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상 경제 경영 무역 마케팅] 중국진출 한국기업의 성공과 실패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0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중국경제발전 현황

2. 중국시장의 특성

3. 중국진출 우리나라 기업의 성공사례(이마트 4P분석)

4. 중국진출 우리나라 기업의 실패사례

5. 결론
본문내용
1. 중국의 경제발전

1976년- 10월 사인방이 타도. 10년간 지속되었던 문화대혁명이 종결
1978년- 중국공산당은 11기 3중전회를 소집하여 경제건설을 중심으로 한 '4개현대화' 정책발표
2001년-11월 10일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 WTO(세계무역기구) 각료회의에서 중국의 WTO 가입을 공식 승인

2002년-11월에 소집된 중국공산당 제16차 전국대표대회에서는 21세기 중국경제건의 목표를 소강(小康: 여유있는 생활이 가능한 수준)사회 건설에 두고, 2020년에 중국의 국내총생산액을 2000년의 4배가 되도록 한다는 21세기 현대화건설 3단계 전략을 수립

2. 중국시장의 특성

소비구조 및 소비패턴의 변화

-시장경제의 발달과 경제 발전에 따른 소득 증가로 기본적인 의식주가 안정되자 소비자들이 양보다 질을 추구하게 되었다
1) WTO 가입으로 인한 내수시장 확대될 전망이다
2) 시장판매 비중이 95%에 달하는 전환기 시장이다
3) 공급자 시장에서 구매자 시장으로 급격히 전환되고 있는 성장 시장이다
4) 브랜드 이미지가 중요한 중, 고급품 시장이다
5)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이 짧은 시장이다
6) 마지막으로 중국은 지적 재산권의 보호가 미흡한 복제품 시장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과 한국진출
  • 1. 서 론1.1 하이얼의 기업 비전과 한국 시장 상황하이얼이 한국에 진출결정을 할 때까지만 하더라도, 언론에서는 ‘태풍의 눈’이라며 대대적인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하이얼은 국내시장에 진출한 뒤 대대적인 TV광고를 방영하며, 최저가 이벤트를 펼치는 등 대대적인 마케팅을 수행했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당초 목표 판매량의 10%도 달성하지 못한 채 소비자들로부터 철저히 외면당했다.‘중국 최대의 가전사’, ‘세계 5대 백색가

  • 르카프 마케팅전략
  • 한국소비자 신뢰기어 대상 수상 ‘(주)화승’ 2005년11월 가치창조 기업대상 수상 12월 NEW CI 선포식2006년02월 르까프 게임단 창단화승UK 디자인센터 설립2007년07월 고객 만족도 1위 상품 르까프 아이시스 샌들 6. 재무분석(1) 대차대조표 대차대조표 과            목제 56 (당) 기제 55 (전) 기자               산    I.  유동자산 264,897,295,276  208,027,917,236 (1) 당좌자산 227,731,191,232

  • [세계기업전략론]포드 `FORD` 경영전략 및 한국진출현황
  • 경영전략2-4 판매 현황(마케팅현황)2-5 경영 실적2-6 포드의 주요타깃(Target)시장3. 포드의 현재 경영전략3-1 포드의 신전략(전 CEO 잭 내서)3-2 포드의 구조조정 및 전략적 제휴3-3 부품업체와의 통합사례 3-4 포드의 e-business 3-5 환경문제에의 관심(경쟁우의)4. 사례분석4-1 전략적 실패4-2 전략적 경영의 성공사례5. 경쟁사5-1 포드의 경쟁사 GM5-2 포드가 GM에 밀리게 된 이유5-3 포드의 전략(GM에 대한 포드의 전략) 6. FORD 한국진출현황6-1 우리나라 외제

  • [글로벌마케팅] ㈜진웅 중소기업의 글로벌화와 국제마케팅전략
  • 성공적인 글로벌 경영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브랜드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고, 많은 중소규모의 OEM 기업들이 이런 점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에서 진웅의 성공사례는 한국의 중소기업들의 국제마케팅 전략에도 시사점을 갖는다고 할 수 있다. 이 글은 舊 진웅의 글로벌 경영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대한 사례 연구로서, 진웅의 지금까지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에 대한 분석과 1998년 IMF 파고 이후 회사의 위기와 극복, 현재의 경영 상태와 향후

  • [다국적기업] 레보노 Lenovo와 IBM의 M&A 인수합병
  • Lenovo와 IBM의 M&A 사례-목 차-1. 개요 32. 기업소개 52.1. 레노보2.1.1. 소개2.1.2. 레노보 발전과정과 로고2.1.3. 세계시장에서 레노보의 발전2.2. 아이비엠2.2.1. 소개2.2.2. 아이비엠의 ThinkPad3. 배경 83.1. 중국시장배경3.1.1. 중국PC산업의 시장변화3.1.2. 중국PC시장 현황 및 전망3.2. 레노보와 아이비엠의 인수합병 배경3.2.1. 아이비엠의 시장 실패3.2.2. 레노보의 아이비엠 인수 필요성4. 레노보와 아이비엠의 인수합병 사례 134.1. 레노보와 아이비엠의 인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