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상정책론] 두바이 자유화 현황과 환경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04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두바이 소개
2 두바이 법체계
3 두바이 자유화
4 한국이 나아갈 길
5 결 론
6 첨부 자료
본문내용
1. 두바이 선정동기

두바이는 현재 중동에서 떠오르는 자유화 도시입니다.
중동에서 가장 많은 외국의 투자와 발전을 하고 있는 도시이고,
뛰어난 중계무역 및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는 도시입니다.
이러한 두바이의 자유화를 통하여 우리나라가 아시아의 교두보로
발전 할 수 있을지를 알아보기 위해서 입니다.

2. 두바이 소개

아랍에미레이트
(UNITEDARABEMIRATES)
수도:아부다비
면적:약77,700㎢(한국의1/1.3)
인구:160만3000명
자원:석유,천연가스
종교:회교도,기독교,힌두교
언어:아랍어,페르시아어,영어,힌두어,우루디어

3. 두바이 자유화 현황

(1) 두바이 통상법

1) 무역 및 관세제도

매우 개방적 통상정책을 취하며
수입에 대한 차별적 장벽은 거의 없음.
무역관련 규제의 규칙을 단순화,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기준으로 변경되는 추세임
참고문헌
한국경제신문 기사
2002년11년18일, 2007년2월23일, 2007년3월7일자 기사
경향신문 기사
2007년 1월 21일
SBS 뉴스
2006년 11월 9일
기회의 땅 변화하는 중동 내용 일부 발췌
자유화 내용
셰이크 모하메드의 두바이 프로젝트
중동발전 내용 과 정신
두바이(무한 상상력과 창조적 리더십)
두바이의 자유화 설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GCC 4개국과 요르단 정치 사회 연구
  • GCC 4개국과 요르단 정치 사회 연구 < 목 차 >Ⅰ. 서 론2Ⅱ. GCC.3 1. GCC의 결성 과정과 목적. 32. GCC의 경제 체제와 구조적 역할.4(1) 경제 체제.4(2) 구조 변화.5(3) 회원국의 경제 환경 및 정책63. GCC 경제 구조와 협력의 성과

  • 전기전자, 마케팅 보고서 - 무역마케팅 - 마케팅 시뮬레이션 - LCD TV
  • 무역마케팅 실전연습 LCD TVMarketing Simulation서론제품 선정 이유1.시장 목표2. 환경 분석(SWOT분석) 및 예산편성기업 분석1. 업체개요2. 협업컨소시엄3. 연혁4. 기업 로드맵5. 기업 SWOT 분석 6. 조직구성7. 업체 방문 배경본론- Product1. 제품분석1) 액정의 이해 및 TFT-LCD산업 현황2) 마케팅전략3) 기타2. 결 론- PlaceⅠ. 독일1. 독일의 일반 개괄2. 시장 동향 분석(Market Analysis)1) 거시경제 분석2) 고객 동향 분석3) 경쟁동향 분석3. 유통 전략(Place Strategy

  • 미국 통상정책 레포트
  • 통상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1990년대 이래 미국의 대외경제 및 통상정책의 성격과 통상정책의 결정 메카니즘을 분석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에 앞서 미국 통상정책의 주요 참여자들과 그들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고 통상정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겠다. 마지막으로 미국이 타국과 체결한 FTA 현황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다.Ⅱ. 본 론1. 미국 통상정책의 주요 참여자들과 역할미국 통상정책에 영향을 미치는

  • [해외투자론]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 현황을 공유하고 아LG전자는 정확한 수요예측을 통해 적기 공급함으로써 상호 윈윈해 나갈 계획.LG 전자는 그동안 M&A를 통한 직접 투자 보다는 제휴와 협력을 위한 현지진출 전략을 꾀하고 있었다는 것이다. 이중 우리는 IBM 과 PHILIPS 와의 사례를 중심으로 LG 의 글로벌 네트워크 전략의 세부적 내용과 그것이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을 찾는데 주력하였다. 다시 말하면 경제위기 이후 새로운 환경에서, 기존 사례 분석을 통해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한 바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입전략
  • 통상관계론.hwp>Ⅱ. 본론1. 해외시장진입 전략의 기본과제(1) 글로벌화와 현지화 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들은 글로벌 환경 속에서 기업의 경쟁력 유지를 위해 범세계적인 규모의 경제의 활용을 바탕으로 하는 전략이 요구되고, 다른 한편으로는 현지화추세에 따른 지역의 세분화 및 지역별 정부정책의 다각화에 따라 지역별 다양성을 수용하는 전략이 요구된다. 이와 같이 글로벌 기업들에게는 글로벌화와 동시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