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직한 학습환경] 자기 주도적 학습(SDL: Self Directed Learning)이란 무엇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04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자기주도적 학습의 정의
2.자기주도적 학습의 특성
3.자기주도적 학습방식을 요구하게 된 배경
4.자기주도적 학습의 실현
본문내용
요즘 자기 주도적 학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과연 왜 이에 주목하고 있는가? 자기 주도적 학습이란 과연 무엇인가? 이에 관한 정의는 매우 다양하게 제시되고 있다. 간단히 정의 하자면 자기 주도적 학습이란, 말 그대로 학습 활동에 있어서 자신이 아닌 타인에 의해 미리 계획된 교육과정에 따라 학습 활동에 참여하기보다는 자신의 흥미, 적성 등에 따라서 교육의 전 과정을 스스로 형성해 가는 학습 활동이라고 정의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주도적학습]자기주도적학습의 개념,가치,원리, 자기주도적학습과 초인지학습,교육방송, 자기주도적학습의 교사역할,촉진방안 분석
  • 자기주도적학습과 교육방송Ⅶ. 자기주도적학습의 교사 역할Ⅷ. 향후 자기주도적학습의 촉진 방안1. 환경 조성2. 학습 계약3. 동료 학습집단의 격려4. 교사의 역할 변화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교육은 사람이 살아가는 동안에 모든 상황에서 일어나므로 교육에서 강조되어야 할 점은 학습자의 배우려고 하는 자발성이라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자발성은 일생에 걸쳐서 학습하려고 하는 의욕의 근본적인 출발점이 될 뿐만 아니라, 무엇인가를 배

  • 영어교육과 문제중심학습
  • 학습의 전개과정Ⅸ. 문제중심학습의 실제 적용 사례Ⅹ. 문제중심학습의 과정 및 결과 평가Ⅸ-1. 지식의 습득에 대한 평가Ⅸ-2.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대한 평가Ⅸ-3.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에 대한 평가Ⅸ-4. 협동능력에 대한 평가Ⅺ. 문제중심학습의 교육적 가치 및 실천적 난관Ⅺ-1. 문제중심학습의 교육적 가치Ⅺ-2. 문제중심학습의 실천적 난관Ⅰ. 문제중심학습(Problem Based Learning)의 개념문제중심학습은 1969년에 캐나다의 McMaster 의과대학에서 최초

  • [PBL][문제중심학습][문제기반학습]PBL(문제중심학습, 문제기반학습)과정,전개, PBL(문제중심학습, 문제기반학습)고려사항,교수학습사례,모형
  • PBL(문제중심학습, 문제기반학습)의 의의와 역할, PBL(문제중심학습, 문제기반학습)의 과정과 전개, PBL(문제중심학습, 문제기반학습)의 문제점과 고려사항, PBL(문제중심학습, 문제기반학습)의 교수학습사례와 모형 분석Ⅰ. 개요Ⅱ. PBL(문제중심학습, 문제기반학습)의 의의Ⅲ. PBL(문제중심학습, 문제기반학습)의 특징1. 비구조적 문제(Ill-structured Problems)2. 실제성(Authenticity)3. 자기 주도적 학습(Self-direction)4. 협동 학습(Cooperative teaming)Ⅳ. PBL(문제중심학

  • [교육방법] 문제중심학습
  • 학습의 실제 적용 사례18Ⅹ. 문제중심학습의 과정 및 결과 평가19Ⅸ-1. 지식의 습득에 대한 평가Ⅸ-2.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대한 평가Ⅸ-3.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에 대한 평가Ⅸ-4. 협동능력에 대한 평가Ⅺ. 문제중심학습의 교육적 가치 및 실천적 난관21Ⅺ-1. 문제중심학습의 교육적 가치Ⅺ-2. 문제중심학습의 실천적 난관Ⅰ. 문제중심학습(Problem Based Learning)의 개념문제중심학습

  • 자기주도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고찰
  • 자기주도 학습 전형 절차’의 강화는 우리교육이 고질적인 타인주도 학습의 틀에서 벗어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졌다고 할 수 있다.그렇다면 논의하고자 하는 ‘자기주도 학습’이 어떤 내용이며, 자기주도 학습의 이론적 배경은 어떠한지 살펴보고자 한다.1) 자기주도 학습에 대한 학자들 정의자기주도 학습(Self-Directed Learning)이란 학습자가 학습과정에서 주도적인 학습활동을 이끌어 나는 것으로, ‘자기 계획적 학습’, ‘자기조절 학습’, ‘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