] 중국의 경제성장과 마케팅전략분석
  • 중국의 강점11) 2. 중국의 문제점과 한국의 비교 우위12) 3. 한국 IT 산업의 특성 13~16) 4. 한국과 중국의 바람직한 관계5. 중국 산업 현황과 시사점16) 6. 중국 수출 및 투자 동향17~19) 7. 각 유형별 투자 동향19~21) 8. 시사점9. 중국 IT 산업 현황 21~22) 10. 중국 최근 진출 사례11. 한국 IT 기업의 중국 진출 시 문제점23) 제4장 중국 시장 전략 분석제1절 중국 시장 진출의 성공요소24) 참고문헌< 중국의 경제성장과 우리의 대응방안 >제1장 중국 마케팅 전략 연

  • [CSR] 기업의 글로벌 사회적 책임(CSR) 실행과 사례
  • 현대자동차 CSR 사례현황컴팩트 23개 차종 생산인도 유니크 모델: i10, i20 생산주재원 83명현지종업원 5,200명120개국 수출동반진출 부품업체 42개사현지부품업체 77개사     2010 판매누계  300만대        수출누계  145만대2011년 6월 인도 자동차시장에서 처음으로 점유율 20%를 달성(내수 점유율 2위)(출처: 2011 지속가능경영보고서)7. 국내 기업의 지역별 CSR 사례      인도에서 현대자동차 CSR 사례CSR 활동- 현대자동차 인도법인에 있어, ‘

  • 사례로 본 다국적 기업의 경영철학과 전략
  • 목 차Ⅰ.서론 p.1~4 1. 다국적 기업의 정의 2. 다국적 기업의 해외진출 동기 3. 다국적 기업의 목적 4. 다국적 기업의 특성 5. 기업의 다국적화 단계 6. 다국적 기업과 경영철학 7. 경영철학의 개념 Ⅱ. 본론 p.4~441. 현대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현대차미국시장마케팅,현대자동차해외진출
  • 진출전략 및마케팅 전략 분석 목차1.서론 가. 사례선정 동기 나. 세계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과 최근 글로벌 시장의 동향1)세계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2)최근 글로벌 시장의 동향2. 본론 가. 기업소개1) 기업개요2) 주요연혁3) 국내 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4) 세계시장 속 현대차나. 현대차의 미국시장 진출 배경1) 미국자동차시장 현황2) 미국시장 직접투자배경 및 중요성A. 직접투자배경B. 중요성3) 미국시장의 환경 분석 A. 경제적 환경 분석

  • [국제무역][국제][무역][협력기구]국제무역의 요점, 국제무역의 협력기구(협력기관), 국제무역의 수입의존도, 국제무역의 현황, 국제무역의 다국적기업, 국제무역의 교역 사례, 향후 국제무역의 개선 과제 분석
  • 통상, 투자관계의 비중이 크게 확대되는 추세에 있다. 현재 양국간 교역규모는 사상처음으로 54.8억불을 넘어섰고, 한국의 대인도 직접투자는 투자신고(한국수출입은행 기준)로 13억불에 달하고 있어 전체 대인도 직접투자에서 4-5위를 차지하는 등 인도경제에서 차지하고 있는 한국의 비중은 매우 높은 편이다. 또한 LG전자,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등 우리의 주요기업들이 직접 투자하여 현지에서 성공적인 경영을 하고 있으며, 이들 3개 기업의 현지 매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