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상 경제 경영 무역 마케팅] 중국진출 한국기업의 성공과 실패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05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중국경제발전 현황
2. 중국시장의 특성
3. 중국진출 우리나라 기업의 성공사례(이마트 4P분석)
4. 중국진출 우리나라 기업의 실패사례
5. 결론
- 본문내용
-
1. 중국의 경제발전
1976년- 10월 사인방이 타도. 10년간 지속되었던 문화대혁명이 종결
1978년- 중국공산당은 11기 3중전회를 소집하여 경제건설을 중심으로 한 '4개현대화' 정책발표
2001년-11월 10일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 WTO(세계무역기구) 각료회의에서 중국의 WTO 가입을 공식 승인
2002년-11월에 소집된 중국공산당 제16차 전국대표대회에서는 21세기 중국경제건의 목표를 소강(小康: 여유있는 생활이 가능한 수준)사회 건설에 두고, 2020년에 중국의 국내총생산액을 2000년의 4배가 되도록 한다는 21세기 현대화건설 3단계 전략을 수립
2. 중국시장의 특성
소비구조 및 소비패턴의 변화
-시장경제의 발달과 경제 발전에 따른 소득 증가로 기본적인 의식주가 안정되자 소비자들이 양보다 질을 추구하게 되었다
1) WTO 가입으로 인한 내수시장 확대될 전망이다
2) 시장판매 비중이 95%에 달하는 전환기 시장이다
3) 공급자 시장에서 구매자 시장으로 급격히 전환되고 있는 성장 시장이다
4) 브랜드 이미지가 중요한 중, 고급품 시장이다
5)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이 짧은 시장이다
6) 마지막으로 중국은 지적 재산권의 보호가 미흡한 복제품 시장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