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초우량 유통기업 알디(aldi) 성공전략] 독일 초우량 유통기업 알디(aldi)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04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알디(aldi) 개요
알디(aldi) 사업부문
유럽 소매업계의 하드 디스카운트 스토어
하드 디스카운트(Hard Discount)의 정의와 분류
Types of Discount Operater
하드 디스카운트 스토어 특색
알디(aldi)의 경쟁력
유럽의 소비자들이 하드 디스카운트
업체를 찾게되는 이유
알디(aldi)의 기업가치
알디(aldi) 성공전략
전세계 소매기업 매출액
- 본문내용
-
설립자 Karl과 Theo Albrecht(알브레히트) 형제
(Albrecht 형제의 Discount Store에서 상호명 ALDI 지음)
설립년도 1950년대 초
매출 48조원(2003년 기준)
총 점포수 6,000여개
실적 2003년 전세계 소매업 10위(5년 평균 매출 시장률 14.4%)
매장면적 독일 평균 영업면적: 7,800 평방피트(약 220평)
프랑스 평균 영업면적: 7,100 평방피트(약 200평)
최근10,700 sq.ft.(약 300평)까지 확장(미국 수퍼마켓의 4분의1)
하드 디스카운트(Hard Discount)의 정의와 분류
1취급 상품을 극도로 압축하고
2광범위한 체인 스토어 네트워크를 이용해 구매 규모를 극대화
3거의 모든 상품을 PB(자가 상품)화 하여 양질을 상품을 초저가로 공급
4생필품 중심의 소형점포
하드 디스카운트 스토어 특색
1하드 디스카운트 스토어는 제품에 대한 엄격한 품질 유지
2초고속 회전 판매,
3아이템별 단 하나의 메이커 제한(철저한 PB관리),
4노 서비스 & 노 프릴(무장식),
5거주지 근접 출점
6Hard Discount Store 또는 Limited Assortment Store로 불리기도 함
초저가와 최고 품질 지향(Combination of Low Prices at a High Standard of Quality)
가격은 싸지만 최고 품질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한다는 전략
월마트와 까르푸 같은 대형 할인점들처럼 다양한 상품의 구성을 포기하는 대신
꼭 필요한 소수 양질을 상품을 초저가에 판매함으로써 경쟁력을 확보
전형적인 알디 할인점의 경우 700여개의 상품만을 판매(월마트 12만개이상 품목)
소규모 제품만을 한정 판매함으로써 가격과 품질이라는 두 가지를 완벽히 통제
효율성 추구
극단적인 효율성을 추구, 비용절약 측면 월마트를 능가한다는 평가
직원채용과 기업 및 상품광고 또한 최대한 자제를 하는 방법으로 매장 운영비용을 줄임
상품가격은 여타 할인점보다 저렴하게 책정하여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음.
비용절감 노력으로 인해 하드 디스카운트 업체들은 수익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평가
독일 알디의 경우 영업이익율이 9%대를 상회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남
Private Label
생산업자와의 직거래를 자체 브랜드를 부착 가격을 최대한 낮추는 것.
알디의 경우 전체 상품의 95%에 달하는 자가 상품을 취급하고 있는데,
유명 상표를 취급하지 않아도 소비자들이 제품의 품질이 우수하다는 인식
무차입 경영
은행 부채를 절대 쓰지 않고 무상장
철저한 현금 위주의 기업 확장책을 쓰는 건강한 재무구조를 가지고 있음.
매장을 확장하는 방식
미국의 경우 경쟁사인 월마트 때문에 도산한 소매점들을 인수
적은 투자로 최대 효과를 이끌어 내고 있음
- 참고문헌
- 경영학 전문 서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